패션아트, 문화마케팅 - 럭셔리브랜드 (아트, 문화 마케팅 정의, 아트, 문화 마케팅 배경, 브랜드의 아트, 문화 마케팅 사례).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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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아트, 문화마케팅 - 럭셔리브랜드 (아트, 문화 마케팅 정의, 아트, 문화 마케팅 배경, 브랜드의 아트, 문화 마케팅 사례).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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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1) 아트마케팅
예술 인프라를 이용하여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여 나가는 고도의 감성 마케팅 전략
유명예술가들의 작품을 생활 속, 대중광고 속으로 끌어 들여 스토리텔링을 광고에 이용
예술작품을 제품이나 광고에 반영하여 기업의 가치와 인지도를 높임
리미티드 에디션이나 아티스트 컬렉션을 만들어 매출증가와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얻음

2)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은 문화예술의 미학적 가치를 활용한 기업활동
기업의 메세나와 기업감성교육 등 예술을 접목한 경영
문화예술의 감성코드를 활용한 마케팅전략
세계화 시대의 문화경영전략 등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기업문화전략

목차

아트, 문화마케팅 -럭셔리 브랜드


1. 아트, 문화 마케팅 정의
 1) 아트마케팅
 2) 문화마케팅
 
2. 아트, 문화 마케팅 배경
 1) 사회적 관계
 2) 기업과의 관계
 3) 소비자와의 관계
 4) 예술과의 관계

3. 브랜드의 아트, 문화 마케팅 사례
 1)국내 브랜드 문화마케팅
  [1] LG전자
  [2] 현대카드
  [3] 금호
  [4] 그 외 브랜드
 2) 럭셔리 브랜드 문화마케팅
  [1] 몽블랑의 문화 마케팅
  [2] 에르메스의 문화 마케팅
  [3] 프라다의 문화 마케팅
 3) 국가, 시의 문화마케팅
  [1] 암스테르담 시의 문화 마케팅
  [2] 서울시 문화 마케팅(동대문 패션타운)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패션아트, 문화마케팅 - 럭셔리브랜드 (아트, 문화 마케팅 정의, 아트, 문화 마케팅 배경, 브랜드의 아트, 문화 마케팅 사례).ppt
1. 아트, 문화 마케팅 개요

 1) 아트마케팅
  • 예술 인프라를 이용하여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여 나가는 고도의 감성 마케팅 전략
  • 유명예술가들의 작품을 생활 속, 대중광고 속으로 끌어 들여 스토리텔링을 광고에 이용
  • 예술작품을 제품이나 광고에 반영하여 기업의 가치와 인지도를 높임
  • 리미티드 에디션이나 아티스트 컬렉션을 만들어 매출증가와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얻음

 2) 문화마케팅
  • 문화마케팅은 문화예술의 미학적 가치를 활용한 기업활동
  • 기업의 메세나와 기업감성교육 등 예술을 접목한 경영
  • 문화예술의 감성코드를 활용한 마케팅전략
  • 세계화 시대의 문화경영전략 등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기업문화전략




2. 아트, 문화 마케팅 배경

 1) 사회적 관계

  ▪ 20세기 정보기술의 시대에서 21세기 문화의 시대로 개인, 지역, 기업 그리고 국가의 경쟁력 패러다임이 물질적, 기술적 힘에서 감성적, 문화적 힘으로 전이되는 문화기반경제로 진입함

  ▪ 문화에술에 대한 인식변화와 가치창출, 기업 환경의 변화에 따른 이미지 제고와 기업 시장의 환경 변화

  ▪ 기업이미지를 위한 문화마케팅에서 사회환원 차원의 공익성 마케팅으로 인식

  ▪ 예술, 미디어 ,스포츠, 사회복지, 의료 환경, 지역사회개발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은 사회적 공헌을 바탕으로 둠

  ▪ 국제표준기구(ISO)는 2008년부터 국제표준인 ISO26000의 도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기준을 제정함

  [생산의 시대(1980년대)]→[기술의 시대(1990년대)]→[기술+감성의 시대(현재)]




≪ … 중 략 … ≫




  [2] 서울시 문화 마케팅(동대문 패션타운)

   동대문 운동장을 허물고 디자인 콤플렉스와 공원을 조성하여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목시킨물과 거리로 재 탄생

   동대문 시장은 문화마케팅 성공요인
    1. 초스피드 시스템 구축(제품의 기획에서 디자인, 생산, 판매까지 2~3일밖에 안 걸림)
    2. 영업시간 조기화
    3. 지방소매상유치
    4. 주차장시설확충
    5. 논스톱패션쇼핑몰(밀리오레, 두타 등과 같은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를 한곳에서 해결
    6. 경쟁력있는 디자인의 지속적인 개발(유행을 창출하고 새로운 디자인의 개발에 주력)


                  ≪ 사 진 ≫   ≪ 사 진 ≫
                    <동대문 패션타운 거리>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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