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교촌치킨의 태평양 시장 진출
해당 자료는 22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2

[사업]교촌치킨의 태평양 시장 진출

자료번호 b340610
수정일 2009.03.17 등록일 2006.04.11
페이지수 22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fa*****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자료 제목([사업]교촌치킨의 태평양 시장 진출)' 에 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사업 추진 배경

시장환경 분석

태평양시장으로의 진출

태평양시장 진출의 성공 실패 사례

태평양진출 전략분석

구체적 마케팅 전략 수립

수익분배 구조

본문내용

[사업]교촌치킨의 태평양 시장 진출
박명수는 2003년 2월 서울 여의도에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교촌치킨 지점을 열었다. 연예인들의 부업은 더욱이 외식 사업으로의 부업은 흔한 일이기 때문에 그다지 이슈가 되지 못했다. 하지만 박명수는 그 해 전국 1060개 교촌치킨 매장 중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교촌치킨은 자사의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그룹 신화와 가맹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그룹 신화가 교촌치킨 압구정 직영점을 인수, 리모델링 작업을 거쳐 오는 9월 문을 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교촌치킨 압구정점은 회사 측이 수도권 공략을 위해 전략적으로 개설한 매장으로, 교촌치킨을 알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온 직영점이다.
최근 교촌치킨은 외식 프렌차이즈업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더구나 1,040여개의 가맹점을 폐업률 0%로 관리하고있다. 지방에서 시작한 프랜차이즈라 교촌치킨은 서울지역 고객에게 낯선 브랜드였으나 맛있다는 입소문 현상때문에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었다. TV광고 이전에 교촌치킨을 홍보하는데 입소문이 주효했다고 볼 수 있다.
교촌치킨은 치킨의 3대화를 선언하여 치킨의 고급화와 전문화, 그리고 차별화를 구현하였고, 확실한 사명감을 지닌 전체 임직원들의 개척정신과 다년간 직영점을 운영하며 터득한 매장 경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주님들의 교육부터 매장오픈 후 세세한 부분까지 지도하고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업]교촌치킨의 태평양 시장 진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