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마케팅에 관한 기업 사례들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구매만족

컬러 마케팅에 관한 기업 사례들

자료번호 b424329
수정일 2007.03.21 등록일 2007.03.21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ni****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독후감] 마켓3.0(Market3.0 - Philip Kotler)
  • 마케팅의 수평적인 관계이다. 오늘날 마케팅의 신뢰는 ‘수직적 관계’보다는 ‘수평적 관계’에서 비롯되는 경향이 있다. 소비자들은 기업보다도 동료 소비자를 신뢰한다. 소셜 미디어의 융성은 소비자들의 신뢰가 기업에서 동료 소비자들
  • 컬러마케팅에 관한 조사
  • 칼라와 같은 외형적인 면을 중시하여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 따라서 사람의 심리를 움직이는 컬러와 이미지를 자사 상품에 반영시켜 마케팅에 적용, 응용하는 것이 요즘 추세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의 의미는 기업이 상품이 아닌 이미
  • 싸이월드컬러마케팅_ 컬러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사례,컬러마케팅분석,색채마케팅,색채마케팅사례,색채마케팅전략
  • 관한 실험을 하기 위해 3세에서 5세까지의 어린이들이게 수많은 적색의 삼각형과 녹색의 원반을 주고 아이들에게 적색의 원반과 같은 것을 고 서론 1.조사목적 2.조사범위 및 방법 Ⅰ.색의 기능과 감성 Ⅱ.컬러마케팅의 이해 Ⅲ.색채

소개글

컬러 마케팅에 관한 기업 사례들을 상세하게 정리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1. 컬러마케팅이란?
제품 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를 결정짓게 하는 마케팅 기법 ”사람의 심리를 움직이는 컬러와 컬러 이미지를 자사 상품에 반영시켜 마케팅에 적용, 응용하는 것이 요즘의 추세이다. 상품이 아닌 이미지를 파는 시대, 컬러는 이미지를 대변하는 수단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 마케팅은 제품 자체의 색깔에서 시작되었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기획이 중심이 되어 비로소 마케팅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 이 마케팅은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키는 판매전략이다. 기업의 제조기술이 평준화되면서 디자인 중에서도 색상이 제품선택을 결정하게 되었고, 사람은 색채에 대해서 감성적인 반응을 보이므로, 이것이 곧 구매충동과 직결된다는 것이 이 마케팅의 기본논리이다. 주소비층인 10대, 20대 등 신세대 젊은 고객들의 고정관념을 깬 색으로 공략하였으며, 광고에서도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하나의 색만을 사용하여 광고와 브랜드 간의 일치된 색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매출을 증대시켰다. 식음료를 비롯한 가구·자동차·가전제품 등 소비재 전분야에 걸쳐 그 대상이 확산되었다.
2. 색상으로 분류한 컬러마케팅의 사례
(1)파랑
파랑색은 우리가 즐겨 입는 블루진처럼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 이것은 파랑색이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는 부담없는 색이기 때문이다. 거리를 걷다 보면 파랑색 간판을 숱하게 보게 된다. 파랑색은 은행, 기업, 관공서의 CI 컬러로도 단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삼성, 우리 은행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파랑색을 CI의 주조색으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삼성은 삼성 블루라고 하는 삼성의 이미지 컬러를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하고 있다. 삼성 카드의 광고에서 남자 주인공은 파랑색 넥타이를, 여자 주인공은 하늘색 옷을 입고 있다. 삼성 축구단의 이름은 ‘블루 윙즈’이며, 삼성 전자 에어컨의 이름은 ‘블루윈’이다. 파랑색을 선호하는 것은 외국 기업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펩시, 필립스, IBM같은 기업의 로고 컬러가 파랑색이다. 이것은 파랑색이 젊음과 신뢰의 이미지를 동시에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을 조직적인 체제에서 상호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규범을 따르는 곳엔 항상 블루계열이 존재하며 현대에 들어서면서 전 세계적으로 블루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상류층과 지식인들에게 선호되면서 젊은 세대를 대변하는 색이 되기도 하였다. 특히, 정보화사회에 접어들면서 미래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고자 하는 젊음이들에게 걸맞는 색이 블루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컬러 마케팅에 관한 기업 사례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컬러마케팅에 관하여
  • 컬러마케팅에 관하여 이 세상의 모든 정보는 우리의 감각기관을 통하여 들어온다. 이 중에서도 시각은 외부의 정보를 받아들이는 가장 중요한 기관이며, 소비자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인간의 오감 중에서 정보능력이 가장 우수한 것이 시각이고, 시각적으로 판단하는 인상 중에서 80%가 색채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이는 시각을 통한 첫인상이 제품에 대한 평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구매행동과도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제품의 시각적 정보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전략이 컬러마케팅이다.
  • [마케팅][마케팅사례]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마케팅][마케팅사례]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 1. 마케팅의 정의 시장에서 교환을 통하여 인간의 필요와 욕구충족,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달성하는 과정이다. 기업이 시장경쟁체제에서 생존과 성장을 위하여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활동 등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관리하는 과정이다. 2. 현대적 마케팅 이념 1) 소비자(고객) 지향성 2) 전사적 마케팅 관리 3)
  • (디자인과 생활)광고 이미지 마케팅 , 컬러마케팅 , 노란색레모나
  • (디자인과 생활)광고 이미지 마케팅 , 컬러마케팅 , 노란색레모나 1. 레모나 컬러 마케팅 * 컬러 마케팅이란 -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키는 판매 전략을 말한다. 즉, 소비자가 제품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색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는 논리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사람은 색채에 대해서 감성적인 반응을 보이므로, 이것이 곧 구매충동과 직결된다는 것이 이 마케팅의 요지이다. - 레모나는 컬러 마케팅 전략을 도입한 좋은 예이다. 레모나는 20년 동안 노란색 컬러를 고수해 오고 있다. 실제로 ‘레모나’라는 제품명도 노란색의 과일 레몬에서 따온 것이다. 그
  • 컬러마케팅 사례분석-휴대폰의 색채변화
  • 컬러마케팅 사례분석-휴대폰의 색채변화 3) 왜 컬러마케팅인가? ◆ 소프트 요소의 부상 기업간 기술 격차가 작고 가격경쟁이 심한 산업 의 경우 디자인이 가장 강력하고 효과적인 차별 화 수단이 됨 ◆ 디자인에 대한 기업의 긍정적 인식 변화 □ 디자인은 21세기 최후의 승부처 -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 디지털은 현재이고, 그것으로 환상적인 미 래를 만드는 것은 디자인이다. - 김영세, INNO디자인 대표
  • 컬러마케팅 이야기 - 주변의 컬러마케팅
  • 컬러마케팅 이야기 - 주변의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 이야기 - 주변의 컬러마케팅 1) 다양한 선택권을 보장한다. 컬러의 향연 베네통(United Colors Of Benetton) - 베네통의 상점은 멀리서 보아도 베네통 매장임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색색가지의 컬러 가 가득하다. 시즌별로 컨셉은 다르지만 베네통의 고유한 특징은 이탈리아 특유의 화려한 색감을 보려주는 다양한 컬러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컬러 팔레트를 보여주는 제품들은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만족도가 높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