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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학 개론 기획서 - 래미안(來未安)의 ‘문화 아이콘(ICON)’화 전략을 중심으로
- PR학 개론 기획서 - 래미안(來未安)의 ‘문화 아이콘(ICON)’화 전략을 중심으로
1. 목적
최초의 APT 브랜드 ‘來美安’의 출범 10주년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현 아파트 시장에서 후발 주자들과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
- 코카콜라 다시보기
- 브랜드 전략
2.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3. 절묘한 스펜서체 코카콜라 로고
4. 코카콜라 빨간 원형 아이콘
5. 코카콜라 다이내믹 리본
6. 콘투어 병
7. 코카콜라 (The Coca-Cola Co.)
8. 미국 문화의 상징 코카콜라
9장. 기업과 자연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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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커피시장과 일본커피시장 비교를 통한 한국커피시장의 발전방향
-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스타벅스와 같은 외국계 테이크 아웃(Take-out)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커피를 먹는것이 일상화로 여겨 사회적이슈가 된 된장녀에 관한 사건은 우리나라의 커피문화 발전에 있어서 문제점을 상기시키는 사건으로 여겨
소개글
브랜드 아이콘화 자료입니다.
목차
브랜드 아이콘화의 개념
브랜드 아이콘화의 요건
Icon의 생성 방법
성공적인 아이콘화 사례 마운틴듀
본문내용
브랜드 아이콘화
BRANDS become icons
브랜드의 아이콘화의 특징
- 자신만의 특별화된 기술, 서비스를 소유
- 문화와 깊이 있는 접촉이 가능
- 문화공유를 위한 경쟁에 우위
브랜드 아이콘화의 요건
자사 브랜드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표출
브랜드의 일관성을 내포
아이콘의 신화화
시대상을 반영 (이데올로기, 문화 등)
상징적 아이콘화
Icon의 생성 방법
국가적인 모순을 표적
- 아이콘들은 심리학적으로 불안이나 사회에 퍼진 욕망을 표출
신화의 생성, 문화를 리드
- 대중문화를 따르는 입장이 아닌, 리드하는 입장이 필요
- 시장을 지배할 강력한 카리스마의 필요
반대자의 목소리를 대변
- 소비자들의 입장을 대변하며 반대자의 입장에 선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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