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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제품수명주기별 브랜드 마케팅 전략 PLC(Product Life Cycle) & Branding

목차

Ⅰ.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의 개념

Ⅱ. 각 단계별 마케팅 & 브랜딩 전략
1. 도입기 (Introduction Stage)
1) 도입기의 특징
2) 도입기의 마케팅전략
Rapid-Skimming Strategy (쾌속-약취 전략)
Rapid-penetration strategy(쾌속-삼투 전략)
slow-skimming strategy(완만-약취 전략)
slow-penetration strategy(완만-삼투 전략)
2. 성장기 (Growth Stage)
1) 성장기의 특징
2) 성장기의 전략
3. 성숙기 (Maturity Stage)
1) 성숙기의 특징
2) 성숙기의 전략
4. 쇠퇴기 (decline Stage)

본문내용

제품수명주기별 브랜드 마케팅 전략 PLC(Product Life Cycle) & Branding(브랜딩).ppt
제품수명주기별 브랜드 마케팅전략 PLC(Product Life Cycle) & Branding




1.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의 개념




PLC란 상품의 판매 역사에 대한 단계를 구분 짓는 것으로써, 각 단계별로 가장 바람직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 위하여 활용된다.

< 그래프 >




< 그래프 >

도입기(Introduction Stage)
• 성장속도(수요신장)가 느리다.
• 도입비용(연구개발비, 판촉비 등) 부담으로 인하여 이익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 그래프 >

성장기(Growth Stage)
•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며, 잠재 수요자들이 실제 수요자화 된다.
• 이윤이 현저히 개선된다.




< 그래프 >

성숙기(Maturity Stage)
• 매출은 증대하지만, 성장률이 점차 둔화하는 현상을 나타낸다. 대부분의 잠재 수요자들이 이미 구매 행동화되었기 때문이다.
• 경쟁심화로 인해 이익은 점차 감소하는 경향으로 바뀐다.
• 성장적 성숙기, 안정적 성숙기, 쇠퇴적 성숙기로 분류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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