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연습문제 풀이자료
해당 자료는 15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5
  • 프리미엄

(마케팅) 마케팅 연습문제 풀이자료

자료번호 e302263
수정일 2012.09.25 등록일 2005.11.15
페이지수 1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fa*****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인적자원관리 (현대․기아자동차 HRD사례분석)
  • 마케팅과 현지 중심의 생산·판매를 통해 세계시장 점유율을 확대시키는 한편, 지속적인 품질경영으로 유수 평가기관의 호평과 함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개선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현대·기아자동차는 고객에
  • spss과제물 - 연습문제 풀이
  • spss과제물 - 연습문제 풀이 1. <표 2.2>보험 성향 자료를 이용하여 다음에 답하라. ⓵ 직업, 교육 수준별로 막대도표와 원도표를 그려 보아라.- (빈도분석을 사용하여 나타냄)    ≪ 그 래 프 ≫  직업별 막대도표와 원도표  ≪
  • 기초 생물 자료 분석 - 연습문제
  • 자료 분석 연습문제 2. Z 식품의 기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제품의 무게는 평균 200g, 표준편차 10g으로 정규분포를 이룬다. 특정 시간대에 무작위 추출한 36개 표본의 평균은 196g이었다. 3. A 사가 생산하는 종이의 무게는 당 표준편차 0.0

소개글

(마케팅) 마케팅 연습문제 풀이자료 자료입니다.

목차

1.시대의 변천과 함께 변화 발전되어온 마케팅 개념의 발전과정을 설명하시오.

2.마케팅 환경요인 중 거시적 환경요인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3.표적시장의 선정과 관련된 마케팅전략 대안을 설명하시오.

4.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시오.

5.신제품 개발의 중요성과 신제품 개발과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6.신제품의 가격전략 대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7.제품수명주기(PLC:Product Life Cycle)의 단계적 특징과 마케팅 대응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8.유통집중도 또는 중간상 수의 결정과 관련하여 취할 수 있는 유통경로 정책 대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9.판매촉진의 개념과 이론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시오.

10.마케팅 커뮤니케이션(촉진) 믹스의 유형을 설명하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결정 시 고려 요인에 대해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마케팅) 마케팅 연습문제 풀이자료
1.시대의 변천과 함께 변화 발전되어온 마케팅 개념의 발전과정을 설명하시오.
-요약-
마케팅의 개념이나 관리철학은 사회 경제구조의 시대적인 변천과 함께 변화되고 발전되어 왔다. 마케팅 개념의 발전과정은 기업 경영철학의 시대적 변천과정을 중심으로 살펴볼수 있는데 기업지향성 또는 소비자 지향성에 따라 생산/제품중심, 판매중심, 마케팅중심, 사회적 마케팅중심의 관리철학으로 분류, 발전되어 왔다. 여기서 전자의 생산중심, 제품중심, 판매중심의 경영관점은 기업지향적 관리철학에 속하고 , 후자의 마케팅중심, 사회적 마케팅중심의 경영관점은 고객지행적 관리철학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부가설명-
마케팅 학자들에 따르면, 그와 같은 마케팅 관리 철학의 변천은 크게 나누어 (시기 구분은 학자들 사이에 전적으로 일치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이해의 편의상 대략적으로 구분해 괄호 안에 삽입하였으며, 그러한 시기적 구분은 미국을 기준으로) 생산 개념 단계(1910년 이전), 제품 개념 단계(1910-1930년 정도), 판매 개념 단계(1930-1950년 정도), 마케팅 개념 단계(1950-1970년 정도), 사회지향적 개념 단계(1970-2000년 정도), 고속 정보망 지향 마케팅 개념 단계(2000년-현재)로 발전해 오고 있습니다.
1) 생산 개념 단계: 물건이 없어서 못파는 시기 (아주 쉽게 이야기해서 기업이 엄청 배짱을 부릴 여유가 있는 시기), 마케팅의 역할이나 중요성이 필요 없을 정도, 예는 미국 Ford가 Model T를 판매할 시기, 우리 나라 1950, 1960년대의 설탕 또는 검정 고무신, 현재 역이나 터미널 근처의 식당이나 예식장 전용 식당의 경우
2) 제품 개념 단계: 품질만 좋으면 파는 것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식의 사고 방식 (아주 쉽게 이야기해서 내 물건만 좋으면 가만히 앉아 있어도 사람들이 사러 오게 된다는 사고 방식, 기업이 여전히 배짱을 부리고 있음), 이 때도 마케팅의 역할은 생산부 특히 품질 관리 부서의 영향으로 여전히 뒷방 신세, 예를 들면 성능 좋은 쥐덪, Dupont사의 초강력 인조 섬유 Kevlar, 최근 인터넷의 발달에 힘입은 우수한 software들(개발자 자기들이 생각할 때 품질은 무척 우수하다고 보나 시장의 구매자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서 판매 실패)
3) 판매 개념 단계: 기술 및 과학이 점차 발전하고 특히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직후 전쟁 과련 기술의 상용화로 제품 제조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함.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 마케팅 연습문제 풀이자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화폐금융론 제6장연습문제풀이
  • 1. 채무불이행 위험을 가진 채권은 항상 양(+)의 위험프리미엄을 가지며, 채무불이행 위험의 증가는 위험프리미엄을 증가시킨다. 따라서 무디스의 C등급회사채는 Baa등급회사채보다 채무불이행 위험이 높으므로 위험프리미엄이 더 높다. 2. 미국재무성 단기채권과 은행의 양도성예금증서는 모두 유동성 위험이 적은 단기채권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재무성채권은 채무불이행 위험을 거의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이자율이 더 낮을 수밖에 없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연습문제풀이-현대의 사회과 교육,차경수,2004
  • 연습문제풀이-현대의 사회과 교육,차경수,2004 1장 社會科敎育의 槪念과 發達科程 1. 1916년의 사회과모형과 1960년대의 사회과모형은 어떻게 다른지 서로 비교해 보자. 또 왜 그러한 차이점이 나타났는가? -1916년의 사회과 모형 사회과는 미국에서 탄생되었는데 그 주요한 이유는 유럽에서 이민해온 이민자들을 미국화하고 미국의 남부에서 공업화된 북부를 향해서 이주해온 이주민들에게 도시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서였다. 그 전까지는 역사와 지리, 정치, 법률, 경제 등이 각각 독립된 교과목으로 교수되어 오다가 1910년대에 이르러서 ‘미국 시민의 형
  • 현대통계학 5장 연습문제풀이 김우철 영지문화사
  • 현대통계학 5장 연습문제풀이 김우철 영지문화사 5.1 표준정규분포를 따르는 Z에 대해 다음을 구하여라. a) b) c) d) 5.2 표준 정규분포를 따르는 Z에 대해 다음 각 경우의 b값을 구하여라. a) b) c) d) e) f) 5.3 평균 이고, 표준편차 인 정규분포를 하는 에 대해 다음을 구하여라. 가 표준정규분포를 따른다는 것을 이용. a) b) c) d) 5.4 평균 이고, 표준편차 인 정규분포를 하는 에 대해 다음 각 경우의 값을 구하여라. a) b) a)와 동일한 결과
  • 전기수학 연습문제풀이
  • 전기수학 연습문제풀이 ꡔ1ꡕ A= , B=,C=라하고 다음을 구하여라. (1)A+B=+== B-A=-=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수문학연습문제풀이
  • 수문학연습문제풀이 [연습문제4.6 풀이] 1. X 관측소와 인근 15개관측소의 강우량자료를 누가시킨결과가 위 표와같으며 이를 도시한 다음 그림과같이 1993년부터 자료의 일괄성이 결여 된것을 알 수 있다. 2.자료를 수정하지않을경우 X관측소 강우량의 총 누가치 29,923을 전체자료수 36으로 나누면 평균 831mm이다. 3.자료가 일괄성이 있도록 최근자료를 수정할 경우에는 자료의 경사비 1.005/0.809=1.243을 최근자료에 곱해주어 평균치를 구하면된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