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의 사례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블루오션 전략의 사례

자료번호 b488053
수정일 2012.09.17 등록일 2007.12.20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i***** 가격 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블루오션 전략의 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1. 블루오션전략

2. 블루오션전략의 사례

3. 블루오션의 성공사례

4. 블루오션전략과 포터의 모형 공통점과 차이점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의 사례
1.블루오션전략
가.블루오션전략의 정의
블루오션 전략이란 비경쟁 거대 신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이다.
즉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전략인 것이다.
블루오션 전략이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경쟁 전략, 핵심연략론 등 기존 경영전략과는 다른 새로운 경영 전략이기 때문이다.
나.블루오션전략의 원칙
(1).체계화 원칙 :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2)체계화 원칙 :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3)체계화 원칙 : 비고객을 찾아라
(4)체계화 원칙 :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2. 블루오션전략의 사례
(1) 해태제과
(2) 남양유업
(3) BBQ
(4) 미샤
(5) 넥슨(카트라이더)
3.블루오션의 성공사례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탈바꿈해 영화 관람 문화를
송두리째 바꿔 놓은 CGV는 가치 혁신을 통해 수요를 창조했다
영화관이 단순히 영화를 보는 곳이 아니라,
놀이 문화 공간으로 바뀌면서 관객을 흡수하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낸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블루오션 전략의 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시르크 뒤 솔레이유(서커스업체)의 성공사례를 분석하면서 블루오션의 개념을 제시
  • 시르크 뒤 솔레이유(서커스업체)의 성공사례를 분석하면서 블루오션의 개념을 제시 1. PART Ⅰ. 블루오션전략 1.1. 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본서(書)는 시르크 뒤 솔레이유(서커스업체)의 성공사례를 분석하면서 블루오션의 개념을 제시한다. 여기서 블루오션이란 기존 산업의 바깥에서 완전히 새롭게 창출되거나 기존의 산업을 확장하여 만들어지는 새로운 시장을 말하며, 고도의 경쟁체제 속에서 운영되어 지는 기존의 시장공간인 레드오션과 상반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즉, 한정된 영토내에서 적을 무찔러야 하는 전쟁의 속성을 가진것이 레드오션이라고 한다면 경쟁이 존재
  • 성공을 위한 블루오션전략의 분석과 개요 그리고 사례 총망라 - 블루오션정리(독후감 포함)
  • 성공을 위한 블루오션전략의 분석과 개요 그리고 사례 총망라 - 블루오션정리(독후감 포함) Ⅰ.머릿말 블루오션전략의 핵심은 살아남기 위한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이나 고객 개념에 얽매여 있지 말고, 경쟁이 없는 시장 즉 푸른 바다(Blue Ocean)와 같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원천기술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수많은 사례와 방법론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조직이라면 당장 달려들어 접해봐야 할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김위찬 교수의 특별지도 아래 극비리에 1998
  • 블루오션 전략과 레드오션 전략, 블루오션 기업성공
  • 블루오션 전략과 레드오션 전략, 블루오션 기업성공 1. Blue Ocean 전략이란?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 인시아드의 한국인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Renee Mauborgne) 교수가 1990년대 중반 가치혁신(value innovation) 이론과 함께 제창한 기업 경영전략론이다. 블루오션(푸른 바다)이란 수많은 경쟁자들로 우글거리는 레드오션(red ocean:붉은 바다)과 상반되는 개념으로, 경쟁자들이 없는 무경쟁시장을 의미한다. 2005년 2월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출판사에서 같은 제목의 단행본으로 출간되자마자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주목받으며 26개 언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마케팅 분야에서 블루오션 전략, 스타벅스의 성공 사례등을 곁들여 서술한 100%저의 친필자료입니다
  • 한때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베스트셀러,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비록 읽어보지는 못했더라도 누구나 한번쯤은 봤음직한 노란색 표지를 가진, IMF위기 상황이후, 우리나라에서도 현대인이 꼭 읽어야 할 양서로써 각종 차트에서 수위를 차지했던 화제의 책. 책을 좋아하는 저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이 책을 잡지 않고 있었던 것은, 우습게도 그 당시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느라 혈안이 되어 있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그리 오래 된 것도 아니지만, 남들이 다 하는 건 왠지 하기 싫었던 그 무렵엔, 마찬가지로 남들이 다 읽는 건 왠지 읽기가 싫
  • 미샤의 성공요인과 블루오션(Blue Ocean) 전략 과제
  • 미샤의 성공요인과 블루오션(Blue Ocean) 전략 과제 Ⅰ. 글을 시작하며 오늘날 우리는 정보통신 기술의 혁명적인 발달로 소위 지식정보혁신의 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이렇게 짧은 시간에 양적으로 질적으로 변화의 진폭이 큰 경우는 없었으며 앞으로 이러한 현상은 더욱더 가속화 되리라고 보여 진다. 인류의 출현과 역사의 시작 속에서 인류는 다양한 형태의 창조물을 이루어 냈다. 손을 이용한 도구의 사용과 철제무기의 개발, 이후 농업혁명과 산업혁명을 일구어 냈으며 산업혁명은 대량의 생산체제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인류를 추위와 배고픔에서 구원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