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물고기 참여수업 계획안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무지개물고기 참여수업 계획안

자료번호 a1473660
수정일 2019.02.13 등록일 2019.02.05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le********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무지개물고기 동극 참여수업 계획안입니다.

목차

▶활동명
▶활동영역
▶목표
▶활동자료
▶무지개물고기 그림동화책 선정이유
▶활동시간
▶활동내용
▶유의점
▶내용 / 대본
▶환경구성

본문내용

무지개물고기 참여수업 계획안
도입
· ppt를 보며 무지개물고기 활동을 소개한다.
· 선생님, 엄마, 친구들과 인사, 날짜 손 유희를 나눈다.
- 안녕 안녕~! 선생님~! 안녕 안녕 친구들~! 오늘다시 만나 반갑습니다. 안녕 안녕 안녕~! 배꼽손 선생님 안녕하세요. ooo안녕하세요.~! (어머님들과 인사) 오늘의 날짜는oo입니다.
월화수목금토일 오늘은 즐거운 토요일~! 즐겁고 신나는 토요일입니다!
· 동화의 대사 중심으로 등장인물을 보며 동화의 줄거리를 회상한다.
- 무지개 물고기는 처음부터 친구들에게 비늘을 나누어주었니?
- 왜 나누어 주지 않았나요?
- 비늘을 원하는 물고기들은 무지개물고기에게 어떻게 이야기했나요?
- 무지개물고기가 비늘을 나누어주자 친구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대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무지개물고기 참여수업 계획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앞치마동화 활동계획안 (무지개물고기)
  • 학 급 명 보라반 유아연령 만4세 지도교사 일시 11월 30일 생활주제 뜨거운 여름 주제 바닷속 생물 활동명 (활동형태) 무지개 물고기 (동화) 목 표 1. 동화를 감상하는 태도를 기른다. 2.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다. 도입 교 사 (초록빛 바다 노래를 부른다). 애들아 방금 우리가 부른 노래 속에 나오는초록빛 바다 속에는 어떤 바다생물들이 살까? 그래. 그렇게 많은 생물들이 살고 있구나. 오늘 선생님이 아주 예쁜 무지개 물고기가 나오는 재미있는 동화를 준비해 왔어~ 그런데 이 무지개 물고기는 친구가 없데.. 왜
  • [영유아 교수 방법론](문학 활동 - 동화 구연)[무지개 물고기 동화를 듣기] (만5세)
  • 주제 : 여름 주제 : 무지개 물고기’동화를 듣기 대상 연령 : 만 5세 목표 : 동화를 듣고, 자신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활동자료 : ‘무지개 물고기’ 동화교구 (하드보드지, 손 인형, 바다 속 배경 판, 바다 속 친구들) , 다양한 펠트지 도입 교사 동화 시작 전에, 동화 손 유희를 통해 주의집중을 시킨다. T: 숲속 작은집 창가에 동원 반 친구들 서 있는데, 물고기 한마리가 튀어와~~ 문 두드리며 하는 말 동화 들려주세요.~~~ 동화 들려주세요.~~~ 물고기야 들어와~ 동화 들으렴. 동화 나와라.~ 뚝딱! 아동
  • 만 5세) <무지개물고기 계획안> 나와 유치원 : 나와 친구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 만 5세) <무지개물고기 계획안> 나와 유치원 : 나와 친구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생활주제 : 나와 유치원 주 제 : 나와 친구 대 상 : 만 5세 소주제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집단형태 : 대집단 시간 : 20~30분 활동명 : 나를 도와줘, 무지개 물고기야! 영역 : 이야기 나누기 목표 : ▪ 동화 내용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 동화의 상황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 바른 태도로 이야기를 듣고 말한다. 도입 ▪ 지난 주 현장학습(아쿠아리움) 경험에 대해 이야기
  • 동화모의수업계획안 - 무지개물고기 (동화)
  • 2. 동화 속 무지개 물고기의 문제 상황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애들아, 무지개 물고기에게 어떤 문제가 생겼지? T: 맞아! 친구들이 떠나갔지요~ 왜 친구들이 무지개 물고기와 함께 놀지 않았을까? T: 무지개 물고기는 왜 친구들에 비늘을 나누어 주지 않았을까? T: 친구들이 다 떠나고 혼자가 된 무지개 물고기는 어땠을까? 3. 무지개 물고기에게 친구가 다시 찾아온 이유를 생각해 보고 무지개 물고기의 마음을 느껴본다. T: 외롭고 심심한 무지개 물고기에게 물고기 친구가 다시 찾아왔어요. 왜 다시 찾아왔을까? T: 무지개 물고기 파란
  • [언어지도] 그림책을 한권 선정하여 언어지도 접근법 중 총체적 언어지도 접근법으로 활동을 계획해 보세요 (그림책) - 그림책 : 무지개 물고기, 마르쿠스 피스터, 시공주니어, 1994
  • [언어지도] 그림책을 한권 선정하여 언어지도 접근법 중 총체적 언어지도 접근법으로 활동을 계획해 보세요 (그림책) - 그림책 : 무지개 물고기, 마르쿠스 피스터, 시공주니어, 1994 Ⅰ. 서론  총체적 언어지도란 언어습득의 과정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고 그 환경 속에서 의미를 신체적, 감각운동적, 정서적, 사회적인 맥락에서 이해되어지고 활용되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의미론, 구문론, 음소론, 화용론적인 측면에서 특정 영역을 강조하여 집중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언어발달 과정에서 비인위적인 언어학습 환경을 구조적으로 조성하는 것이다. 이 언어학습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