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위메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위메프 미래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해당 자료는 17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위메프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위메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위메프 미래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자료번호 b1356789
수정일 2015.10.06 등록일 2015.10.06
페이지수 1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위메프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위메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위메프 미래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보고서입니다.

총 17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위메프 (위메이크프라이스) 기업개요
(1) 위메프 기업소개
(2) 위메프 선정배경
(3) 위메프 경영방침

2. 소셜커머스 시장상황분석

3. 위메프의 경영전략
(1) 서비스전략
(2) 홍보전략
(3) 고객만족전략
(4) 물류전략
(5) 윤리경영전략

4. 경쟁사전략과 비교분석 (쿠팡)
(1) 위메프와 쿠팡의 전략비교분석
(2) 쿠팡의 STP 전략분석
(3) 쿠팡의 마케팅믹스 4P전략

5. 위메프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6. 위메프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위메프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8. 위메프의 성공요인 분석
(1) 성과주의의 도입
(2) 공격적인 마케팅
(3) 고객편의위한 운영시스템 도입

9. 위메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위메프의 위기상황
(2) 해결방안 제안

10.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위메프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위메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위메프 미래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현재 소셜커머스 사들은 오픈마켓과 다름없는 운영 방식을 취하고 있다. 시간적 제한이 있어 오픈마켓과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위메프가 서비스 오픈 첫날,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여 사이트를 마비시키는 등의 소셜커머스 본원적 기능의 특징을 많이 잃어버렸다. 위메프는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한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제품을 취급하며 유통채널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본래의 소셜커머스 기능을 원한다. 따라서 두 가지의 운영 방식을 병행한다면, 소비자의 관심을 다시 이끌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위메프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위메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위메프 미래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소셜커머스 위메프 (위메이크프라이스 we make price)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 소셜커머스 위메프 (위메이크프라이스 we make price)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위메프 기업분석 Ⅰ. 위메프 STP전략 * Segment & Targeting 1. 페르소나를 통한 고객분석  ≪ 글 - 그림 파일 ≫  ≪ 글 - 그림 파일 ≫  ≪ 글 - 그림 파일 ≫ 2. 고객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1) 다양한 연령층 다양한 직업군으로 보아 소셜 커머스 시장은 연령층, 성별, 직업 등 고객 특성에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다 2) 공통적으로 가격에 민감하여 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를 지니고 있다. 3) 소셜
  • 소셜커머스 시장에 있어서 위메프가 갖추어야할 전략적방안,소셜커머스시장,위메프마케팅전략,위메프기업분석
  • 소셜커머스 시장에 있어서 위메프가 갖추어야할 전략적방안,소셜커머스시장,위메프마케팅전략,위메프기업분석 SocialCommerce f , t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 . .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Big Bang!’ 내년 3,000억대 성장 전망 美 그루폰. 다음. 인터파크 등 국내외 대기업 진출 잇따라 2010.12 예상. 그러나 현재, 소셜커머
  • 소셜 커머스 특성및한계점,소셜커머스 기업소개,소셜커머스사례(쿠팡,위메프,티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ppt자료
  • 소셜 커머스 특성및한계점,소셜커머스 기업소개,소셜커머스사례(쿠팡,위메프,티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ppt자료 편리한 UI(User Interface) : 지역별 상품 구분 대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중복할인 차별화된 흥보 전략 발빠른 고객 서비스 : 간편한 환불절차 연중무휴 고객센터 운영 낮은 SNS 기반 접속률 불편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UI 낮은 재구매율 고객지향 중심의 회사 정책 : 고객 가치 최우선 전략 적인 빅 데이터의 활용 바람직한 기업문화 경쟁사
  • 소셜커머스 등장과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마케팅전략분석(쿠팡,티켓몬스터,위메프)
  • 소셜커머스 등장과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마케팅전략분석(쿠팡,티켓몬스터,위메프) 2월에 티켓 몬스터가 설립되면서 처음으로 소셜커머스가 소개되었다. 초기 시장에서 유일하게 first mover advantage를 누릴 수 있었던 티켓 몬스터는 자체적으로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필요가 없었으며, 오히려 유저의 SNS를 통해 확산되는 소셜커머스 본연의 특징대로 확산되어 갔다. 초기에 제공되던 컨텐츠 형태로는 소규모 사업자가 등록한 상품이 주를 이루었으며 어디어디의 맛집 등의 형태가 많았다. 주된 고객은 2030세대로 SNS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계층이었다. 때문에 처
  • 그루폰 코리아 Groupon Korea (소셜커머스, 브랜드 시장분석, SWOT분석, 마케팅 전략, STP,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티켓몬스터)
  • 그루폰 코리아 Groupon Korea (소셜커머스, 브랜드 시장분석, SWOT분석, 마케팅 전략, STP,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티켓몬스터) Ⅰ. Executive summary  이 보고서는 세계 최초의 소셜커머스 업체인 그루폰이 설립 4년만에 세계 48개국 500여개의 도시로 진출해서 승승장구하고 있는데, 왜 유독 한국에서는 힘을 못 발휘하고 있는지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할것이다.  국내에서 소셜커머스 시장은 2010년부터 시작해서, 현재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티켓몬스터, 그루폰 코리아가 대표적이며 중소기업체까지 포함하면 약 500개정도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