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성공사례][중소기업][기업]중소기업 사업 성공사례, 중소기업 생산자동화 성공사례, 중소기업 지식서비스수출 성공사례, 중소기업 중국시장진입 성공사례, 중소기업 소프트웨어개발 성공사례 분석
해당 자료는 18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8
  • 품질인증

[중소기업 성공사례][중소기업][기업]중소기업 사업 성공사례, 중소기업 생산자동화 성공사례, 중소기업 지식서비스수출 성공사례, 중소기업 중국시장진입 성공사례, 중소기업 소프트웨어개발 성공사례 분석

자료번호 b1213455
수정일 2021.03.06 등록일 2013.07.31
페이지수 1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en***** 가격 9,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중소기업 사업 성공사례, 중소기업 생산자동화 성공사례, 중소기업 지식서비스수출 성공사례, 중소기업 중국시장진입 성공사례, 중소기업 소프트웨어개발 성공사례 분석

목차

Ⅰ. 중소기업 사업 성공사례
1. 신기술개발업체(경원엔터프라이즈(주))
1) 업체의 현재상황(특징 및 주거래은행 의견 등)
2) 주생산품 및 기술의 용도 및 특성
3) 경쟁업체 현황 및 경쟁제품과의 기술적 차별성
4) 기술인증 및 포상실적
5) 특기사항
2. 종업원인수기업((주) 한전금속)
1) 업체의 현재상황(특징 및 주거래은행 의견 등)
2) 주생산품 및 기술의 용도와 특성
3) 경쟁업체 현황 및 경쟁제품과의 기술적 차별성
4) 기술인증 및 포상실적
5) 특기사항

Ⅱ. 중소기업 생산자동화 성공사례
1. A사
2. B사
3. C사
4. D사

Ⅲ. 중소기업 지식서비스수출 성공사례
1. 업체소개
2. 해외시장 진출
1) 대만진출로 상반기 로열티 90억원 수입 예상
2) 엔씨재팬설립으로 리니지 상용서비스개시
3) 미국과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발판 마련
3. 성공 요인 및 시사점
1) 세계 최고의 서버운용기술과 안정성
2)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과감한 투자
3) 현지업체와의 제휴로 효과적인 마케팅
4) 다양한 고객위주의 서비스 및 마케팅 전략
5) 국내시장 석권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마련
4. 향후의 전략
1) 거대시장 중국을 겨냥
2) 글로벌 온라인 게임 업체로

Ⅳ. 중소기업 중국시장진입 성공사례

Ⅴ. 중소기업 소프트웨어개발 성공사례
1. 업체 소개
2. 해외시장 진출 내용
1) 대만 교육용 웹 제작도구 시장점유율 15% 달성
2) 독일 일반패키지 시장 진출, 1/4분기에 연간 목표 달성
3) 브라질 교육시장 진출 성공
3. 성공요인 및 시사점
1) 시장 상황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 구사
2) 유연한 가격 정책
3) 적극적인 전시회, 제품평가회 참가로 제품인지도 확산
4) 해외마케팅 전담부서 운영, 해외조직망 확충
4. 향후의 해외 시장 전략
1) 기술개발을 통한 제품 다변화로 수익성 제고
2) 시장 주도적 제품 발굴과 틈새시장 공략
3) 시장에 따른 특화 전략 개발

참고문헌

본문내용

[중소기업 성공사례][중소기업][기업]중소기업 사업 성공사례, 중소기업 생산자동화 성공사례, 중소기업 지식서비스수출 성공사례, 중소기업 중국시장진입 성공사례, 중소기업 소프트웨어개발 성공사례 분석
Ⅰ. 중소기업 사업 성공사례

1. 신기술개발업체(경원엔터프라이즈(주))

1) 업체의 현재상황(특징 및 주거래은행 의견 등)

ㅇ 물의 특성을 이용하여 용도에 따라 전기장치가 부착된 촉매를 사용하여 물성분을 조작, 무세제 세탁장치, 탈취기능수 생성장치, 폐수처리시스템, 대기환경개선시스템 등 20여종의 신개념, 신제품을 개발하여 왔으며, 국내외에서 호평속에 판매되고 있음
ㅇ 10여년간 노력 끝에 최근 무세제 세탁장치를 개발, 국내외의 큰 반응을 일으킴
ㅇ 주거래은행(농협)의 신용조회결과 금융거래상 부실징후는 없는 것으로 나타남

2) 주생산품 및 기술의 용도 및 특성

ㅇ 생산제품은 무세제 세탁, 탈취기능, 전기화학적 폐수처리 등을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수 생성장치를 개발하여 산업화함으로써 국민건강과 쾌적한 생활공간 확보에 기여하고 있으며 수술수준은 세계적임.
ㅇ 기능수 생성장치는 처리코자 하는 각종 문제점을 정확히 분석하여 최적의 촉매와 전기에너지를 가함으로서 일반용수(지하수)가 최적의 기능을 갖게 됨
ㅇ 이는 오염물질을 정화하기 위한 각종 합성세제, 화공약품을 대처할 수 있는 신기술로서 선진국의 유수 연구소에서도 기술도입 등 제의를 받고 있는 실정임

3) 경쟁업체 현황 및 경쟁제품과의 기술적 차별성

ㅇ 경쟁업체의 현황 : 오염물질의 분해 및 대기보존은 국내외 공히 합성세제, 화공약품 및 기능성 FILTER등에 의한 것으로 당사의 생성장치와의 품질 및 가격경쟁을 비교하기 어려운 세계적인 제품임
ㅇ 기술의 차별성
․무세제 세탁장치(MIDAS)
기존 세탁방식은 세탁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합성세제를 사용하고 있으나 당사는 영구적인 촉매와 전기에너지를 이용하고 있어 차별성이 큼
․탈취기능수 생성장치
국내외 산업용 탈취기법은 CARBON, SCRUBBER(집진장치)등에 의한 물리적인 흡착방법이나 동기술은 강력한 산화력을 갖고 있는 기능수에 의한 방법임
․전기화학적 폐수처리장치
현재 국내외 폐수처리 방법은 다양하나 주로 물리화학적, 활성오니방법으로 처리되고 있으나 원가 및 운영비가 비싸고 완벽한 처리가 어려운 상태이나, 당사에서 개발한 생성장치를 통과한 각종 폐수는 검증결과 완벽할 뿐 아니라 운영비가 저렴하다

참고문헌

◈ 김대원, 녹색 성장에서의 중소기업 성공 방안, 아주대학교, 2010
◈ 김승일, 혁신형 중소기업의 성공사례 연구와 시사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07
◈ 김진희 외 2명, 혁신 형 중소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2008
◈ 이영주, 중소기업 글로벌화의 성공조건과 정책적 시사점, 산업연구원, 2010
◈ 전영승, 중소기업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 2000
◈ 정두식, 장수 중소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2010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중소기업 성공사례][중소기업][기업]중소기업 사업 성공사례, 중소기업 생산자동화 성공사례, 중소기업 지식서비스수출 성공사례, 중소기업 중국시장진입 성공사례, 중소기업 소프트웨어개발 성공사례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주)웬스정밀(대표 주성규)은 전자측정기기의 하나인 오실로스코프를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이다. 오실로스코프는 범용계측장비로 전자・통신・전기분야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수리사, 학생들의 제품 설계 등에 꼭 필요한 장비다. 전자회로나 각종 부품의 상태를 확인하며 그 결과가 숫자나 파형으로 나타난다. 웬스정밀은 2003년도 말 전체 직원 25명 매출 11억원으로 기업의 외형 자체는 그리 크지 않지만, ‘남이 만드는 것은 절대 만들지 않는다.’는 독특한 제품 개발전략으로 활발한 해외수출 및 신제품 개발에 여념
  • 중소기업의 3가지 성공 사례와 공통요인의 분석
  • 중소기업의 3가지 성공 사례와 공통요인의 분석 제 1 장 서론 제 1.1 절 개요 본 보고서는 2006년 10월 28일부터 2006년 11월 30일까지 대학교 교수 과학기술문서 작성 및 발표 과목의 수강생 중 수행한 “이공계 CEO가 일으킨 중소기업의 성공요인 3가지 사례 소개와 공통요인의 분석” 조사 결과에 대한 보고서이다. 본 과제는 대학교 공과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공계 출신의 성공한 기업인에 대한 소개와 성공사례 분석, 공통점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술경영자로서 향후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함을 목표로 한다. 제 1.2 절 조사 배경
  • 수출중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
  • 수출중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 1. 성공사례 사례1 시장파악활동으로 수출 성공 가. 기업개요 나. 성공요인 (주)덱트론의 대표이사 오충기 사장은 엔지니어 출신으로 1995년 회사를 설립하고 다기능리모콘을 처음 생산하였다. 창업 1년만에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고 1999년 우량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벤처기업으로 지정받았다. 2001년 코스닥 등록이 되고 2004년 '1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게 되었다. (1) 끊임없는 기술개발 세계시장에서 성공하려면 기술수준 또한 세계적이어야 한다. 디지털기기는 기능이 자주 업그레이드
  • 미샤 성공사례- (중소기업 성공사례)
  • 미샤 성공사례- (중소기업 성공사례) 커다란 화장품 가방을 들고 이집 저집 초인종을 누르던 모습을 기억할 것이다. 이후 화장품 전문점이 등장하면서 과거 방판으로 대변되던 기존 시장의 유통이 변화하기 시작했고 1990년대에는 LG화장품에 의해 할인 전문점이 등장하면서 방판으로 대변되던 기존 시장의 판도를 바꿔 시장을 장악했었다. 여기서 전문점이라 함은 모든 브랜드의 화장품을 한 매장에 모아놓고 파는 것을 가리키는 것으로 올리브영, Minimall등이 이에 속한다. 2000년대에는 TV홈쇼핑과 할인점이 성장하면서 화장품의 유통 채널이 또 하나 추가되었고, 인터넷
  • [A+평가 레포트]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A+평가 레포트]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Ⅰ. 성공사례 1. 시장특화제품 개발을 통한 마케팅 사례 : (주)다미상사 가. 기업개요 1991년 설립된 (주)다미상사는 사람 머리카락 굵기의 1/100정도로 미세한 섬유인 초극세사로 만든 다양한 클리닝제품을 생산하여 세계 시장으로 수출하는 업체다. 천 하나로 2001 세계 일류 화장품 50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천만불 수출을 목전에 두고 있는 기업, 명실상부한 세계 일류로서 세계 클리너 시장에 DMC라는 상표를 인식시켜 나가고 있는 기업이 바로 (주)다미상사다. 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