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외식업체의 현황과 국내외식업체의 비교조사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프리미엄

주요외식업체의 현황과 국내외식업체의 비교조사

자료번호 b847568
수정일 2012.03.13 등록일 2012.03.13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id******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주요외식업체의 현황과 국내외식업체의 비교조사
추천합니다.
목차 내용 미리보기 확인하세요~

목차

1. 외식산업의 현황
2. 외식산업 현황 및 전망
3. 외형상 국내외 외식산업현황
4. 외식산업 발전방안
5. 국내외식업체의 비교조사 : 맥도날드 vs 크라제버거

본문내용

주요외식업체의 현황과 국내외식업체의 비교조사
1. 외식산업의 현황

현재 외식산업은 매출이 2001년에 대비해 10~20%에 이르기 까지 추락 했으나 웰빙 이라고 ‘잘먹고 잘살자’라는 신부상코드의 부상과 Slow food 운동과 함께 건강에 더욱 관심이 고조 될 것 같다.롯데리아, KFC, 맥도널드 등의 패스트푸드 업계는 서서히 침체 되어서 업체들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메뉴개발’을 정해서 건강지향형 메뉴가 개발되어 출시될 예정이다.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기침체와 점포확장 및 가격할인 전쟁으로 인해 일부업체를 제외하고는 다른 해에 비해 미미한10% 전후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아웃백,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주요외식업체의 현황과 국내외식업체의 비교조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내 외식산업의 연구동향에 관한 고찰 ( 외식업체 )
  • 국내 외식산업의 연구동향에 관한 고찰 ( 외식업체 ) Ⅰ. 서 론 외식이란 식사의 공간보다는 음식의 생산장소와 조정자가 누구냐에 따라 가정 내와 가정외 식생활로 분류할 수 있다(모수미, 1994). 이러한 정의에 따르면 외식산업의 범위에는 음식점과 집단급식소 뿐 아니라 슈퍼나 음식점에서 만든 음식을 집으로 가져오는 테이크아웃(take out)형태도 포함된다. 또한 조리 가공된 음식을 상품화하여 제공하는 식생활 전체를 외식으로 간주할 수 있다. 현대사회의 식생활은 글로벌화되어 가며, 가공식품의 이용과 외식기회 증가, 조식(아침식사)시장의 추세, 소비자의 주문판매등
  • 우리나라의 주요 외식업체와 호텔
  • 우리나라의 주요 외식업체와 호텔 맥도널드(McDonalds)가 세계최고의 레스토랑이 되기 위해서 취한 기업의 사명과 사업의 목표를 보면 맥도널드(McDonalds)가 세계최고가 아니라고 누가 감히 부정할 수 있겠습니까? 맥도널드(McDonalds)는 우선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우선적으로 가장 중요한 음식의 품질로 승부를 하려고 노력했고 다음에 종업원들의 서비스와 매장의 청결을 강조 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고객들로부터 맥도널드(McDonalds)의 가치를 얻어내려고 한 것일 것입니다. 또한 맥도널드(McDonalds)는 전 세계를 자신들의 시장으로 바라보았
  • 커피빈(외식업체, 외식산업)마케팅 전략 - 파워포인트 자료
  • 커피빈(외식업체, 외식산업)마케팅 전략 - 파워포인트 자료 역사 및 규모 1. 본사설립 : 미국 캘리포니아 Los Angels 1963년 2. 현재규모 : 미국 131개, 싱가포르 37개 등 11개 국가, 240개의 매장 3. 커피빈 코리아 : 2001년 1호점 청담점 open 4. 한국내규모 : 11월 10일 34호점 언주로점 오픈, 작년 매출 250억원 커피빈의 상품 Bean Dark Roast, Special Blends, Premium Select Coffees등 Tea Classic flavored teas, Fruit Melange
  • [사회과학] 커피빈(외식업체, 외식산업)의 마케팅 전략
  • 안녕하세요~ 저희는 커피전문점 커피빈 엔 티리프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발표 중에는 줄여서 커피빈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저희의 연구 주제는 커피빈의 마케팅전략과 업계의 동향에 대한 연구이고 목표는 치열해지고 있는 경쟁에서 커피빈이 개선, 발전해야 할 방향에대한 모색입니다. 많은 동종 업계의 브랜드 중에서 이 업체를 선정한 이유는 급속도로 시장을 넓히고 있는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세계적으로 보면 9위에 랭크된 커피빈이 유독 한국에서는 거인 스타벅스를 뒤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분석해보기 위해서 저희는 서론에서는 커피빈에 대한 대략적 소개를 하고, 본론
  • 외식업체의 인터넷 마케팅(전자상거래 패밀리 레스토랑 외식산업 마케팅전략)
  • 외식업체의 인터넷 마케팅(전자상거래 패밀리 레스토랑 외식산업 마케팅전략) 1. 인터넷 마케팅 이란? 인터넷이란 자원을 활용하여 비즈니스적인 이익을 얻도록 도와주는 전략이라 볼 수 있다. 즉, 컴퓨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상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상호간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 고객의 필요(Needs)와 욕구(Desires) 발견하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인터넷은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최상의 도구이다. 대량생산체제의 Many-to-Many의 체계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One-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