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건스 차별화 전략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0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베니건스 차별화 전략

자료번호 b1298674
수정일 2017.12.31 등록일 2014.08.22
페이지수 10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1,6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베니건스 차별화 전략 에 관해서 조사했습니다.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베니건스 차별화 전략
베니건스 차별화 전략[베니건스 swot 분석, 베니건스 패밀리 레스토랑 차별화 전략 소개, 베니건스 패밀리 차별화 전략 소개, 베니건스 패밀리 차별화 전략 조사, 베니건스 레스토랑 차별화 전략 고찰]


< Introduction - 베니건스는 어떤 식당이죠? >

베니건스는 1995년 2월 미국 대규모 외식업체인 메트로미디어 레스토랑 그룹(Metromedia Restaurant Group)과 동양제과㈜이 해외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시작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1995년 11월 대학로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지역에 1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02년 10월 1일 동양제과㈜에서 분리, 독립법인 riseON* 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2000년 후반으로 들어서면서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이 커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서양의 음식과 문화에 익숙한 세대가 10-30대에 걸쳐 고르게 분포하면서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호도도 높아졌다.

베니건스는 매장마다 미국의 도시 이름을 붙여, 매장별로 각기 다른 분위기, 서비스를 연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웃백과 함께, online infrastructure - internet web과 메일링을 통한 고객관리 및 서비스 - 가 가장 잘 이뤄진 패밀리레스토랑 업체로도 선정되었다. 또 TV 광고를 일체 내보내지 않는 다른 패밀리레스토랑과 달리, 이미 2000년도에 김승우 등 스타를 이용한 TV 광고를 시도했다. 도곡점의 경우, 패밀리레스토랑중 전국최고에 이르는 규모, 친절한 서비스 등으로 패밀리레스토랑 중 가장 큰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업체별이 아닌 식당별로 구분지었을 때)

그러나 도곡점을 제외한 다른 베니건스지점들은 처음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을 함께 연 TGI Friday, 이 시장에 들어서는 국내브랜드의 후발주자(VIPS 등)와 외국브랜드의 체인(칠리스, 아웃백 스테이크, 마르쉐 등)에 비해 뚜렷한 경쟁우위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또한 체인레스토랑이는 특성 상, 각 매장별로 정책을 실시하여, 한 매장에서 어느 전략을 실시해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었다고 해도, 다른매장에는 적용을 하지 않고있거나, 시장조건이 달라 적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 전 매장의 고른 발전과, 서비스수준을 높은수준으로 동일하게 끌어올리기가 힘들다.
.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쟁시장이 점점 치열해 짐에 따라, 각 매체에서 행하는 레스토랑 평가에서도 여러레스토랑이 돌아가면서 1,2위를 차지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으며 각 레스토랑간 차별화가 불확실해지고 있다.
우리 조에서는 베니건스의 현재 상황을 진단하고, 기존소비자중 특정 소비자를 target으로 하여 이들을 베니건스에 loyal 한 고객으로 만드는 차별화 전략을 제안한다.
< SWOT 분석, 및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체적인 상황 >
▶ 외부분석 ◀
외식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현재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외식 시장의 성장은 경제적 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사회적, 문화적 변화에서 기인한 것으로 파악된다.
먼저 패밀리 레스토랑시장을 분석해 보면
<패밀리 레스토랑의 공통점>
공통점
contents
새로움
음식이 새롭다
다양한 메뉴
이국적 분위기
편리함
좋은 서비스
주차가능
선호 음식 취식 가능
세련됨
만남의 장소
가족 단위의 회식 장소
서구적 구성
① 성장요인분석
사회적 요인
문화적 요인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의 고조
신세대 및 뉴 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용)
문화적인 의식 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문화 도입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
경제 성장
수입 자유화 및 글로벌화
포장 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 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 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② 경쟁사
현 국내 들어와 있는 외식 업체는 빕스, T.G.I.프라이데이스,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등이 있으며, 경쟁사들은 공통적으로 새로움, 편리함, 세련됨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경쟁사들은 각기 다른 차별점을 두고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 하고 있다.
< 각 레스토랑 별 - 경쟁 레스토랑 차별화 포인트>
경쟁사 차별화 Point
시즐러
저렴한 Steak와 비용절감을 위한 Self-Service의 Salad Bar
다양한 고객 연령층
화사하고 밝은 미국 캘리포니아 스타일
조용하고 따스함
아웃백 스테이크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베니건스 차별화 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 (stp, 4p, swot 포함)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 (stp, 4p, swot 포함) Ⅰ. 서 론 1. 회사 선정 동기 산업의 발달과 국민소득의 증가로 인해 삶의 질이 높아지고 있는 요즈음, 이러한 경제발전과 더불어 여성의 사회진출증가, 주5일 근무제 실시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가는 외식산업체들의 실질 소득증대를 불러오고 있다. 또한 여가활동증가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향상과 웰빙문화의 파급으로 외식문화의 범위가 급격히 확대되면서, 이제 외식문화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공간”이 아닌, “문화와 레저 활용의 공간”으로써 그 의미와 역할
  •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마케팅 비교 분석(베니건스와 TGI)
  •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마케팅 비교 분석(베니건스와 TGI) 3. 소비자 환경 패밀리 레스토랑의 타겟 고객은 대부분 20~30대 여성과 남성이며, 10대 및 40대 이상의 고객은 가족 동반의 형태로 흡수될 수 있다. 이동통신회사 카드와의 제휴, 빅패밀리 공동 마케팅 등의 프로모션 정책이 이들 업계의 매출신장에 도움이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소비자들은 조금 더 비싼 값을 내더라도 맛과 질 높은 서비스가 보장된다면 아까워하지 않고 오히려 이들 업체에 오는 것을 즐긴다.각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별 이용고객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며, 몇 년 전에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적극
  • 현대백화점 내부 외부환경분석 및 고급화 차별화 전략
  • 현대백화점 내부 외부환경분석 및 고급화 차별화 전략 현대백화점 개요 * 기업이념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 * 목표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목표는 도시 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세기 신생활 문화 창조 * 기업정신 현대백화점은 신생활 문화창조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감동을 제공하고 현대백화점을 통해 고객이 개성을 표출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신생활 문화 창조의 정신을 추구
  •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의 성공사례연구와 마케팅전략
  •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의 성공사례연구와 마케팅전략 Ⅰ. 서론 1990년대로 들어서면서 국민 소득의 증가, 여가 시간의 확대 등으로 사회, 경제 분위기가 안정되고, 사람들의 입맛이 고급화, 서구화되면서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가 우리 나라 외식시장을 파고들게 되었다. 그러나, 도입 초기의 외국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다양한 음식과 합리적인 경영 기법 등으로 새로운 외식 경영, 외식 문화를 소개하여 우리 나라의 외식 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보다는 무조건적인 거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러한 비판 속에서도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꾸준히 성장하여 이제는 우리 나라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 (stp, 4p, swot 을 중심으로)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 (stp, 4p, swot 을 중심으로) 회사선정동기 여가활동증가로 인한 라이프스타일의 향상과 웰빙 문화의 파급으로 외식문화의 범위가 급격히 확대되면서, 이제 외식문화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공간”이 아닌, “문화와 레저 활용의 공간”으로써 그 의미와 역할이 확대됨.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하여 맛과 질, 서비스 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들 중 “베니건스”의 분석을 통해 그들의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등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회사소개 *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