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스마트폰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스마트폰

자료번호 b1152541
수정일 2013.10.14 등록일 2012.12.12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y******** 가격 3,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이 자료는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주요 통신사의 신사업 전략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국내 스마트폰의 시장 전망
2. 스마트폰에 의한 시장 변화
3. 스마트폰 출현에 따른 사장의 기회 및 위협요인
4. 애플 아이패드의 성공요인
(1) 아이폰의 성공 요인
(2) 아이패드의 성공 요인
5. 통신회사의 새로운 신사업 모델
(1) SKT
(2) KT SMART전략
(3) LGU+
6. 스마트 Work 환경의 진화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스마트폰
I. 서론

최근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한 것은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전자의 갤럭시S이다. 시장이 확산되면서 처음에는 얼리어댑터 중심으로 고가형 스마트폰이 인기를 끈 것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통신사들의 실적은 오히려 하락하였고, 매출은 완만히 증가하는데 반해 마케팅비용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이 자료는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주요 통신사의 신사업 전략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이다.

I. 본론
1. 국내 스마트폰의 시장 전망
2009년 말부터 시작된 스마트폰 확산은 통신사에게 신사업의 기회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 가입자들이 고가형 정액제를 선택하고 있어 정체를 보이던 가입자당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2. 스마트폰에 의한 시장 변화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전자의 갤럭시S 등 스마트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태블릿 PC도 국내에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환경의 클라우드 컴퓨팅과 스마트 워크 등 새로운 사업기회도 열리고 있다. 2010년 통신시장의 가장 큰 화두는 스마트폰 시장의 급성장이라고 할 수 있다. 2009년 11월에 아이폰3GS가 국내에 출시된 이후로 아이폰과 갤럭시S간 주도권 경쟁이 벌어지며 스마트폰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가입자당 매출액(ARPU) 하락
을 겪고 있던 통신사들은 스마트폰 보급으로 새로운 성장기회를 맞게 되면서 스마트폰에 대한 비중을 늘어났다. 스마트폰 가입자가 주로 고가형 정액요금제를 선택하여 가입하기 때문에 가입자당 매출액(ARPU)가 기존 피처폰 대비 월등히 높기 때문이다. 태블릿 PC도 2009년 11월부터 국내에 출시되었다. 아이폰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확산의 기폭제로 작용한 것처럼 아이패드도 태블릿 PC의 활성화

참고문헌

KT홈페이지
SKT홈페이지
LGU+홈페이지
전자신문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스마트폰의 출현에 따른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스마트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스마트폰] 스마트폰(smart phone)의 특징과 전망 분석
  • [스마트폰] 스마트폰(smart phone)의 특징과 전망 분석 ☫ 1. 스마트폰이란? 이동전화 전송기술이 발전하면서 이동단말을 통한 동영상, 이메일, 고속 인터넷 등의 서비스가 강화되고, 콘텐츠 측면에서는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한 다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는 스마트폰의 보급을 빠르게 확산시키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를 가져온 스마트폰은 단순한 전화기에서 진화된 인터넷 접속, OA 작업,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한 MID(Mobile Internet Device) 기기로서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 스마트폰(Smart Phone)의 발전 방향
  • 스마트폰(Smart Phone)의 발전 방향 휴대폰과 PDA의 결합이라고 불리는 스마트 폰은 나날이 발전하는 휴 대폰 과 같이 기술이 발전해 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엔 휴대폰의 기술이 스마트 폰 의 기술을 많이 받아들여 최근 출시 되는 터치 폰 은 스마트 폰 의 기술인 문서 작성, 뷰어기술 중 뷰어기능 만을 추가하며 스마트 폰 과 휴대폰이 공존하면서 서로의 기술을 보안 하며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스마트폰(Smart-Phone)의 성공요인 분석
  • 스마트폰(Smart-Phone)의 성공요인 분석 아이폰의 등장으로 스마트폰은 대중적으로 보급되었다. 애플의 아이폰은 블랙베리의 메일 확인 기능 뿐만 아니라, 손쉬운 인터넷 검색,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직관적인 디자인 등등에 힘입어 대중화되기 시작했다. 특히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누구나 손쉽게 애플의 어플리케이션 마켓인 ‘앱스토어(Appstore)’에 접근, 다운로드할 수 있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만든 아이폰용 프로그램으로써 아이폰의 기능을 확장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이러한 점 뿐만
  • [스마트폰]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영향과 과제 -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와 스마트폰 확산이 생활에 미친 영향과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 [스마트폰]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영향과 과제 -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와 스마트폰 확산이 생활에 미친 영향과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2010년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49% 증가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 스마트폰 점유율은 21.2%(2013년에는 43%) 일반 휴대폰 출하량은 점차↓, 스마트폰 출하량은↑ 우리나라도 비슷한 양상을 보임 2009년 말 아이폰 출시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 2010년 10월 기준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는 약 570만 명 - 스마트폰의 부상 배경 모바일 네트워크의 고도화 단말기의 고기능화 고화소 카메라
  • 스마트폰(Smart Phone) 열풍
  • 스마트폰(Smart Phone) 열풍 스마트폰이란 스마트(smart) : 사전적 의미로 똑똑한 영리한… 등등 스마트폰은 윈도우처럼 운영체계(OS)를 탑재했다. Ex) Google 의 안드로이드, Apple의 iOS 한마디로 스마트폰은 휴대하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컴퓨터 스마트폰 열풍의 원인 현대사회는 고도화되고 복잡화 된(Network) 사회이며 아울러 인간관계는 더 복잡해지면서 사람들은 정서적 허기를 느끼게됨 → SNS의 등장 Ex) 싸이월드, Facebook, Twitter 언제 어디서든 문서작업을 할 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