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만족도 설문조사
6.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
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
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
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
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
7.아웃백 운영사례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사이트
- [소비자 행동] 소비자 행동 사례분석 - 아웃백 성공전략
- 차별화 전략은
3) 1위고수를 위한 전략
Ⅴ. 아웃백의 성장 차별화전략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and place
4. Process
5. Physical Evdience
6. People
Ⅵ. 경쟁사들의 추격(우리도 가만히 있지는 않는다)
1. T.G.I 프라이데이스
2. 베니건스
3. 기 타
- [외식 산업] 베니건스(Bennigan’s) vs TGI Fridays(프라이데이스) 경영전략 비교 분석, 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전략, 외부환경 분석, 4P, STP, SWOT, 인터뷰, 차별화 전략, 문제점, 개선방안 개선전략.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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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I Friday’s Bennigan’s 마케팅 전략 외식 산업
소개글
베니건스 차별화 전략 에 관해서 조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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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베니건스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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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roduction - 베니건스는 어떤 식당이죠? >
베니건스는 1995년 2월 미국 대규모 외식업체인 메트로미디어 레스토랑 그룹(Metromedia Restaurant Group)과 동양제과㈜이 해외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시작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1995년 11월 대학로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지역에 1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02년 10월 1일 동양제과㈜에서 분리, 독립법인 riseON* 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2000년 후반으로 들어서면서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장이 커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서양의 음식과 문화에 익숙한 세대가 10-30대에 걸쳐 고르게 분포하면서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호도도 높아졌다.
베니건스는 매장마다 미국의 도시 이름을 붙여, 매장별로 각기 다른 분위기, 서비스를 연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웃백과 함께, online infrastructure - internet web과 메일링을 통한 고객관리 및 서비스 - 가 가장 잘 이뤄진 패밀리레스토랑 업체로도 선정되었다. 또 TV 광고를 일체 내보내지 않는 다른 패밀리레스토랑과 달리, 이미 2000년도에 김승우 등 스타를 이용한 TV 광고를 시도했다. 도곡점의 경우, 패밀리레스토랑중 전국최고에 이르는 규모, 친절한 서비스 등으로 패밀리레스토랑 중 가장 큰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업체별이 아닌 식당별로 구분지었을 때)
그러나 도곡점을 제외한 다른 베니건스지점들은 처음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을 함께 연 TGI Friday, 이 시장에 들어서는 국내브랜드의 후발주자(VIPS 등)와 외국브랜드의 체인(칠리스, 아웃백 스테이크, 마르쉐 등)에 비해 뚜렷한 경쟁우위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또한 체인레스토랑이는 특성 상, 각 매장별로 정책을 실시하여, 한 매장에서 어느 전략을 실시해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었다고 해도, 다른매장에는 적용을 하지 않고있거나, 시장조건이 달라 적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어, 전 매장의 고른 발전과, 서비스수준을 높은수준으로 동일하게 끌어올리기가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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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쟁시장이 점점 치열해 짐에 따라, 각 매체에서 행하는 레스토랑 평가에서도 여러레스토랑이 돌아가면서 1,2위를 차지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으며 각 레스토랑간 차별화가 불확실해지고 있다.
우리 조에서는 베니건스의 현재 상황을 진단하고, 기존소비자중 특정 소비자를 target으로 하여 이들을 베니건스에 loyal 한 고객으로 만드는 차별화 전략을 제안한다.
< SWOT 분석, 및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체적인 상황 >
▶ 외부분석 ◀
외식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현재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외식 시장의 성장은 경제적 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사회적, 문화적 변화에서 기인한 것으로 파악된다.
먼저 패밀리 레스토랑시장을 분석해 보면
<패밀리 레스토랑의 공통점>
공통점
contents
새로움
음식이 새롭다
다양한 메뉴
이국적 분위기
편리함
좋은 서비스
주차가능
선호 음식 취식 가능
세련됨
만남의 장소
가족 단위의 회식 장소
서구적 구성
① 성장요인분석
사회적 요인
문화적 요인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의 고조
신세대 및 뉴 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용)
문화적인 의식 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문화 도입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
경제 성장
수입 자유화 및 글로벌화
포장 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 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 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② 경쟁사
현 국내 들어와 있는 외식 업체는 빕스, T.G.I.프라이데이스,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등이 있으며, 경쟁사들은 공통적으로 새로움, 편리함, 세련됨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경쟁사들은 각기 다른 차별점을 두고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 하고 있다.
< 각 레스토랑 별 - 경쟁 레스토랑 차별화 포인트>
경쟁사 차별화 Point
시즐러
저렴한 Steak와 비용절감을 위한 Self-Service의 Salad Bar
다양한 고객 연령층
화사하고 밝은 미국 캘리포니아 스타일
조용하고 따스함
아웃백 스테이크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
참고문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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