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맥주 마케팅전략 - 롯데주류 Klo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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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맥주 마케팅전략 - 롯데주류 Klo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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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클라우드맥주 마케팅전략 - 롯데주류 Kloud

목차

1. What is Kloud?

2. 선정이유

3. 제품 분석
1) PEST analysis
2) 3C analysis
3) SWOT analysis

4. 방향 제안

본문내용

클라우드맥주 마케팅전략 - 롯데주류 Kloud
What is Kloud?
Kloud의 소개
Symbol
맥주의 주 원료인 보리와 홉을 상징화하여 프리미엄 이미지 반영
Logo
유럽에서 사용해 온 블랙레터로 사용하여 정통성을 나타냄
Method
독일의 정통 제조방법인 Original Gravity 공법을 사용함
Color
Gold는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White는 풍부한 거품 Red는 고객들의 열정

선정 이유
Reason For Selection With selection criteria
Familiarity
취한상태로 하는 술 게임으로 어색한 분위기를 전화시켜주는 도구
⇒ 분위기 메이커
주변 사람들과의 대인관계를 멀어지지 않도록 유지시켜주는 매개체
⇒ 인간관계의 매개체
조직에서 직원들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직장생활의 연장선인 회식문화
⇒ 기업문화의 일부
가정에서 치킨과 맥주, 삼겹살과 소주를 먹는 것처럼 여가생활의 일부분
⇒ 가정문화의 일부

한국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주류문화
한국 사회에서 음주는 단순하게 ‘술을 마신다’는 의미가 아니라 일상생활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여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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