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 중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 분석
해당 자료는 13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3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 중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 분석

자료번호 b1274141
수정일 2014.04.25 등록일 2014.04.25
페이지수 1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3,6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 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소개
‣ 비전 및 전략
‣ 주요상품

2. 아모레퍼시픽 진출시장
‣중국시장상황
‣중국진출과정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

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진출전략
1) 시장조사로 브랜드 포지셔닝
2) 테스트베드에서 성공 거둔 뒤에야 메인 무대로 본격 진출
3) 브랜드 이미지 위해 제한적인 유통채널 고집
4) 프리미엄 이미지로 차별화
‣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 성공요인분석

4.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
‣ STRENGTH (강점)
‣ WEAKNESS (약점)
‣ OPPORTUNITY (기회)
‣ Threats (위협)

5.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 중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 분석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 소개
아모레 퍼시픽은 태평양그룹의 계열사로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첨가물 제조업체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화장품 만을 만드는 회사를 알려져 있는데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한율, 헤라, 설화수 등의 화장품뿐만 아니라 미쟝센, 려, 해피바스, 댄트롤, 메디안 등의 생활 용품, 설록, 비비 프로그램, 케토톱과 같은 건강 제품들로도 유명하다. 1945년 9월 세워진 태평양공업사를 모태로 한 우리나라 대표 기업 중 하나인 아모레 퍼시픽.

 ≪ 그 림 ≫

‣비전 및 전략
①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를 구축한 기업이다.
아모레 퍼시픽은 1964년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를 구축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 … 중 략 … ≫




2. 아모레퍼시픽 진출시장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는 것은 중국이 세계 무대로 통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 보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북미, 서유럽, 동남아시아, 대중화권, 일본 등 5개 권역으로 나눠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중 중국과 미주, 프랑스를 각각 권역의 핵심이 되는 3대 축으로 지정했다. 이 곳들에 역량을 집중한 후, 향후 문화 경제적 유사성과 지리적 근접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권역으로 그 영향력
을 넓히겠다는 게 아모레퍼시픽의 전략이다.
‣중국시장상황
1) 인구증가
중국의 인구는 세계 1위이며 2050년 16억에 이를 것으로 예측 되고 있다. 즉 소비 시장의 규모 면에서 독보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넓은 소비 시장으로 인해 기업의 성장과 발전 측면에서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 … 중 략 … ≫




4) 프리미엄 이미지로 차별화
라네즈의 가격대는 제품별로 200∼300위안 선으로 비교적 고가다. 라네즈는 시장 진출 초기부터 프리미엄 영브랜드라는 포지셔닝을 명확히 했다. 중국 내 저가 화장품을 만드는 업체 수가 워낙 많고 카피제품을 잘 만들어내기 때문에 저가 브랜드로는 중국에서 성공을 거두기 힘들 것으로 판단했다.

참고문헌

http://newwworld.blog.me/30172658014
*출처:한국교육학술정보원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be54d9b8bc7cdb09&control_no=5876a20b4c9e72bcffe0bdc3ef48d419&outLink=N
http://blog.naver.com/kkyy20455?Redirect=Log&logNo=103895539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1957&cid=2054&categoryId=2058
http://www.amorepacific.com/sustain/report_down.jsp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mseung&logNo=80102747055
http://ryanplee.blog.me/140107626291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30913000404
http://theseareallforyou.blogspot.kr/2013/05/blog-post_19.html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 중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LANEIGE) 중국진출 국제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LANEIGE) 중국진출 국제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 Opportunity 중국 내 불고 있는 한류 중국인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 증대 외모에 대한 관심 증가 중국 화장품의 열악성 중국인의 외제 선호도 화장품 소비자층 확대, 소비율 증가 중산층 확대
  •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중국시장 진출전략 성공사례
  • 2. 해외진출배경 아모레 퍼시픽은 한국에서 독보적인 1위 화장품 업체이다. 그러나 국내 시장의 개방이 진전됨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수익성도 떨어져 가고 있었다. 아모레는 성장을 이루기 위해 자연스럽게 해외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아모레의 해외 진출은 크게 두 가지 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브랜드 가치의 제고전략이다. 아모레 퍼시픽은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와 미국에 진입함으로써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획득하고자 하였다. 프랑스 시장과 미국 시장은 국제 제품 수명 주기 이론에 의하면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시장의 규모는
  •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진출 전략
  •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진출 전략 ② 1990년 ‘Lirikos’ - made in france, 프랑스현지생산 1990년 ‘Lirikos’라는 기초 화장품 생산을 시작한다. ‘Lirikos’는 'soon'의 결정적 실패 요인인 ‘Made in Korea'를 프랑스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여 ‘Made in France’ 로 바꾸었다. 그러나 최고 경영층은 한국인이 독차지 하고 있었고, 한국에서 파견된 한국인들은 프랑스 시장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부족해서 한국인 경영층은 집중화보다는 분권화된 조직문화에 익숙한 프랑스 기업의 문화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라네즈중점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라네즈중점 2. 기업소개 - 1945년 '태평야화학공업사'설립 - 1951년 국내 최초 브랜드 'ABC' - 1964년'방판제도'처음도입 - 2006년'AMOREPACIFIC'으로 개명 - 현재 : '2015년 글로벌TOP10'
  •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미국, 중국진출 성공전략
  • ② LIRIKOS 런칭 1990년 프랑스에 PBS(Parfums Lolita Lempicka)라는 법인을 세워 Lirikos라는 기초화장품 생산에 착수하였으며, ‘Made in Korea'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지공장에서 생산하였다. ③ 전략 변경 - 시장의 변경과 현지화 전략 선택 SOON과 Lirikos의 실패에서 얻은 경험으로 기초 화장품 시장보다 수익성이 높고 성공 사례가 많은 향수시장으로 목표를 수정하였다. 전략은 성공 사례의 벤치마킹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사용하였다. 그 예로 시세이도 향수의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였다. 약점인 브랜드와 디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