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e-CRM 사례  SOCIAL-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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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e-CRM 사례 SOCIAL-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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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관계관리,CRM사례,CRM성공사례,CRM마케팅전략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1. CRM 정의, 2. CRM 대두된 배경, 3. 기존 CRM
  • 고객 성향에 대해 통계를 낼 수 있고, 웹사이트 단장을 갱신하기도 합니다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I. 서론. 1. CRM 정의 2. CRM 대두된 배경 3. 기존 CRM II. 본론. 1. E-CRM *사례- 옥션 2. Social-CRM *사례 MS사> III. 결론. 1. CRM 문제점
  • Auction의 e-CRM 성공사례
  • 관리하는 비용은 기존 CRM에 비해 낮다. Ⅰ. 서 론  1. 경영 환경의 변화와 e-CRM Ⅱ. 본 론  1. CRM과 e-CRM의 비교  2. e-CRM의 필요성  3. e-CRM의 구성요소  4. e-CRM의 사례 (Auction) Ⅲ. 결 론  1. e-CRM 도입의 실패요인과 개선방안  2
  • e-CRM 마케팅과 주요 정보기술
  • 고객정보 및 매출정보를 통합CRM 서버에 저장하고 CRM 응용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분석 및 가공하여 마케팅 활용 Tool과 함께 실질적인 마케팅 Data로 제공하는 정보관리 솔루션 1. e-CRM 사례 ╋━━━━━━━━━━────────

소개글

CRM에 관한 자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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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CRM 도입 배경, 개념
본론 E-CRM과 SOCIAL CRM
결론 문제점

본문내용

CRM e-CRM 사례 SOCIAL-CRM
Crm 대두된 배경

새 고객을 이끌어 유치 비용> 기존 고객을 보유
높은 만족도 및 좋은 서비스 제공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 + 고객 니즈가 다양화
가격할인이나 판촉에 의존하던 매스마케팅의 한계를 인식
 
정보기술의 발전
고객정보 수집에 소요되는 비용, 분석하고 유지하는 데 소요되는 추가비용도 대폭 하락

e-CRM
전통적인 CRM보다 고객정보의 수집과 활용의 측면에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더욱 발달한 형태 고객의 모든 정보와 성향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마케팅활동으로 바로 연결이 가능한 솔루션

개발자는

누가 자기들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어느 국가의 어떤 지역 고객이 주로 방문했는지
고객들의 취향이 무엇인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특정서비스나 상품에 관심을 보였는지

e-CRM 사례 - 옥션

마케팅 전략

가입성향분석
고객 세분화

고객별
마케팅
전략

고객 의사 결정 지원

경매 비즈니스 모델 도출

ONE TO ONE 서비스
실현

e-CRM 사례 - 옥션

4PS

PROMOTION
인지도를 높여 참여유도

PRODUCT
OFF-LINE 기업과 제휴

PLACE
제조업체 유통망 사용
택배서비스

PRICE
고객이 가격 결정
저가가격정책
포인트제

SOCIAL-CRM

SNS의 성장에 힘입어 기업이 단방향 채널을 통한 기존의 일방적인 판매, 마케팅, 서비스, 지원업무에서 벗어나, 고객을 경영과 혁신의 중심에 두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기업을 인간화(Humanize)하는 도구

참고문헌

http://l2zeo.com/it/172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904
http://health20.kr/911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6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IckQ&articleno=6241453&admin=&refequery=%EC%86%8C%EC%85%9C+crm+%EC%82%AC%EB%A1%80#ajax_history_home
http://arachne.kaist.ac.kr/blog/index.php/archives/4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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