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PART 2. Locating Your Scientific Self 해석] (과학적 자아를 찾아서) 2장 해석
해당 자료는 17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7
  • 프리미엄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PART 2. Locating Your Scientific Self 해석] (과학적 자아를 찾아서) 2장 해석

자료번호 e1371060
수정일 2019.06.04 등록일 2016.02.22
페이지수 1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PART 2. Locating Your Scientific Self 해석] (과학적 자아를 찾아서) 2장 해석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PART 2. Locating Your Scientific Self (과학적 자아를 찾아서)

많은 초임 교사들은 그들 스스로를 과학자로써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종종 그들이 이해하는 범위의 과목으로써 과학을 간주한다. 이러한 평이한 생각들은 그들 자신의 과학적 접근을 양성하고 그들 자신을 내부적으로 살펴보는 것보다 과학 안에서 그들이 형식적인 권위에 의존하도록 이끈다. 그러나 내가 이 책의 서두에서 언급한 것은 모든 사람은 발전하는 과학자이고 초임교사의 과제는 그들의 과학적 소질을 재발견하고 그들을 발달시키는 것이다. 초임교사를 위한 과학 워크샵을 하는 학교에 대한 다음에 나오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생각해 보자.

주요 질문
■ 당신은 과학자와 함께 있을때 어떻게 행동하는가?
■ 당신은 당신 자신이 과학적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 당신은 학생들을 가르칠 때 과학적인 문제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과 태도를 왜 사용하지 않는가?
■ 과학자를 생각할 때 누가 먼저 떠오르는가?

SCIENCE STORY
풍선이 왜 터지지 않았을까? : 초임교사의 경험
주립학교에서 컨퍼런스가 개최되었는데 그 과학 워크샵에서의 주제는 “과학을 즐기자”였다. 특별히 초임 교사들을 위한 것이었고, 잘 준비된 워크샵이었다. 주 단과대학의 실험실에서 50명의 초임 교사들이 모였다. 회색 머리의 로즈는 실험 책상 위에 여러 가지 크기의 병들, 같은 색깔의 액체, 노란풍선, 핀을 올려 놓고 우리 앞에 섰다.
시작하기 위해서 로즈는 2개의 노란 풍선을 가방에서 꺼내어 이 두 개의 풍선이 같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우리들에게 질문했다. 청중 중 한 교사가“같은 색깔, 같은 모양, 같은 크기”라고 말했다. 한 참가자가 “그것들 둘 다 오그라졌어요.”라고 소리쳤다. 앞에 놓여진 테이블 앞에 있는 어떤 교사에게 그녀는 풍선의 냄새를 맡아보도록 질문했다. “흠....” 냄새를 맡으며 그녀는“고무 냄새가 나요”라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풍선을 분다면 동그랗게 될 거예요”라고 앞쪽에 있던 누군가가 말했다. 모두가 두 개의 아주 평범한 노란 풍선에 완전히 집중하고 있었다.
로즈는 그녀의 테이블 위에 같은 크기의 두 개의 풍선과 푸른 액체가 들어있는 작은 병, 곧은 핀이 들어있는 상자를 놓았다. 그녀는 첫 번째 노란 풍선 옆에 핀을 놓고 말했다. “물론 우리는 이 핀으로 풍선을 찌르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있어요.” 말하며 동시에 그녀는 풍선을 터뜨렸다.
다른 풍선을 놓고 그녀는 푸른 액체가 담긴 병 안에 같은 핀을 살짝 적시면서 말했다. “자, 제가 이 푸른 액체가 담긴 병 안에 적신 이 핀으로 풍선을 찌르면 어떻게 될까요?” 청중들이 확신하지는 못했지만 일반적인 느낌은 첫 번째 터졌던 풍선처럼 터질 것이라는 의견이였다. 로즈가 푸른 액체를 적신 핀으로 두 번째 노란 풍선의 끝부분을 찔렀는데 그것은 변화하지 않았다. 그 핀의 중간부분까지 풍선에 계속 찔러 넣었는데도 그 풍선은 터지지 않았다!

자” 로즈가 물었다. “첫 번째 터진 풍선과는 다르게 이 노란 풍선은 왜 터지지 않았을까요?” 몇 명의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반응했다. 또 다른 사람은“그 푸른 액체 때문인 것 같아요. 핀이 풍선으로 들어갈 때 그 액체가 구멍을 막으면서 들어갔어요.”라고 말했고, 또 다른 사람은 “그 푸른 액체가 핀을 부드럽게 만들었기 때문에 구멍이 생기지 않게 하여 안 터진 거예요.”라도 말했다.
“흥미로운 대답이군요. 다른 생각 또 있나요?” 로즈가 둘러보며 말했다.
방의 뒤쪽에 앉아있던 수잔이란 이름의 한 교사가 살그머니 그녀의 손을 들었다. “저는 당신을 보면서 생각했어요.” 수잔이 말했다. “당신은 두 번째 노란풍선을 찌를 때 풍선의 다른 부분을 찔렀어요. 당신은 두 번째 풍선의 끝부분을 핀으로 찔렀지만, 첫 번째 풍선은 풍선의 옆 부분을 핀으로 찔렀어요.”
“푸른색 액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라고 로즈가 물었다.
“글쎄요. 그것은 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해요”수잔이 말했다. 로즈가 언급하기 전에 나는 수잔이 관찰력 있게 사고 해 왔던 것을 기억했다. 나는 푸른색 액체와는 너무 명확하게 관계가 없이 설명하는 그녀의 능력에 감명을 받았다.
로즈는 물었다. “그렇다면, 제가 두 번째 풍선에 핀의 위치를 다르게 해서 터지지 않았다는 것과 푸른색 액체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가능성을 우리가 어떻게 테스트 할 수 있나요?” 한 교사는 핀에 푸른색 액체를 적셔 풍선의 옆 부분을 찔러 보자고 제안했고 다른 참가자는 푸른색 액체를 적시지 않은 핀으로 풍선의 끝 쪽을 찔러 보자고 제안했다.
이러한 생각들에 대답하며, 로즈는 첫 번째 두개의 풍선과 일치하는 다른 두개의 노란 풍선을 부풀렸다. 그녀는 푸른색 액체에 적신 핀으로 첫 번째 노란 풍선의 옆 부분을 찔렀다. 그것은 터졌다! 그런 다음 그녀는 푸른색 액체를 적시지 않은 핀으로 두 번째 노란 풍선의 끝부분을 찔렀다. 그것은 터지지 않았다! 제자리로 돌아와 실험을 다시 해보고 그 결과에 모두들 매우 놀랐다. 수잔만 제외하고...
Teachers as Scientists
로즈의 워크샵에 참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PART 2. Locating Your Scientific Self 해석] (과학적 자아를 찾아서) 2장 해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12. Science Content and Curriculum THE BIG IDEAS AND YOURS SCIENTIFIC SELF 12장 해석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12. Science Content and Curriculum THE BIG IDEAS AND YOURS SCIENTIFIC SELF 12장 해석 12. Science Content and Curriculum THE BIG IDEAS AND YOURS SCIENTIFIC SELF 나는 어렸을 때 항상 사물에 대해 호기심이 많았는데 특히 자연과 관련된 것에 호기심이 많았다. 그러나 나의 읽기 수준에서는 내가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내가 궁금해 하는 것에 답을 해줄 수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8. 나선형의 교육과정 (밀도에 대한 탐구) 8장 해석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8. 나선형의 교육과정 (밀도에 대한 탐구) 8장 해석 8. 나선형의 교육과정 (밀도에 대한 탐구) 학생들이 성숙함에 따라서, 학생들의 개방적 과학탐구는 항상 발전한다고만 할 수 없는 방. 향으로 전개된다. 때로는 이러한 탐색이 예기치 못한 탐험의 결과를 가져온다. 즉 새로운 과학적 사고와 같은 것들이다. 교사로서 당신은 학생들에게 대한 학습의 목표를 항상 가지게 될 것이다. 당신은 또한 학생들이 탐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가능한 방향들을 고려할 것이다. 그러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Part 5. Making Connections SCIENTIFIC EXPLORATIONS IN THE STUDENTS\' OWN ENVIRONMENT (part5 해석)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Part 5. Making Connections SCIENTIFIC EXPLORATIONS IN THE STUDENTS\' OWN ENVIRONMENT (part5 해석) Part 5. Making Connections SCIENTIFIC EXPLORATIONS IN THE STUDENTS\' OWN ENVIRONMENT ♠ FOCUSING QUESTIONS ◇ 비형식적 과학-학습 경험이 어떻게 당신의 과학 지식을 형성할 수 있을까요? ◇ 최근 크게 다루어지는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Chapter 7. Sustained Inquiry 7장 해석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Chapter 7. Sustained Inquiry 7장 해석 Chapter 7. Sustained Inquiry Explorations of living things : 생명체의 탐구 당신이 처음에 씨를 심고 그것이 씨의 형태에 의지해서 줄기와 잎을 가지고 때때로 싹을 피우는 식물로 자라는 것을 지켜보았던 것을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지금도 정원이나 실내에서 씨앗을 심고 가꾸고 있을 것이다. 식물의 성장과 발달은 많은 가정 정원사들에게 매력을 가지게 한다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3. The teacher as mediator and facilitator of student learning 3장 해석
  • [FIFTH EDITION] SCIENCE STORIES (저자 - Janice KOCH) 3. The teacher as mediator and facilitator of student learning 3장 해석 3. The teacher as mediator and facilitator of student learning (학생들의 학습에 있어 중재자와 조력자로서의 교사) 앞장에서는 과학자로서의 자아를 발견하기 시작하는 데 당신을 초대했다. 당신이 했던 것 처럼, 아마도 당신은 어린시절에 궁금했던 것과 방랑(wanderings)했던 것으로 다시 돌아갔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