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및 타이거 항공 마케팅전략,SWOT분석, 타이거항공 현 문제점분석및 기업발전방안연구 레포트
해당 자료는 15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5
  • 프리미엄

타이거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및 타이거 항공 마케팅전략,SWOT분석, 타이거항공 현 문제점분석및 기업발전방안연구 레포트

자료번호 b1351788
수정일 2017.02.06 등록일 2015.08.26
페이지수 1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5,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타이거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타이거 항공 마케팅전략,SWOT분석과 타이거항공 현 문제점분석및 기업발전방안연구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타이거항공 기업소개
(1) 기업소개 및 비전
(2) 수상경력

2. 타이거항공 기업현황분석
(1) 항공노선소개
(2) 보유기종
(3) 타이거항공 해외진출상황

3. 타이거항공 기업환경분석

4. 타이거항공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타이거항공 마케팅 전략 분석

6. 타이거항공 경영전략 (전략적제휴 전략)
(1) 수평적 제휴전략
1) 크리스플라이어마이리지
2) 세부퍼시픽항공과의 전략적 제휴사례
(2) 수직적 제휴전략 사례
1) 스탠다드차타드은행과의 전략적 제휴사례

7. 타이거항공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 제안
(1) 타이거항공 현 문제점분석
(2) 기업 발전방안 모색

본문내용

타이거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및 타이거 항공 마케팅전략,SWOT분석, 타이거항공 현 문제점분석및 기업발전방안연구 레포트
인천타이거항공은 2008년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한 저가 항공사 타이거항공이 인천교통공사와 함께 설립 추진했던 항공사이다. 그러나 국내 항공사의 반발과 법적인 문제에 설립에 난항을 겪으면서 인천광역시는 대한항공의 계열사인 진에어와 손을 잡는 방향으로 바꾸었고, 항공사 설립은 무산되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타이거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및 타이거 항공 마케팅전략,SWOT분석, 타이거항공 현 문제점분석및 기업발전방안연구 레포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경영전략 항공서비스업 영업실적 경영정보 재무정보 SWOT 현재 시장상황 경쟁환경 STP 7Ps 저가항공 항공사마케팅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경영전략 항공서비스업 영업실적 경영정보 재무정보 SWOT 현재 시장상황 경쟁환경 STP 7Ps 저가항공 항공사마케팅 1. 항공서비스 - 항공운송 서비스란 무엇인가? 항공운송 서비스는 ‘항공기’ 하는 하드웨어(hard ware)를 이용하여 설정된 항공노선을 비행하면서 승객을 철저히 모시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운송해주는 서비스이다. - 항공서비스의 특징 항공서비스는 총체적인 전 서비스 과정이 한 개의 제품으로 제공되는 포괄적인 의미를지 니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항공여행의 처음부터 끝까지 그리고
  • [저가항공사] 국내 저가항공사 현황과 향후 전망 PPT자료
  • [저가항공사] 국내 저가항공사 현황과 향후 전망 PPT자료 Ⅰ. 저가항공사 시장 점유율 국내 최초 저가 항공사인 한성항공은 5년 전인 2005년 8월 31일 운항을 시작했다. ATR72-200기(정원 66명)에 탑승객 46명을 태우고 청주공항을 출발해 제주공항에 도착함으로써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역사의 이정표를 기록했다. 저가항공사는 한성항공이 독자적으로 운항하던 2005년 국내선 수송분담률이 0.1%에 그쳤지만 5년 만에 34%까지 분담률을 끌어올리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주도하는 국내 항공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저가항공사들의 실적 추
  • 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Ⅰ. 항공사 수익창출이란? 항공업 특히, 항공사의 비즈니스 특징 중의 하나가 현금 흐름 (Cash Flow)이 좋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상품은 물건 구매와 동시에 현금(Cash)이 확보되나, 항공사의 경우 상품이라고 하는 운송 단계가 이루어지기 전에 이미 요금을 선납해야 한다. 장부상에 수익을 내고도 부도를 맞는, 소위 흑자 도산을 당하는 제조업 등과는 달리 현금 흐름이 대단히 좋다고 할 수 있다. 즉 고객으로부터 돈을
  • 저가항공사의 생존 전략(해외 항공사와 한성항공을 중심으로)
  • 저가항공사의 생존 전략(해외 항공사와 한성항공을 중심으로) ⅰ. 저가 항공사란 무엇인가? 1. 개념 저가 항공이란 한마디로 기존보다 가격이 싼 항공수송서비스를 말한다. 도대체 어떻게 저 운임이 가능한 것일까? 이러한 저 운임 항공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존 항공에 대한 모든 상식을 뒤엎어야 한다. 항공서비스, 특히 국제선 항공은 지금까지 고급스럽다는 이미지를 항상 함께 가지고 있었다. 비행기를 타는 것도 타는 것이지만 고급스럽고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면서 탄다는 것이 상식이 되어온 것이다. 하지만 저가항공은 이 상식을 과감히 깨뜨린다. 우선 저
  • 에어아시아,에어아시아마케팅전략,에어아시아분석,아시아최고의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마케팅전략
  • 에어아시아,에어아시아마케팅전략,에어아시아분석,아시아최고의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마케팅전략 1. 서론 – (1) 선정동기 현재 항공시장은 치열한 경쟁상황과 위기 (2000년대 글로벌 금융위기 고유가 문제 등) ->위기를 기회 삼아 전략적 지위를 확산한 저가항공사 AirAsia 우리는 저가 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주요 항공사 11위에 오른 에어아시에 대해 연구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선정하게됨. 기업미션 종업원이 대가족의 일원으로 대우 받는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아세안 브랜드를 창출 모든 사람들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