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판매 문서는 주제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 해당 문서는 공개자료입니다.
- 출처는 전부 표기하였습니다.
- 그대로 제출하지않기를 권장합니다.
- 수정, 첨삭하여 사용하세요.
- 자료활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훌륭한 결과물 만드시길 바랍니다.
목차
다문화교육론
평생교육기관 혹은 학교에서 실시하는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
다음 내용에 대하여 평가하시오.
1) 프로그램명 및 간단한 개요
2) 기획의 어떤 점이 특징적인가? (혹은 어떤 필요성을 갖는 프로그램인가?)
3) 어떤 점에서 다문화주의적이라고 볼 수 있는가? 한계가 있다면 어떤 점인가?
4) 매체의 활용방식은 적합한가? 추가적으로 제안하고 싶은 매체가 있다면?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출처
본문내용
다문화교육론 ) 평생교육기관 혹은 학교에서 실시하는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 다음 내용에 대하여 평가하시오
세계화의 영향으로 인해서 점점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국제이주현상은 한국사회를 다민족 국가로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다문화가족의 증가에 따라 2008년에 정부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문화가족지원법을 제정하고 이법률을 토대로 지방자치단체들은 ‘다문화가족지원조례’를 제정하여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그래서 여러 프로그램 중 다문화교육에 대한 프로그램들이 각광을 받고있다. 딱딱한 교육이 아닌 경험하면서 즐길 수 있어야 사람들에게 인식개선과 내 이웃으로써 느낄 수있도록 각 단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참고문헌
-다문화이해교육 강사양성프로그램/나섬공동체/2009
-다문화가족지원조례 여성주의와 다문화주의적 고찰/김도희 ,장임숙/민족연구/2016.10.30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다문화교육론 ) 평생교육기관 혹은 학교에서 실시하는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 다음 내용에 대하여 평가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