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의 특징을 전통적인 상거래와 비교설명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e-Business의 특징을 전통적인 상거래와 비교설명

자료번호 b861222
수정일 2012.03.13 등록일 2012.03.13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id******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e-Business의 특징을 전통적인 상거래와 비교하여 설명
  • e-Business의 특징을 전통적인 상거래와 비교하여 설명 Ⅱ 본론 1. e-Business의 개념 e-Business는 21세기의 새로운 메가트랜드로서 전 세계 경제 환경에 엄청난 영향을 주고 있다. 그러나 e-Business에 대해서는 아직 통일된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
  • 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 발전 및 한계
  • 비교 쇼핑 에이전트 등 [중 략] I. 디지털 경제의 이해 1. 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 환경 2. 디지털 경제의 도래 3. 디지털 경제의 특징 1) 중개소멸과 재중개 2) 소비자 중심(역시장) 3) 수확체증의 법칙 4) Metcalfe의 법칙 5) Kelly의 법칙
  • e-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전자상거래)
  • 활동 공급망관리(SCM) 고객과 관련된 활동 고객관리(CRM), 신규 사업 기업 전반의 하부구조 전자상거래(EC), 기업 하부구조의 목표와 규모 결정 1)디지털 경제의 발전 2) 전자상거래의 특징과 발전 3) e-비즈니스의 정의와 특성

소개글

e-Business의 특징을 전통적인 상거래와 비교설명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Business의 특징
2. 전통적인 상거래 B2C (Business to Customer)
3. e-Business의 특징을 전통적인 상거래와 비교설명
Ⅲ. 결론

본문내용

e-Business의 특징을 전통적인 상거래와 비교설명
1. e-Business의 특징

e-Business의 구성요소는 크게 ‘지원요소’와 ‘기반요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기반요소란, e-Business가 구현될 수 있는 근본을 이루는 것으로, 디지털 기술 기반의 각종 서비스(인증 시스템, 스마트 카드, e-Pay 등), 메시지 전달(이메일, 메신저 등),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등으로 이루어진다. 지원요소란 기반요소 위에서 e-Business를 실현하는 재료라고 할 수 있다. 지원요소에는 사람(판매자, 구매자, 관리자 등과 같은 인력), 공공정책(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법,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e-Business의 특징을 전통적인 상거래와 비교설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e-business 이렇게 해야 성공할 수 있다
  • e-business 이렇게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신경제의 총아로 기대를 모았던 e-business가 지금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그런데 여기에는 e-business가 지니는 본원적 한계뿐만 아니라, 추진 당사자들의 전략 부재가 그 한 몫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e-business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전략 수립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실물 경기 위축에 대한 불안과 닷컴기업의 대량 도산이 현실화될 것이라는 위기감이 확산되고 있다. 주가 폭락에 따른 자금 시장의 경색, 추가 구조조정에 대한 불안감으로, 디지털 경영에 적극 앞장서왔던 오프라인 기업들은 물
  • e-business성공기업사례
  • e-business성공기업사례 [자료원]한국경제: 99/05/18 미겸이와 보겸이를 키우는 주부경력 7년차. 경기도 고양시 문촌마을에 사는 송영예(33)씨의 이력서다. 그러나 아파트 구석방 한편에 자리잡은 PC 앞에서 그녀는 매일 화려하게 변신한다. 사이버 공간을 누비는 주부사업가로. `인터넷 쇼핑몰 사장님`- 사이버 공간이 만들어준 그녀의 직함이다. 그녀는 뜨개질이란 단순한 취미생활을 살려 사업길에 나섰다. 사무실이나 가게도 없다. 그러나 집안에 앉아 PC 한대로 거뜬히 한달에 1백50만원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인터넷이란 새로운 `비즈
  • e-business경영전략
  • e-business경영전략 인터넷을 통한 쇼핑은 전세계적으로 무관세화하는 추세로 가고 있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국제 기본법의 모델이 지난 96년 UN에 의해 제정이 되었고 97년 선진 33개국이 클린턴이 제시한 인터넷 무관세안에 조인했으며, WTO에서도 2000년 까지 인터넷을 통한 모든 거래를 무관세화 하는데 잠정적인 합의를 보았다.
  • E-BUSINESS의 확산에 따른 보험마케팅 활성화방안
  • E-BUSINESS의 확산에 따른 보험마케팅 활성화방안
  • e-Business - 금형 공업
  • e-Business - 금형 공업 전자상거래를 포괄하는 의미로서의 e-Business의 정의와 역할에 대해서, 일반적인 전자상거래와 차별화 된 기업간 전자상거래를 실현하기 위하여 전통적 제조기업이 인터넷 환경에서 어떤 변화를 추구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그리고 한국 금형공업의 현재 위치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류 병 우 / ㈜허브엠닷컴 대표이사로 제조기업간에 정보기술을 이용한 정보 공유를 통해서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기계공업분야에서의 전자상거래 시장을 형성해 보고자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과 재영솔루텍㈜, ㈜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