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초등학교 1학년 <확률과 통계> - 가. 8. 분류하여 세어보기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1학년 <확률과 통계> - 가. 8. 분류하여 세어보기

자료번호 e1160035
수정일 2018.01.05 등록일 2012.12.28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1,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초등학교 1학년 확률 통계 수업 지도안 입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목차

<1-가 8단원.> 분류하여 세어보기

1. 학습 목표
2. 처음 사용되는 용어
3. 학습의 흐름
4. 학습 지도상의 유의점
5. 심화과정상 내용(두 가지 기준에 따라 물체나 사물을 분류하고 개수를 세어 보기)
6. 일반 학생을 위한 평가문제
7. 부진 학생을 위한 평가문제
8. ICT 참고 자료

본문내용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1학년 <확률과 통계> - 가. 8. 분류하여 세어보기
초등학교 1학년 <확률과 통계> - 가. 8. 분류하여 세어보기 (초등학교 1학년 확률 통계 학습지도안, 초등학교 1학년 확률 통계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1학년 확률 통계 공개수업지도안, 초등학교 1학년 확률 통계)


<1-가 8단원.> 분류하여 세어보기
 분류하여 세어 보기는 통계학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다. 21세기를 대비하는 정보화 시대에서 확률과 통계는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이다.
 우리는 불확실한 상황에서 현명한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하여 통계학을 배우게 된다. 통계학의 목적은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해석하여 우리의 생활에 활용하는 것이며, 통계 교육도 이와 같은 목적에 부합하도록 지도하여야 한다.
 따라서, 비록 1학년 학생들일지라도 그들이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이유를 알게 함으로써 분류하고 세어 보는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야 할 것이다.
 통계학은 컴퓨터의 발전과 대응하여 발전되고 있다. 그러므로 1단계에서 지도하는 자료를 분류하여 세어 보는 것의 궁극적인 지도목표는 학생들이 직면한 정보화 사회에 자주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의 신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1. 학습 목표
 ① 한 가지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② 기준에 따라 분류한 것을 세어 볼 수 있다.
 ③ 한 가지 기준에 따라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분류하여 세어 볼 수 있다.
 ④ 두 가지 기준에 따라 분류하고 각각의 개수를 세어 볼 수 있다.




≪ … 중 략 … ≫




6. 일반 학생을 위한 평가문제

 ≪ 그 림 ≫

1) 위 그림을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 위의 그림 중에서 동물을 골라 그 번호를 ( ) 안에 쓰시오.
   (                    )
 (2) 위의 그림에는 어떤 동물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

참고문헌

-http://www.gnedu.net/cdrom/%c3%ca%b5%ee/%bc%f6%c7%d01-1/%b0%e6%ba%cf1/8단원/s1080201.html (한가지 기준을 만들어 그에 따라서 조사하여 세어보기)
-http://kr.edu.kids.yahoo.com/multimedia/multi_main.html?class=1&lesson=3&l_unit=180
http://data.edunet.net:9000/TeachSW/08/14/A1/1/daegu/main1_a76.htm#
http://www.gnedu.net/cdrom/%c3%ca%b5%ee/%bc%f6%c7%d01-1/%b0%e6%ba%cf1/8단원/s1080201.html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1학년 <확률과 통계> - 가. 8. 분류하여 세어보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초등학교 1학년 음악 기초교육
  • 초등학교 1학년 음악 기초교육 오선 <줄과 칸> 오선은 음악의 높고 낮은 소리를 표현할 때 다섯 개의 줄을 사용하는데, 이 다섯 개의 줄을 5선, 즉 오선이라고 합니다. 맨 밑에서부터 이렇게 쓰고요. 그런데 이 오선 안에는 이렇게 줄이 걸리게 그릴 수 있는 음표가 있고요 이렇게 칸에 그릴 수 있는 음표가 있어요. 이렇게 오선 안에는 줄(5줄)과 칸(4칸)에 음표를 그릴 수 있지요. 그럼 이 오선 안에 쓸 수 없는 높은 소리나 낮은 소리는 어떻게 쓸까요? 그런 소리는 덧줄이란 걸 사용해서 그린답니다. 이때 덧줄의 간격은 오선 사이의 간격과 비
  • 국어과 교수학습과정안(초등학교 1학년) 갑안
  • 국어과 교수학습과정안(초등학교 1학년) 갑안 Ⅰ. 수업자 의도 제 7차 교육과정에서는 국어과 교육의 최종 목표를 ‘창조적 국어 사용 능력의 질적 향상’으로 설정, 제시하고 있다. 그 중 문학영역의 교육 내용은 ‘문학의 본질’, ‘문학의 수용과 창작’, ‘문학에 관한 태도’의 학습이 개별 문학 작품을 읽고 해석하고 평가하는 실제의 문학 활동과 유기적으로 관련되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구조화되어 있다. 학습자가 개별 문학 작품을 능동적으로 수용하고 그 결과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창조적 학습 활동이 이루어질 때 문학적 국어 사용능력의 향상이 이루어 질 수 있다는 말
  • 초등학교 1학년 우리들은1학년과 바른생활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슬기로운생활과 즐거운생활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국어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수학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의 동화교육 분석
  • 초등학교 1학년 우리들은1학년과 바른생활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슬기로운생활과 즐거운생활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국어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수학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의 동화교육 분석 Piaget의 이론에 따르면 2세부터 7세경 까지를 전조작적 사고기로 보고, 다시 2~4세를 전개념적 단계로 4~7세는 직관적 단계로 구분하는데 우리나라의 유치원 교육대상과 초등학교 1, 2학년 교육대상 아동까지 이 직관적 단계에 속하는 연령이라고 할 수 있다. 즉 4~5세와 6~7세의 아동은 신체적, 정서적, 언어발달, 사회적 발달 측면에서 동질적인 특징이 있다
  • 초등학교 1학년의 발달심리적 특성, 초등학교 1학년의 언어적 특성, 초등학교 1학년의 학년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의 통합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의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의 학습훈련 분석
  • 초등학교 1학년의 발달심리적 특성, 초등학교 1학년의 언어적 특성, 초등학교 1학년의 학년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의 통합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의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의 학습훈련 분석 초등교육에서의 학교 교육의 궁극적인 이상은 전인교육을 실현하는 일이다. 우리는 자라는 학생들이 지적으로 우수하면서도,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감정적으로 풍부하면서도 인간미가 넘치는 교육, 즉 지적,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조화로운 전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특히 초등학교 1․2학년의 아동은 모든 면에서 왕성한 성장기에 있는 만큼 더욱 더 전인적인 발달을 꾀할 필요가 있
  • 초등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의 도서선정,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의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6학년의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초등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의 학년별 주안점 분석
  • 초등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의 도서선정,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의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6학년의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초등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의 학년별 주안점 분석 Ⅰ. 서론 요즘의 초등학생들의 경우 대부분 독서가 재미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는 잘못된 독서지도에서 기인된 문제로 문학 작품, 특히 고전 중심으로 지도하며 학생 스스로에게 독서에 대한 부담을 많이 주기 때문이다. 물론 고전 읽기나 독서감상문 쓰기 등의 활동이 그 나름대로 의의가 있겠지만 학생들에게는 성격이나 취미 등 각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독서가 권장되어야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