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역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SWOT,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경쟁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전략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품질인증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역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SWOT,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경쟁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전략

자료번호 b1213534
수정일 2021.03.08 등록일 2013.07.31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en***** 가격 6,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역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SWOT,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경쟁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전략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역사

Ⅲ.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SWOT

Ⅳ.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제품성과

Ⅴ.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경쟁사
1. 경쟁사 분석 (1)
2. 경쟁사 분석 (2)
3. 경쟁사 광고 분석
4. 소주 광고 분석
1) 광고에 대한 반응
2) 광고 포토폴리오분석
5. 제품분석
1) 상표
2) 제품
3) 가격
4) 유통
5) 촉진

Ⅵ.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전략
1. 참 이슬 세대를 구축
1) 신조어 ‘참 이슬 세대’를 탄생
2) 광고를 통한 ‘참 이슬 세대’의 맑고 깨끗한 모습
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
4) SPORTS TEAM과 연계
5) 여성고객을 위한 ‘참 이슬’을 이용한 다양한 소주개발
2. 주력상품화
1) ‘참 이슬’을 주력상품으로
2) 현재의 유통경로를 잘 활용
3) ‘참 이슬’의 군납화
3.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역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SWOT,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경쟁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전략
Ⅰ. 서론

(주)진로가 “참眞이슬露”를 출시하며 세운 모든 계획과 목표는 단 하나였다고 할 수 있다. “아줌마! 여기 참이슬 한 병 더 주세요”라는 소리를 만들어 내는 것이었고, 그 결과는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최단기간(6개월) 1억 병 돌파라는 신기록이다. 이러한 성공은 “참眞이슬露”의 기획, 연구개발, 마케팅, 현장 영업 등 일련의 모든 활동에 있어서 철저한 “고객 중심”이란 원칙을 지켜나간 데 있다. “참眞이슬露”의 기획 당시는 IMF라는 특수한 시장 상황이 지배하고 있었다. 기업에 있어서는 신상품 개발, 출시를 최대한 억제하며 기존 제품을 통해 안정적 수입이 가장 적합한 대응방안이라는 의식이 마치 IMF의 그림자처럼 퍼져 있었다. 또한 진로는 70년 전통과 70년대 이후 줄곧 업계 1위를 지켜오고 있었으며, 장수 브랜드이자 안정적인 수입원인 “진로소주”를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환경에서 “참眞이슬露”를 준비하게 된 진로의 판단은 어디서 비롯된 것일까? “참眞이슬露”의 성공 요인은 그곳에서 찾아야 할 것이다. IMF 충격은 모든 기업에게 위기를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한 행동을 요구하고 있었으며, 특히 브랜드 전략에 있어서는 두 가지 방향에서 대응방안이 있을 수 있었다.




≪ … 중 략 … ≫




Ⅱ.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의 역사

한국의 소주 역사는 1965년부터 시작됐다. 그해 알코올 농도 30도의 `독한' 희석식 소주가 처음 선보였다. 그 전에는 민간에서 조금씩 만들어 마시는 수준이었다. 요즘 소주회사들이 벌이고 있는 순한 소주를 둘러싼 전쟁은 197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해 `순한' 25도 소주가 나오면서 주당들은 순식간에 입맛을 바꿨다. 얼마 지나지 않아 25도짜리는 소주의 대명사가 됐다.

참고문헌

◈ 양광호,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00
◈ 윤영준, 소주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밭대학교, 2004
◈ 최은주, 국내 소주브랜드 감성기호 사례 분석,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2010
◈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 이미지와 라벨디자인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진로 소주를 중심으로-, 2005
◈ 한국포장협회, 진로 소주 심벌&패키지 변천사, 2003
◈ 허시명, 한국 소주의 어제와 오늘, 숙명여자대학교, 2008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역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SWOT,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경쟁사,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소주 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진로기업분석,소주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진로기업분석,소주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선정 배경&동기 우리나라 소주 시장의 대표적인 “시장선도기업” 롯데 주류 “처음처럼”선전으로 인한 매출액 감소 신제품출시를 통한 공격적 마케팅으로 타사와 경쟁 타사제품과의 경쟁에서 우월할 수 있었던 이유 배출권 거래제[ 과거 주조권의 높은 배당 비율 차지] 진로 “참이슬”을 중점적으로 분석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및 구성을 보려고 함 . . 회사연혁 1924.01.   평남 용강에 진
  • [사회과학] 하이트 맥주의 진로소주 인수에 대한 경제법적 고찰
  • [사회과학] 하이트 맥주의 진로소주 인수에 대한 경제법적 고찰 Ⅰ. 서론 2005년 4월 1일, 진로의 매각주간사인 메릴린치 증권은 하이트 맥주와 교원공제회 컨소시엄을 진로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진로가 이미 소주시장의 55%를 차지하고 있어 독과점 문제가 예상되었던 터에, 과점 시장인 맥주시장의 1위 업체인 하이트 맥주가 3조 1600억이라는 고액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독점규제법상의 기업결합의 제한에 해당하지 않고 인수를 추진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현재 하이트 맥주는 인수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공
  • [기업분석] 진로소주 (진로그룹 재무제표/진로소주 수익성비율, 유동성비율, 활동성비율, 상장성비율, 레버리지비율, 주가관련비율, 신용등급, SWOT 분석)
  • [기업분석] 진로소주 (진로그룹 재무제표/진로소주 수익성비율, 유동성비율, 활동성비율, 상장성비율, 레버리지비율, 주가관련비율, 신용등급, SWOT 분석) Ⅰ. 진로 그룹의 개요  1. 기업소개   진로 그룹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류회사로 정확한 명칭은 하이트-진로그룹입니다. 1924년 합자회사 진천양주상회(眞泉釀酒商會)로 발족한 진로(주)를 중심으로 하여, 주류를 비롯하여 식료품업, 제조업, 유통업, 건설업, 금융업, 교육사업 등으로 계열사를 20여 개 이상으로 늘리면서 그룹의 면모를 갖추었습니다. 그러나 1997년 9월 법정관리과 화의신청으로 부도를 냈으
  • 하이트맥주의 진로소주 매각에 대하여
  • 올해 최대 M&A(기업 인수·합병) 매물이자 한국인의 술로 꼽히는 ‘소주’를 생산하는 J 기업 인수의 우선협상 대상자로 H 맥주가 선정된 이후 온라인, 오프라인 상에서의 후폭풍이 거세다. H 맥주가 J 소주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단독 선정되었고 CJ 컨소시엄, 두산 컨소시엄 및 대한전선 컨소시엄은 우선순위 없이 예비 협상대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H 맥주 컨소시엄은 입찰에 참여한 10개 업체 중 가장 높은 가격인 3조2000여 억 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 같은 결정을 두고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3조원이 넘는 엄청난 가격으로 J소주가 매각돼 골드만
  • 진로그룹 소개 일본시장진출 진로소주의 SWOT분석 4P전략 STP분석 유통전략
  • 진로그룹 소개 일본시장진출 진로소주의 SWOT분석 4P전략 STP분석 유통전략 I. 서론 경제의 글로벌화와 정보 통신시스템의 비약적 발전이 경영혁명을 야기했다는 사실은 이미 상식처럼 된 이야기다. 국내 비즈니스와 국제 비지니스의 명확한 구분이 불가능할뿐더러 구분자체가 그다지 큰 의미가 없게 되었다. 사실상 경영현장의 인력 상품 자본은 세계적 정보통신 및 수송구조의 고도화에 힘입어 점차 무(無) 국경화되어 가고 있다. 그러나 실제 일어나야 할 경영혁명이 어떤 것이고 각 기업이 처한 조건 아래서 어떤 길을 따르면 좋은가에 대한 명확한 모델이나 처방전은 아직 존재하지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