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선정의 절차와 조사방법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프리미엄

입지선정의 절차와 조사방법

자료번호 b866997
수정일 2012.03.13 등록일 2012.03.13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id****** 가격 10,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입지선정의 절차와 조사방법

목차

1. 상업지의 형태별 특징과 기능

2. 점포입지의 선정절차와 부지 평가시의 고려요인

3. 입지선정의 절차와 조사방법(단계 및 내용)

참고문헌

본문내용

입지선정의 절차와 조사방법
1. 상업지의 형태별 특징과 기능

1) 상업지의 형태별 특징
상업지란 도시에서 시무실, 점포, 위락 시설이 집중하고 있는 지대. 일반적으로 도심, 부도심, 지구 중심 등을 형성한다. 성격에 따라서 업무 지구, 위락 지구, 일반 상업 지구, 점포 지구 등으로 나뉜다. 입지 조건은 교통의 편리를 제일로 한다. 상업과 기타업무의 편익증진을
위하여 도시계획구역 중 필요한 일정구역을 획정·구분하여 지정한 지역을 말하며, 중심상업지역, 일반상업지역, 근린상업지역, 유통상업지역으로 세분한다.
일반적인 상업지역의 개념은 물건을 사고 파는 상행위가 일어나고 있는 지역이다. 도심에 위치하면서 개발밀도가 높고, 건축물의 이용이 다양하며, 상행위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서 도시내 거주자들의 이용이 가장 빈번하며 교통이 매우 혼잡한 지역이다. 따라서, 상업지역의 일반적인 개념에 의한 분류는 법적인 기준에 의해 분류되어지는 상업지역 즉, 도시행정관리를 위한 상업지역과는 달리 도시민이 일반적으로 인식되어지는 상업지역을 지칭하는 것으로서, 상업의 행위가 일어나고 그 상업의 행위가 밀집되어 있는 곳을 지칭하는 것이다. 즉, 일반 도시민들에게 인식되어지는 상업지역은 상업지역과 지역 상업가로권역의 준주거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현재 준주거지역은 주거기능을 위주로 이를 지원하는 일부 업무. 상업기능을 보완하기 위하여 필요한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으나 건폐율과 용적률, 높이의 규제가 완화되어 그 규모가 근린상업지역과 유사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는 건축법의 완화규정으로 주거지역의 건폐율, 용적률보다 현저히 높게 규정되어 상업지역의 규모와 유사한 밀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문제는 지역상업가로권역의 준주거지역 일수록 더욱 심각하다. 여타 상업지역의 건물규모와 유사하며, 그 용도 또한 근린생활시설 뿐만 아니라 위락시설 등과 같은 주거지역에 악영향을 미칠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입지선정의 절차와 조사방법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경영마케팅-소매업 창업(절차,입지선정,상권분석,사업자등록)
  • 경영마케팅-소매업 창업(절차,입지선정,상권분석,사업자등록) 1. 소매업 창업의 절차 1.1 창업의 3요소와 과정 1)창업자-:경영능력, 재능, 지식, 변화적응능력 등 2)사업아이디어-:설립하려는 기업이 무엇을 할 것인가? 3)자본-:설비, 원자재, 기술 등의 구입을 위한 원천 1.2 소매업 창업의 형태 1)독립적인 신규기업 2)대리점 사업(프랜차이즈 사업) 3)기존기업의 인수 1.3 소매업 창업의 시작 1)업종선정부터 시작하는 경우 *사업장 선정 및 사업성 분석 2)사업장이 먼저 정해진 경우 *사업자에게 적합한 업종 선정
  • Brown & Gibson 입지선정 절차
  • Brown & Gibson 입지선정 절차 Brown & Gibson 입지선정 절차 주 제 : 여행지 선정 1. 필수, 객관적, 주관적 요인 정의 - 필수요인 : 여행경비는 200만원 이내, 해외여행, 관광요소, 교통의 편리성, 여행의 흥미도 - 객관적요인 : 교통비, 숙박비, 관광비, 식비, 기타비용 - 주관적요인 : 교통의편리성, 관광요소, 다녀온 사람 들의 평가, 내가 느끼는 여행의 흥미도, 기타 편의 시설 - 여행지 대안 : 이집트, 일본, 터키-그리
  • 기술적마케팅 조사방법과 절차
  • 기술적마케팅 조사방법과 절차 1. 서베이조사 - 조사원들이 표본으로 선정된 응답자들로부터 설문을 통해 조사목적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것 1-1 서베이 조사의 목적 -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 소비자들의 제품구매 및 이용실태, 자사제품 및 경쟁 제품 등에 대한 소비자 평가 등의 기본적 마케팅자료를 수집하여 마케팅전략수립에 활용
  • [상권]입지선정의 주요 이론, 입지선정시 고려사항, 상권의 의의 및 특성, 상권, 입지분석의 목적과 절차, 상권의 규모와 유형, 상권의 종류, 상권의 형태, 상권 관련 이론, 상권의 지역성 및 인구 통계 분석
  • [상권]입지선정의 주요 이론, 입지선정시 고려사항, 상권의 의의 및 특성, 상권, 입지분석의 목적과 절차, 상권의 규모와 유형, 상권의 종류, 상권의 형태, 상권 관련 이론, 상권의 지역성 및 인구 통계 분석 Ⅰ. 서론 상권이란 특정한 점포를 방문하는 소비자의 약 80%가량이 거주하거나 차량 등을 이용하여 해당점포를 방문하고 있는 범위를 말한다. 이런 정의는 매우 포괄적이고 실제 상권을 분석해보면 상품에 따라서 상권의 특성이나 크기에 따라서 상당한 편차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실제 구체적인 상권을 분석하려면 고객을 조사하여 상권과 관련된 내용을 계량화할 필요가 있
  • [사회복지] 사회복지조사방법론- 표집방법과 절차
  • [사회복지] 사회복지조사방법론- 표집방법과 절차 • 전수조사 정밀도를 요할 때 사용되는 것으로 조사대상이라고 생각되는 모든 부분을 조사하는 것. • 표본조사 여러 가지 표본추출방법에 따라서 조사대상 전체의 일부분을 선출하여 그 전체를 추정하는 조사를 하는 것. : 표본의 대표성 이 항상 중요한 쟁점 ⇒ 표본조사를 많이 사용. • 표본조사가 많이 사용되는 이유 ① 신속성 ② 경제성 ③ 세밀한 조사가능 ④ 전수조사가 불가능한 경우 -모집단이 무한히 많은 경우 -모집단의 정확한 파악이 불가능한 경우 -파괴적인 조사를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