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학습에 대해서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버즈학습에 대해서

자료번호 e1452515
수정일 2018.08.27 등록일 2018.08.26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ch********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이 자료는 버즈학습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개관
2. 버즈학습의 특징
3. 버즈학습의 효과성

본문내용

버즈학습에 대해서
1. 개관
버즈학습(buzz learning)은 학급 내의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목적으로 고안된 집단토의 방법의 하나이다. 버즈 학습은 소집단의 그룹학습으로서 전체 토의를 소집단별로 나누어서 공통과제를 토의시키고 그 결과를 각 집단의 대표들이 발표하여 전체 토의를 진행시키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버즈학습과 일반적인 그룹학습은 상이한 차이를 지닌다. 먼저, 일반적인 그룹학습은 목적이 개인학습을 확대하고 촉진시키며 집단활동이 개인을 사회화시키는 수단으로서 중요시된다. 하지만 버즈학습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개인학습을 확대 및 촉진시키기 위해 교수학습활동이 이루어진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버즈학습에 대해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버즈학습과 협동교수
  • 버즈학습과 협동교수 1. 버즈학습 (1)버즈학습의 의미 버즈(Buzz)학습은 6.6법 또는 버즈집회법이라고도 하며 소집단 토의법의 하나다. Buzz란 벌 같은 것이 붕붕 하며 날개치는 소리를 뜻하나. 버즈집회법은 토의에 있어서 여러개의 소집단이 가볍게 상호의견이나 기분을 이야기하는 방법이며 그 모습이 전체로 볼 때 벌집을 건드린 것과 같다는 데서 붙은 이름이다. 버즈학습은 한 학급의 학습자를 7~8명씩 집단으로 나누어 학습하도록 하는 것인데, 분단학습과 비슷하나 버즈학습은 교사가 지도하지 않고 시간적으로 짧은 것이 분단학습과 다른 점이다. 6.6법은 6명
  •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의 필요성과 분류,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의 학습계획과 학습집단,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의 학습자료와 교수학습,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의 평가와 성과 및 시사점 분석
  •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의 필요성과 분류,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의 학습계획과 학습집단,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의 학습자료와 교수학습,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의 평가와 성과 및 시사점 분석 Ⅰ. 개요 수준별 교육과정은 전통적인 일제수업, 획일적 수업에서 탈피하여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다. 게다가 교과별로 수준을 달리하여 학생 개개인이 학습능력에 맞춰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개별화된 교수 학습 형태를 지향한다. 따라서 수준을 결정하는 절대적 기준은 없다. 가장 중요한 판단기준은 교사가 결정하는 기준이다. 한마디로 7차 교육과정은
  • [개별학습][소집단학습][대집단학습][협동학습]개별학습, 소집단학습, 대집단학습, 협동학습 고찰과 개별학습, 소집단학습, 대집단학습, 협동학습 관련 제언(개별학습, 소집단학습, 대집단학습, 협동학습)
  • [개별학습][소집단학습][대집단학습][협동학습]개별학습, 소집단학습, 대집단학습, 협동학습 고찰과 개별학습, 소집단학습, 대집단학습, 협동학습 관련 제언(개별학습, 소집단학습, 대집단학습, 협동학습) Ⅰ. 개요 수준별 교육의 가장 이상적인 모습은 모든 학생들의 개별 수준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과정)의 개별화이다. 그러나 학교 교육에서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은 현재의 재정적, 제도적 조건을 고려해 볼 때 매우 어려운 문제이다. 따라서 학생의 수준에 따른 교육과정의 개별화를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되, 개별화를 위한 현실적인 방편으로 수준
  • 소집단 협동 학습법과 토의를 통한 문학 교육
  • 소집단 협동 학습법과 토의를 통한 문학 교육 수업의 대상은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며 수업 목표는 아직 어휘력이 부족해 독서능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이기 때문에 소집단을 형상하여 집단별로 소설 속의 어려운 어휘를 찾아 사전을 만들어 어휘력을 향상하고, 소설을 통해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서민들의 생활을 알고 사고와 이해력을 확장하는데 있다. 첫 번째 수업 전에는 미리 『감자』의 전문을 나눠주어 읽어오게 하고 각 조에 1명 이상씩 국어사전을 가지고 오게 한다.
  • 수준별수업집단(학습집단, 교육집단)의 분류와 편성지침, 수준별수업집단(학습집단, 교육집단)의 편성운영, 수준별수업집단(학습집단, 교육집단)의 편성유의점, 수준별수업집단(학습집단, 교육집단)과 우열반의 비교
  • 수준별수업집단(학습집단, 교육집단)의 분류와 편성지침, 수준별수업집단(학습집단, 교육집단)의 편성운영, 수준별수업집단(학습집단, 교육집단)의 편성유의점, 수준별수업집단(학습집단, 교육집단)과 우열반의 비교 Ⅰ. 서론 지금까지 많은 학교에서 학습 집단(learning group)이 아니라 학급 집단(classroom group)을 대상으로 한 지식 암기 위주의 강의식 수업방법이 일반화되어 왔다. 학급 집단을 중심으로 한 강의식 수업은 결국 교과서 위주의 교육 내용과 진도의 획일화를 가져와, 정해진 진도로 주어진 교육내용을 소화하기에 알맞은 중간 능력을 가진 학생들에게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