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및 교육사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 중세 여성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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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철학 및 교육사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 중세 여성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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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육철학 및 교육사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 중세 여성의 교육

목차

1.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중세 여성과 교육
2. On Being a Medieval Woman 중세에서의 여성이었다는 것
3. Female Monastic Education 여자 수도원 교육
4. Convent Life 수도원 생활
5. Roswitha, Hildegard
6. Other Medieval Forms of Female Education 여성교육의 다른 중세 양식
7. Strengths and Weaknesses of Convents 수도원의 장점과 단점

본문내용

교육철학 및 교육사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 중세 여성의 교육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중세 여성과 교육

역사학자(역사가)들은 남성의 관점에서 중세의 사건들을 기록해왔다. 전쟁, 정치 그리고 교회의 역사들은 남성의 지배를 묘사하고 있다. 여성의 행적에 대한 신뢰 가능한 역사를 정립하기는 어렵다. 왜냐하면 중세 역사의 기술은 남서을 위해, 남성에 의해 그리고 남성의 역사라는 맥락에서 쓰여져왔기 때문이다.

On Being a Medieval Woman
중세에서의 여성이었다는 것

여성의 약자 역할은 중세의 삶의 모든 곳의 표현에서 찾을 수 있다. 여성의 그러한 열등한 순위는 교회에서 특별히 더 차별받았습니다. 이는 초기 기독교가 이브의 어리석음에 일반적인 여성의 의미를 모두 담아냈기 때문입니다.

여성 종교지도자의 역할은 중세시대에 걸쳐 점진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올리언즈 회의는 여자 집사직위를 폐지했습니다. 회의에서 판결하기를 앞으로 어떠한 여성도 benedictio diaconalis를 받을 수 없다. 성(여성을 의미)의 약함을 이유로. 수도원제도의 바깥에서, 교회 내에서 여성의 지위는 인정된 권위가 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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