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아이콘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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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브랜드 아이콘화 자료입니다.

목차

브랜드 아이콘화의 개념
브랜드 아이콘화의 요건
Icon의 생성 방법
성공적인 아이콘화 사례 마운틴듀

본문내용

브랜드 아이콘화
BRANDS become icons

브랜드의 아이콘화의 특징
- 자신만의 특별화된 기술, 서비스를 소유

- 문화와 깊이 있는 접촉이 가능

- 문화공유를 위한 경쟁에 우위

브랜드 아이콘화의 요건
자사 브랜드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표출

브랜드의 일관성을 내포

아이콘의 신화화

시대상을 반영 (이데올로기, 문화 등)

상징적 아이콘화

Icon의 생성 방법
국가적인 모순을 표적
- 아이콘들은 심리학적으로 불안이나 사회에 퍼진 욕망을 표출

신화의 생성, 문화를 리드
- 대중문화를 따르는 입장이 아닌, 리드하는 입장이 필요
- 시장을 지배할 강력한 카리스마의 필요

반대자의 목소리를 대변
- 소비자들의 입장을 대변하며 반대자의 입장에 선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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