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와 컴퓨터과 지도안> Ⅱ. 컴퓨터와 인사하기 3. 출발! 사이버 세상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프리미엄

<정보사회와 컴퓨터과 지도안> Ⅱ. 컴퓨터와 인사하기 3. 출발! 사이버 세상

자료번호 e1108989
수정일 2021.02.09 등록일 2012.10.16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i***** 가격 13,86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고등1) 3. 다양한 표현과 이해 (2) 봉산탈춤 (Dick & Carey model 딕&캐리)
  • 있어요. ▷ 앞서 감상한 동영상과 사진에서의 장면을 떠올리며 설명을 경청한다. PPT 학습지 PPT 본문읽기 ( 1. 교수목표 2. 교수분석 3. 학습자 및 환경분석 4. 성취목표 5. 평가도구개발 6. 수업전략수립 7. 수업자료개발 8. 수업지도안
  • 인터넷 중독과 청소년
  • 3) 인터넷 중독의 진단 4) 인터넷 중독의 증상 5) 인터넷 중독의 종류 다. 인터넷 중독의 실태 및 대책 1) 인터넷 중독의 현황 2) 인터넷 중독의 문제점 3) 인터넷 중독의 예방을 위한 대안 4) 청소년 인터넷 중독에 대한 대책 3. 결 론
  • 정보화 사회와 사이버 저작관
  • 분쟁과 저작권 침해의 사례>> 1. MP3 공유프로그램 냅스터, 소리바다의 파문 2. 패러디 홈페이지 두고 첫 저작권 분쟁 4.후이즈 분쟁 5. 인터넷 통한 `과제물 베끼기` 심각 6. 사이버공간 불법복제물 판친다 ..... `와레즈 사이트` 활개

소개글

<정보사회와 컴퓨터과 지도안> Ⅱ. 컴퓨터와 인사하기 3. 출발! 사이버 세상 자료입니다.

목차

1. 단원명 --------------------------------------------- 2
2. 대단원의 개관 -------------------------------------- 2
3. 대단원 학습 목표 ----------------------------------- 3
4. 대단원 지도 계획 ----------------------------------- 3
5. 지도상의 유의점 ------------------------------------ 4
6. 소단원 학습 목표 ----------------------------------- 5
7. 본시 학습 지도안 ----------------------------------- 5
8. 형성평가지 ----------------------------------------- 8

본문내용

<정보사회와 컴퓨터과 지도안> Ⅱ. 컴퓨터와 인사하기 3. 출발! 사이버 세상
1. 단원명

Ⅱ. 컴퓨터와 인사하기
3. 출발! 사이버 세상
(2) 함께 하는 네트워크
(3) 정보의 바닷속으로

2. 대단원의 개관

본 단원은 정보컴퓨터 교과의 OS에 대한 동작 원리, 서버와 네트워크의 구조에 대한 영역의 내용을 반영하기 위한 단원으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통신을 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장비를 알아본다. 또한 컴퓨터가 운용되지 않으면 통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네트워크 설정 방법과 효율적인 컴퓨터 관리 방법과 컴퓨터 통신 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 중 략 … ≫





일시 : 2010.05.10
대상 : 토목과 2-1
장소 : 멀티미디어실
지도교사 :

학습자료 : 교과서(p.60~63), PPT, 형성평가지
수업방식 : 문답식, 강의식
개별학습 : 차시

대단원 : Ⅱ. 컴퓨터와 인사하기
중단원 : 3. 출발! 사이버 세상
소단원 : (2) 함께 하는 네트워크, (3) 정보의 바닷속으로
학습목표 :
① 근거리 통신망의 특징에 대해 파악하고 원거리 통신망과 차이점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말할 수 있다.
② 데이터전송에 필요한 기타 장치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③ 전송방식의 예와 함께 전송방식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설명할 수 있다.
④ TCP/IP 계층 구조를 분류하고 설명할 수 있다.
⑤ IP의 의미와 종류에 대해서 구별할 수 있다.
⑥ DNS의 형식 및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도 입(7분)

교 사

◦ 인사한다.
◦ 출결 상황을 확인하고 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
◦ 전 시간에 배운 내용에 대해 질문하고 확인한다.
◦ 컴퓨터를 킨다고 해서 무조건 통신이 이루어지지 않음을 상기시키고, 통신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필요한 각종 장비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한다.
◦ 인터넷 프로토콜 등록정보 대화상자 화면을 이용하여 IP Address와 서브넷 마스크가 어떻게 설정 되어 있는지 살펴보게 한다.
◦ 학습목표를 제시 후 학생들과 함께 읽도록 한다.

학 생

◦ 인사한다.
◦ 출석 대답하고 수업준비한다.
◦ 전 시간에 배운 내용을 상기하여 물음에 답한다.
◦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통신의 구성과 역할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
◦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인터넷 프로토콜 등록정보 대화상자 화면을 띄우고, 자신의 컴퓨터의 IP Address와 서브넷 마스크를 살펴본다.
◦ 제시된 학습목표를 교사와 함께 읽고 인지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정보사회와 컴퓨터과 지도안> Ⅱ. 컴퓨터와 인사하기 3. 출발! 사이버 세상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정보사회와 컴퓨터 학습지도안
  • 정보사회와 컴퓨터 학습지도안 Ⅰ. 경기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1.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정보사회와 컴퓨터 교과 1.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경쟁력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창의력 신장 교육에 힘쓴다. 2. 과학․실업 교육의 특성화와 정보 통신 기술 교육을 강화한다. 2. 정보사회와 컴퓨터 과목의 교육 중점 (1) 기본 방향 (가)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정보 소양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나) 실습 위주의 체험을 통한 기능과 원리를 터득하고 문제 해결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다) 일상생활 및 직업 생활
  • [컴퓨터와 정보사회] 정보화사회
  • [컴퓨터와 정보사회] 정보화사회 3.정보화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 이와 같은 고도 정보화사회에 대한 부정적인 가능성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정부차원의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하며 인간과 사회의 당면 요구를 반영한 '기술과 사회와의 조화'가 필연적이다. 또한 정보의 편중현상을 막고 정보화가 고르게 진척되기 위해서는 우선 정보의 전달 수단인 통신망을 충분히 발전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 전화, 팩시밀리, 텔렉스, 이동체 통신, HDTV, DBS등 다양한 통신수단이 제공되어야 한다. 즉 '정보의 대중화'가 실현되어야 한다. 이와 같은 정보화를 민주화, 개방화, 자유화, 국제화
  • [정보와사회] 컴퓨터 범죄
  • [정보와사회] 컴퓨터 범죄 Ⅰ.컴퓨터 범죄의 정의 컴퓨터 범죄가 무엇인가 하는 것은 아직도 명확치 않다. 굳이 말하자면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컴퓨터 시스템 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자동차가 흔치 않던 시절 자동차를 이용하는 범죄를 자동차 이용 범죄라 해서 특별 취급했으나 지금같이 자동차 사용이 일반화 된 시점에서는 이를 일반 범죄 취급하듯이 사회, 경제적 활동에서 컴퓨터와 통신 이용이 계속적으로 늘어나 일반화되는 시점에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모든 범죄를 컴퓨터 범죄라고 할 수도 없다. 예컨대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서를 위조하는
  • 정보화사회와 정보윤리-컴퓨터범죄를 중심으로
  • 정보화사회와 정보윤리-컴퓨터범죄를 중심으로 Ⅰ 서 론 인류의 역사는 끊임없이 변화의 역사이며 현대에 들어와서 그 변화의 속도는 더욱더 가속화 되고 있다. 오늘날 현대사회의 급속한 변화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기인하고 있으며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획득한 정보와 지식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오늘날 정보통신사회에 대한 평가는 이중적이다. 즉, 정보통신 사회의 물질적 풍요와 행복, 사회발전과 같은 긍정적인 성과를 가져왔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있는가 하면 빛나는 유익한 성과 못지않게 정보사회 특유의 문제를 비
  • 컴퓨터교수, 학습 과정안 - 정보사회와 컴퓨터(두산 교과서)컴퓨터 통신의 세계 -05. 드디어 홈 페이지 완성
  • 컴퓨터교수, 학습 과정안 - 정보사회와 컴퓨터(두산 교과서)컴퓨터 통신의 세계 -05. 드디어 홈 페이지 완성 Ⅰ. 정보사회와 컴퓨터 교과의 성격과 교과 목표 1. 컴퓨터과 교육의 성격 가. 정보사회와 컴퓨터 교육의 의미 학교에서의 컴퓨터 도입과 활용의 근본 목적은 크게 교수-학습의 효율성과 효과를 제고시 키고, 학교 경영의 효율성과 합리성을 제고하는데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컴퓨터 보조 수업 프로그램이나 컴퓨터 관리 수업 프로그램 등의 개 발, 보급이 요청되며, 학교 경영과 관련된 자료의 수집, 분석, 저장, 활용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