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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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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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자료입니다.

목차

*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Ⅰ. 역할

Ⅱ.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양극화 현상

Ⅲ. 연예인의 발굴 및 스카우트

Ⅳ. 연예인의 노출 및 연예 상품의 홍보와 마케팅

Ⅴ. 엔터테이너의 육성과 사후 관리

본문내용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1) 역할

국내의 연예기획사의 설립과 등록은 허가제가 아닌 관할 구청 등록제로 되어 있으며, 인수 및 합병 등을 통한 사명 (社名) 변경이 잦고 코스닥 우회 상장이 변수로 작용하면서 정확한 현황을 파악하기 힘든 것이 국내 연예기획사의 현실이다.
과거에는 연예기획사들이 엔터테이너의 발굴 및 관리, 유지하는 업무를 주 업무로 하였지만, 1990년대 이후 대형화되면서 기존 업무 이외의 일을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였다. 문화 콘텐츠가 황금 알을 남는 거위로 인식되면서 매니지먼트사의 우회 상장, SK, CJ, KT와 같은 대기업의 투자와 해외의 자금이 들어오면서 매니지먼트사의 몸집은 더욱 커지고 있다. 즉,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업계는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형태로 본격적인 대형화, 금융화, 글로벌화를 통해 시스템과 인력 구조를 재편해 가고 있다.
. 또한 기존에 기획사 자체 내에 존재하였던 교육, 양성 기능을 자회사 형식의 아카데미로 독립시켜 운영하는 곳도 생겼다. 이렇게 연예기획사는 대형화, 다양화되는 추세에 있다. 일반적으로 연예인과 기획사의 역할을 도식화해 보면 다음의 그림과 같다.
연예기획서의 업무 내용
(2)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양극화 현상
국내 연예계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심각한 양극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다수의 스타를 확보한 '공룡' 급 매니지먼트사는 막강한 영향력과 힘을 과시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더불어 장동건, 배용준, 정지훈, 이영애 등 소위 '한류 스타' 들은 1인 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사를 직접 운영하며 연예계의 새로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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