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비교하기, 초등 국어 지도안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비교하기, 초등 국어 지도안

자료번호 e1578880
수정일 2023.05.13 등록일 2022.04.21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w*****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과목 : 초등 국어과 5학년
▶ 단원 : 7. 상상의 날개
▶ 학습 주제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비교하기
▶ 학습 목표 :
-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할 수 있다.
- 이야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
- 이야기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비교하고 서로 다른 까닭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목차

1. 수업자 의도
2. 본시 교수 학습 과정안
3. 평가 관점
4. 핵심 판서

본문내용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비교하기, 초등 국어 지도안
본 수업자는 ‘반응 중심 학습 모형’을 활용하며 ‘마당을 나온 암탉’을 읽고 난 생각이나 느낌을 서로 비교하는 활동을 통해 문학 작품이 읽는 이에 따라 다르게 수용됨을 이해할 수 있도록 수업을 전개하고자 한다.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비교하기’라는 수업 주제는 40분 1차시 안에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앞 차시와 연결하여 총 2차시로 진행되도록 계획하였다. 앞 차시에는 반응 준비하기, 반응 형성하기 과정이 있었다면, 본 차시에서는 반응 명료화하기, 반응 심화하기가 이루어질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비교하기, 초등 국어 지도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목표,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수준별학습과 글짓기지도,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지도내용과 지도중점,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교수학습모형과 평가
  •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목표,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수준별학습과 글짓기지도,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지도내용과 지도중점,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교수학습모형과 평가 초등학교에서 수준별로 교수-학습을 하기 위한 학습집단은 학급 내 집단 편성을 원칙으로 하되, 학교의 여건이나 교사, 학생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 수준별로 교수-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수준별 학습집단으로 편성해야 하는데, 수준별 분반으로 편성하는 방안과 수준별 분단으로 편성하는 방안이 있다. 수준별 교육과정
  • 초등5)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안} 148~149 (3/6)> 7. 상상의 날개 - 생활 체험을 나타낸 시
  • 초등5)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안} 148~149 (3/6)> 7. 상상의 날개 - 생활 체험을 나타낸 시 단 원 : 7. 상상의 날개 차 시 : 3/6 교과서 : 148~149 주 제(제 재) : 생활 체험을 나타낸 시 수업 전략 - 집단 조직 : 개별 -> 모둠 학습 목표 :  • 시를 읽고, 시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서로 비교할 수 있다. 교수 자료 : 우산, 운동화, 예시 시화 사진자료, 활동학습지 학습자 배움 중심 교수-학습 활동 도입 + 전개 동기유발 / 학습 목표 >>수업 전 활동
  • 질문하기 전략을 통한 교수법과 그에 맞는 초등 5학년 국어과 교수학습지도안
  • 질문하기 전략을 통한 교수법과 그에 맞는 초등 5학년 국어과 교수학습지도안 1. 질문하기 전략의 목적 서점에 가서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신간 도서들을 살펴보면 사람들의 흥미와 관심이 얼마나 다양하며 빠른 속도로 변화해 가는지 실감할 수 있다. 게다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다양하고 폭넓은 정보의 제공은 이제 정보를 정보 그 자체로 안다는 것, 다른 사람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의 의미를 거의 퇴색시켜가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요구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자신의 내부로부터 끊임없이 생성되는 지적 호
  • [초등학교 국어과 수업지도안] Ⅰ. 단원 첫째 마당. 1. 상상의 날개를 펴요 (321)(다양한 활동 적용을 통한 문학 감상 능력 신장)
  • [초등학교 국어과 수업지도안] Ⅰ. 단원 첫째 마당. 1. 상상의 날개를 펴요 (321)(다양한 활동 적용을 통한 문학 감상 능력 신장) 1. 수업자 의도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는 “작품의 수용과 창작 활동을 함으로써 문학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기른다.”라고 명시하여 상상력 신장을 문학 교육의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문학의 한 갈래인 시 속에 숨겨진 아름다운 의미를 찾아내는 일은 시를 읽는 이의 상상력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상상력은 상상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학생이 그 속에서 자연스러운 경험을 쌓아갈 때 그 발달이 이루어진다. 그
  • [초등학교 국어과 수업지도안] 4-2-둘째마당. 1. 우리들의 시 (318) (시 감상 활동을 통한 문학적 상상력 신장)
  • [초등학교 국어과 수업지도안] 4-2-둘째마당. 1. 우리들의 시 (318) (시 감상 활동을 통한 문학적 상상력 신장) 1. 수업자 의도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는 문학 교육의 주요 목표로 “문학의 수용과 창작 활동을 함으로써 문학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기른다”고 명시하고 있다. 여기서 ‘창작’이라 함은 문예 창작에 있지 않고 개별 문학 작품에 대한 학습자의 문학적 반응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활동에 강조점이 있다. 즉 문학적 국어사용 능력의 향상은 문학에 대한 지식 학습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개별 문학 작품을 읽고 해석하고 평가하는 실제의 문학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