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병원 개원준비 조직의 효율적 구조 고찰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종합병원 개원준비 조직의 효율적 구조 고찰

자료번호 b1559910
수정일 2021.07.02 등록일 2021.07.02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o****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전문가 조직’ 연구 및 고찰
  • 병원을 선정하게 되었다. Ⅲ. 병원 조직의 구조 (1) 병원조직의 목적 및 과업 ■ 조직목적1. 병원의 사회적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것- 환자의 진단과 치료- 의학(의료)기술의 연구- 의료인력의 교육,훈련- 공중보건기능 : 1차 의료기관에
  • 행정학 - 관료제에 관해서
  • 조직뿐만 아니라 군대, 교회, 민간 기업체, 정당 조직등 대규모조직이며 거의 관료제적인 구조로 갖추어져 관료제적 기능으로 운영되는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3)합리성 모든 규모가 큰 조직, 관료제적 조직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 행정학레포트
  • 조직뿐만 아니라 군대, 교회, 민간 기업체, 정당 조직등 대규모조직이며 거의 관료제적인 구조로 갖추어져 관료제적 기능으로 운영되는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3)합리성 모든 규모가 큰 조직, 관료제적 조직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소개글

병원 개원준비조직 구조 사례연구 참고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II. 고찰 방법
III. 사례 고찰
1. 조직 설립 주체 및 설립 위치
2. 조직의 설립 시점, 기능 구성 및 확대 양상
3. 의사소통 방식 및 의사결정 구조
IV. 사례 비교 및 결론

본문내용

종합병원 개원준비 조직의 효율적 구조 고찰
종합병원은 매우 다양한 직종이 근무하고 임상과 등을 중심으로 수많은 형태의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관계로, 기본적으로 여타의 기업에 비해 조직 구조와 그에 따른 의사결정 체계, 방식 등이 매우 복잡하다. 그러나 종합병원이 개원을 추진하는 경우에는 개원 후 경영에 수반되는 운영 측면의 요소 외에도, 중장기 사업계획 및 부문별 계획 구상, 재원조달 방안 수립, 입지 선정, 건물, 시설, 인력 및 의료장비 등 인프라 구성, 관공서 및 협력병원 등 대외관계, 계약 및 인허가 등 각종 행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의사결정이 개원 전 시점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개원 관련 정책의 의사결정 체계와 그에 영향을 미치는 준비 조직의 구조는 개원 추진과정의 전 기간에 걸쳐 상당히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콤팩트하게 구성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종합병원 개원준비 조직의 효율적 구조 고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예치과 네트워크의 발전방향 모색과 방안 논의 (병원경영/ 의료서비스마케팅 사례/ 의료관광/ 사회공헌/ 병원관리)
  • 예치과 네트워크의 발전방향 모색과 방안 논의 (병원경영/ 의료서비스마케팅 사례/ 의료관광/ 사회공헌/ 병원관리) Ⅰ. 들어가며 1. 주제 선정 동기 예치과는 고 퀄리티의 서비스를 고가격에 제공하는 차별화된 젂략으로 성공핚 네트워크 치과이다. 고가격의 짂료비를 지불핛 의사가 있는 고객을 타깃으로 삼고, 짂료 외에 부가적읶 서비스와 시설에도 싞경을 쓰고 있다. 특히, 부띠그 개념의 치과를 지향하면서 기졲 치과의 이미지에서 벖어나 아름다고, 편앆
  • 비영리조직경영론4공통) 동종 사업을 하고 있고 규모가 비슷한 비영리조직 두 개를 선정-삼성의료원, 서울아산병원-하여 목적, 구조, 기능적 관점에서 비교·평가하시오0k
  • 비영리조직경영론4공통) 동종 사업을 하고 있고 규모가 비슷한 비영리조직 두 개를 선정-삼성의료원, 서울아산병원-하여 목적, 구조, 기능적 관점에서 비교·평가하시오0k Ⅰ. 서 론 비영리 조직은 국민과 조직의 전체 이익을 위해 재단이 운영하는 지난 수 십 년간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조직으로서 양적, 질적으로 큰 성장을 기록해왔다. 그러나 지금은 사회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구는 급격하게 감소하는데 관성의 법칙에 의한 비영리 부문은 멈출 수 없는 속도로 증가되고 있다. 수요는 감소하는데 공급만 늘어나는 형상이랄까. 비영리의료기관은 국민들의
  • 삼성서울병원 고객만족(서비스경영)마케팅 사례 - 고객만족 의료서비스 제공,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칭찬운동
  • 삼성서울병원 고객만족(서비스경영)마케팅 사례 - 고객만족 의료서비스 제공,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칭찬운동 Ⅰ. 서 론 삼성서울병원은 최선의 진료로 국민에 봉사하며, 첨단의학 연구 및 우수 의료 인력의 양성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 한다 라는 건립이념 아래 진료, 연구, 교육의 조화로운 성장, 발전을 거듭하여 환자 중심의 진료로 21세기 초일류 의료 기관으로 우뚝 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총 4만 5000여 평의 부지에 지상 20층, 지하 5층의 본관 건물을 비롯 지상 8층, 지하 4층의 별관과 부속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2001년 6월말 현재, 총 1,
  • 경희의료원, 세브란스병원, 을지병원 경영
  • 경희의료원, 세브란스병원, 을지병원 경영 Ⅲ. 결론 병원도 서비스이다. 따라서 환자에 대한 서비스 측면을 강화해야 한다. 높아진 환자 수준에 부응해야 병원도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형태의 병원들이 등장할 것이고 그에 따른 환자들의 진료 서비스에 대한 욕구도 더욱 증가할 것이다. 따라서 이젠 병원들도 기본적인 서비스만이 아닌 그 병원만의 특성화된 진료센터를 개발하여 병원의 노하우를 구축할 필요가 있으며 고객들의 트랜드에 맞춰 변화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위에 자료를 첨부한 바와 같이 신경계센터, 출산센터, 소아센터에 대해 분석
  • 의료네트워크병원의 경영전략- Ye Network 사례를 중심으로 -
  • 의료네트워크병원의 경영전략- Ye Network 사례를 중심으로 - 1. 새로운 병원을 요구하는 시대 병원을 열기만 하면 환자가 몰려오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실제로 부도가 나고 폐업을 신고하거나 규모를 축소하는 병원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1995년부터 국내 의료시장이 개방되어 우수한 설비와 서비스 정신을 앞세운 해외 유수의 병원들과도 경쟁해야 하는 할 상황이다. 따라서 모든 진료 시스템을 기존의 의사중심이 아닌 환자중심으로 바꾸어야 하는 일이 이젠 선택이 아니라 필수조건이며 시대가 새로운 패러다임의 병원을 요구하는 것이다. Medical Ne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