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연구] 마케팅 실패 및 오류사례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례연구] 마케팅 실패 및 오류사례

자료번호 b150520
수정일 2012.09.22 등록일 2003.12.03
페이지수 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d***** 가격 4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사례연구] 마케팅 실패 및 오류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1. 코카콜라

2. 가격할인 실패

3. 선발제품

4. 계열확장

본문내용

[사례연구] 마케팅 실패 및 오류사례
1. 대표적인 마케팅 실패의 사례로 코카콜라를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코카콜라는 소비자조사의 대표적인 실패의 사례로 많이 다루어지는데 코카콜라사의 New Coke의 사례가 바로 이와 같은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갖고있는 심리적 이미지를 감안하지 않은 경우이다. 펩시콜라의 강력한 도전으로 시장점유율을 계속 잠식당한 코카콜라사는 소비자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순한 맛의 펩시콜라를 코카콜라보다 더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고, 기존 코카콜라보다 좀더 순하고 부드러운 맛의 new coke를 1985년에 출시했다. 사실 이 NEW COKE는 기존의 코카콜라나 펩시콜라와 BLIND TEST에서 더 맛이 높이 평가되었다. 그러나 시판후 코카콜라의 본사에 항의 전화가 쇄도하고 원래의 코카콜라를 다시 생산해 달라는 소비자의 전화가 빗발치자 원래의 코카콜라는 Coca ///cola Classic이란 이름으로 다시 출하하고 순한 맛의 New Coke를 Coke로 변경하여 출하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례연구] 마케팅 실패 및 오류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와 마케팅실패사례 (닷컵기업분석)
  •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와 마케팅실패사례 (닷컵기업분석) ▷ 아이러브스쿨의 연혁 1999년 1999. 9.21 (주)Human C&C 설립 (자본금 5천만원) 1999.10. 4 모교사랑 정식 개학 2000년 2000. 1.10 모교사랑 1차 장학금 전달 (3개교 70만원) 2000. 2. 1 1차 증자 (자본금 8천 8백만원) 2000. 5.25 모교사랑 부설연구소 인증 획득 2000. 5.30 회원 50만 명 돌파 2000. 6.24 회원 100만 명 돌파 2000. 7.24 회사명
  • [A+평가 레포트]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A+평가 레포트]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Ⅰ. 성공사례 1. 시장특화제품 개발을 통한 마케팅 사례 : (주)다미상사 가. 기업개요 1991년 설립된 (주)다미상사는 사람 머리카락 굵기의 1/100정도로 미세한 섬유인 초극세사로 만든 다양한 클리닝제품을 생산하여 세계 시장으로 수출하는 업체다. 천 하나로 2001 세계 일류 화장품 50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천만불 수출을 목전에 두고 있는 기업, 명실상부한 세계 일류로서 세계 클리너 시장에 DMC라는 상표를 인식시켜 나가고 있는 기업이 바로 (주)다미상사다. 나.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 및 보고(빼빼로데이와 코카콜라의 New CoKe)
  • 1. 마케팅 성공사례 사례) 11월 11일은 무슨 날일까? 바로 빼빼로데이라고 대답하지 못하면 트렌드에 둔감한 사람일 것이다. 가장 성공적인 데이마케팅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빼빼로데이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국적 불명의 기념일을 누르고 이 토종기념일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었다. 빼빼로데이는 그 이름과 달리 빼빼로 제조회사인 롯데제과에서 만든 날이 아니다. 이날은 1994년 부산의 한 여중생이 숫자 1이 네 번 겹치는 11월 11일에 친구끼리 우정을 전하면서 ‘키 크고 날씬하게 예뻐지자.’라는 의미로 빼빼로를 교환하던 데서 연유되었다고 한다.
  • 마케팅 성공&실패사례 (유로디즈니& 사우스웨스트항공)
  • 마케팅 성공&실패사례 (유로디즈니& 사우스웨스트항공) 유로 디즈니 개장 전에 나타났던 몇 가지 불길한 전조를 보고 미리 조심을 했어야 했다. 1987년에서 1991년 사이, 1억5000만 달러씩을 투자한 놀이공원 세 곳이 프랑스에 개장되었는데, 사업이 잘되지 않아 그 중 2개는 1991년에 파산하고 말았다. 그런 상황에서 월트 디즈니사가 1992년 초에 유럽 최조의 디즈니랜드를 개장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것이다. 월트 디즈니는 파리 동쪽 외곽 5,000에이커의 면적에 44억 달러를 들여 디즈니랜드를 건설하겠다고 발표했다. 디즈니의 최고경영진은 파리시 규모의 5분의 1
  •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e비즈니스가 망하는 6가지 지름길 사실 이 글은 나의 실패 경험과 내 주변 실패경험으로 점철된 경험담을 얼마전 친구들과 술자리에서 박장 대소하면서 나눈 것이다. 그 자리에선 너무 뼈저리게 우스웠지(?)만 지금 다시 정리하자니 알콜성 치매증상이 최근 새록새록 도져서...정확히 재밌게 기억이 나질 않는다. 하지만 내 자신에게도 - 사실 그리 어려운 이야기가 아닌데도 - 곱씹어 볼 이야긴 것 같아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짧게 정리해 본다. 첫째 - 졸라맨 정신 속칭 무대뽀, 소영웅주의, 모험주의 - 벤쳐가 어원적으로는 분명 무대뽀란 우리의 정서적 표현과 유사한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