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2) <학습 지도안> Ⅳ.확률 1.확률과 그 기본 성질 1-1. 경우의 수 (교과서 198 ~ 200쪽)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중학교2) <학습 지도안> Ⅳ.확률 1.확률과 그 기본 성질 1-1. 경우의 수 (교과서 198 ~ 200쪽)

자료번호 e1213678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8.01
페이지수 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1,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학습지도안입니다. (중학교 대상)
수학교육론 a+ 받은 과제입니다.

목차

도입
전개
정리

본문내용

(중학교2) <학습 지도안> Ⅳ.확률 1.확률과 그 기본 성질 1-1. 경우의 수 (교과서 198 ~ 200쪽)
도입

 동기유발 :
  -컴퓨터 프로그램과 화상 장치에 의한 동기 유발
  -교과서198쪽에 나오는 준비하기를 옮겨놓은 PPT를 켜놓는다.
  준비하기 내용 중 1번.[가] [상] [인] 이라는 글자를 띄워 놓는다.
  • 교실에 들어와 수업준비를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동기를 유발 시킴과 동시에 PPT 영상을 통해 오늘 수업의 학습목표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한다.

 출석확인, 전시수업 확인, 학습목표 제시 :   
  -학급 출석부를 호명.(“네, 선생님”이라고 대답하도록 지시한다.)
  -이전 시간에 배웠던 핵심 내용을 상기시켜 준다.
  -칠판에 쓰여 진 <1-1. 경우의 수> 학습목표를 다 같이 크게 읽어보도록 한다.


전개

 경우의 수 들어가기 전 준비하기 :  
  -교과서 198쪽 준비하기 PPT를 다시 본다.
  • 준비하기 내용 중 1번.[가] [상] [인] 이라는 글자를 보고
   3장의 카드로 만들 수 있는 두 글자 단어를 학생들에게 말해보도록 시킨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중학교2) <학습 지도안> Ⅳ.확률 1.확률과 그 기본 성질 1-1. 경우의 수 (교과서 198 ~ 200쪽)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학습지도안 학습과제 분석 학습목표
  • 1. 학습과제 분석 ․학습목표 a. 워드프로세서의 특징과 장, 단점을 안다. b.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다. c. 한자 및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다. d. 블록을 지정해 편집할 수 있다 e. 글자모양과 문단모양을 바꿀 수 있다 f. 글상자, 표를 만들 수 있다. g. 표, 셀을 편집할 수 있다 h. 문서에 그림을 넣을 수 있다. i. 프리젠테이션 작업을 할 수 있다. ․지도상 유의점 a. 사전평가 및 사후평가로 나누어 학생들의 실력을 파악한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 [학습지도안] 배드민턴 학습지도안
  • [학습지도안] 배드민턴 학습지도안 Ⅰ. 배드민턴의 개요 1. 역사 배드민턴 경기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이상적인 스포츠로써 학생층의 선수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이 레크리에이션의 한 방법으로서 널리 즐기고 있으며 따라서 배드민턴을 하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오늘날 실시되는 배드민턴 경기와 비슷한 경기가 매우 오래 전부터 세계 각지에서 실시되었다는 기록이 있으나 근대의 배드민턴 탄생의 기원이 된 것은 인도에서 행하여졌던 “푸나”라고 하는 게임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이 “푸나” 게임은 1820년대에 인도의 봄베이 주에 있
  • 영어지도안 초등영어지도안 영어과 학습지도안 학습지도안
  • 영어지도안 초등영어지도안 영어과 학습지도안 학습지도안 8. HOW MUCH IS IT? * 원하는 것을 묻는 말(What do you want?)에 알맞게 응답할 수 있다. 1. 원하는 것을 묻고 대답하는 대화를 듣고 이해할 수 있다. 2. 원하는 것을 묻는 말에 ‘I want_'를 사용해 알맞게 대답할 수 있다. T: Hello, everyone. T: How are you, today? T: I'm fine, too. Thank you. T: OK. Today, we'll start le- sson 8. How much is it? T: A
  • 영어지도안 초등영어지도안 영어과 수업지도안 영어과 학습지도안
  • T : Hi, everyone. How are you today? S : Fine, thanks. And you? T : I'm fine,too. How's weather, today? S : It's ( ). (물건을 집으면서) T : Is this your pencil? S1 : No, it isn't. (이런 식으로 몇 명의 아이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지난시간 배웠던 것을 상기시켜 준다) ◎Listen and act T : Why don't you play " A green frog" game? Ss : Yes. T : Now
  • 학습지도안 비파괴 실험 학습 지도안 입니다..
  • 학습지도안 비파괴 실험 학습 지도안 입니다.. (1) 실험실습 프로그램 - 비파괴실험 : 비파괴검사란 재료나 제품, 구조물 등에 대하여 검사 대상물에 손상을 주지 않고 시험품의 성질이나 상태, 구조 등을 알아내기 위한 검사를 말한다. ① 학과의 최종 학습목표 - 비파괴시험을 통해 기본적인 실험장비에 대해 인지하고, 숙달하는 것 ② 주별 학습단원 및 학습목표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