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역할극 수업 및 학습지도안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프리미엄

영어역할극 수업 및 학습지도안

자료번호 e459274
수정일 2007.10.18 등록일 2007.08.03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u**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영어수업모형의 분석과 각모형별 교수-학습지도안
  • (Silent Way) Ⅴ. 암시적 교수법(Suggestopedia) Ⅵ. 의사소통 교수법 Ⅶ. 활동중심 교수법 Ⅷ. 과제수행 교수법 Ⅸ. 소집단 언어 학습법 Ⅹ. 문학을 통한 교수법 ⅩⅠ. 청화식 교수법 ⅩⅡ. 역할극 (Role play) ⅩⅢ. 시청각 교수법
  • 「암시교수법」을 적용한 한국어 수업 지도안
  • 역할극을 발표 무의식적인 학습자료 암기 정리 마무리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음악듣기 명상을 하며 학습한 내용 상기하기 다음 시간 예고 각자 조용히 교실을 나가며 수업 종료 3. 「암시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지도안 교재 및 단원명 한국
  • 암시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과 교안
  • 풀 Ⅰ. 서론 1. 학습자 정보와 교재 정보 2. 암시 교수법의 적용과 그 필요성 Ⅱ. 본론 1. 암시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 2. 암시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 Ⅲ. 결론 1. 암시 교수법의 유용성 2. 암시 교수법의 한계 및 보완점

소개글

유아 및 아동의 영어교육에 실제 활용가능한 영어 역할극(역할놀이 Role play) 수업지도안 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역할극(역할놀이 Role play) 수업계획

Ⅱ. 단계별 수업진행

Ⅲ. 역할극(역할놀이 Role play) 수업모형
1. 모형 1. Role-play
2. 모형 2. Rhythm and Role-play
3. 모형 3. Rhythm and Role-play

Ⅳ. 역할극(역할놀이 Role play) 연습교재

Ⅴ. 역할극(역할놀이.Role play) 상황카드

본문내용

영어역할극 수업 및 학습지도안
<영어 역할극(역할놀이 Role play) 수업지도안>
Ⅰ. 역할극(역할놀이 Role play) 수업 계획
역할극은 즉흥적인 상황적용을 가능하게 함으로 어린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며, 실제적으로 자신감 있는 학생은 외국어 활용에 있어서 더 우수하다.
실수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데 효과가 있다. 어린이들은 자신이 맡은 역할을 표현하면서 덜 긴장하게 되고 언어사용에 대하여 덜 의식적이 된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효과가 있다. 어린이들은 자신이 아닌 다른 인물의 역할을 맡아 봄으로써 자아의 테두리를 벗어나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역할극을 통해서 교실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어휘나 언어기능, 의사소통 능력 등의 활동한계를 넓힐 수 있다.
상황에 따른 언어적 적응 능력을 높인다. 사회적 관계를 활성화하는데 필요한 말을 주고받는 능력 뿐 아니라 언어소통에 필요한 언어 형태를 개발시킨다.
소극적 수업태도를 개선한다. 과묵한 학생은 그들 자신에 관한 대화나 활동에 참여하는데 소극적이나 역할극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일단 학생들이 그들 자신이 기대되는 바를 알게 되면 철저히 그들의 상상력을 펼쳐 나가며 즐긴다. 즉 역할극은 학생들의 언어 유창성을 발전시키는 회화기술 영역 중 하나로써 교실에서 상호작용을 촉진시키고 동료들에 의해 고무되기 때문에 동기유발을 증대시키므로 의사소통 능력 신장에 많은 영향을 준다.
학습자는 교재에 나타나지 않는 영어 문화권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사회적 태도나 절대적 가치, 문화적 행동 등을 역할극을 하는 과정에서 터득할 수 있다.
1. 대본제시 및 준비
1) 대본선정, 연출노트 작성
2) 작품 및 주제 소개
3) 동기유발
4) 모두 함께 대본 읽기(Reading of whole play)
5) 배역(Casting)
6) 상황에 따른 상상력 조성
7) 어휘, 발음, 억양에 대한 지도
2. 토의 단계
1) 세밀한 대본분석(Reading, discussion & analysis of play)
2) 상황과 등장인물, 작품의 구성에 대한 파악
3) 공연 준비에 관한 토의
3. 동작표현 단계
1) 큰소리로 대본 읽기
2) 동작선 긋기(Blocking)
3) 상상력, 감정 불어넣기
4) 대본보고 연기하기
4. 연습 단계(Rehearsals)
1) 대사 외우기
2) 대본없이 연기하기
3) 자세한 동작(Detail)에 대한 작업
4) Tempo & climax
5) 소품 의상 분장
6) 총연습(Dress rehearsals)
5. Performance
1) 공연준비
2) 공연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영어역할극 수업 및 학습지도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합리상황모형과 거래비용모형의 비교·설명과 각각의 장·단점에 관하여(행정학영어강독)
  • 합리상황모형과 거래비용모형의 비교·설명과 각각의 장·단점에 관하여(행정학영어강독) Ⅰ. 합리상황모형(Rational-Contingency Model) 1. 합리상황모형(Rational-Contingency Model)의 개념과 특징 합리상황모형은 인간의 이성과 합리성에 근거하여 결정하고 행동한다는 이론이다. 이것은 관련된 모든 대안들을 고려할 수 있다는 인간에 대한 전능의 가정과 주어진 목표 달성의 극대화를 위하여 최대한의 노력을 한다는 경제인과 같은 합리적 인간을 전제로 한 이론이다. 이 모형에 의하면 정책결정자는 문제를 명확히 인식하고, 명확한 목표를 세우
  • 자기성장의 정의와 집단상담 모형 분석 및 집단상담 단계 분석 (첨부자료-자아성장 집단 프로그램과 역할극)
  • 자기성장의 정의와 집단상담 모형 분석 및 집단상담 단계 분석 (첨부자료-자아성장 집단 프로그램과 역할극) Ⅰ. 자기성장의 이론 1. 자기의 정의 사람은 누구나 자기 혹은 자기 개념을 지니게 된다. 누구나 생존하고 있으며, 생존하기 위해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여야 하며, 그러한 작용들에 방향을 지시하고, 제한을 가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기는 바로 각자의 사고, 감정, 행동에 방향을 지시하고 제한을 가하는 개념적 구성체라고 여겨진다. 자기를 성장시켜 잠재력을 개방하고 궁극적으로 자기를 실현하려는 삶을 사느냐, 아니면 자기를 구속시켜 불안과 공포 속에서 결국
  • 영어교과를 위한 도서관 활용 수업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 <교과교육론> 『영어교과를 위한 도서관 활용 수업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프로젝트 학습을 중심으로』 -임현숙(2006),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요약 이 논문의 목적은 사서교사가 영어과 교육과정, 교육목표, 교육방법 및 교육내용을 파악하여 학습자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영어교사와 함께 도서관 활용 수업을 효과적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도서관을 활용한 영어교과 프로젝트 학습 모형을 개발하는 것이다. 지식 정보의 이용과 새로운 정보의 창출 능력이 사회 발달의 기반이 되는
  • 영어 역할극 대본
  • 영어역할극 대본 (3분 분량) 등장인물 - 4명 간단한 줄거리 - 한국인들이 살고 있는 아파트 옆집에 외국인이 이사를 온다. 한국인은 외국인을 초대하고, 그들이 문화적 차이로 겪는 에피소드가 중심 내용을 이루고 있다. B : (초인종을 누른다.) A : Who is it? 누구세요? B : Excuse me, 실례합니다. I live next door to you. 저는 당신의 옆에 사는 사람입니다. Can you spare me a moment? 잠깐 시간 좀 내 주실래요? A : W
  • 영어 학습 모형 교수법
  • 영어 학습 모형 교수법 1. 자연적 교수법 학습이란? 자연적 교수법은 특히, 아동들이 목표 언어에 관한 연습보다는 목표 언어 자체를 가능한 한 많이 접촉하도록 하고, 언어를 배우려고 하는 심리적 태세를 극대화하며, 발화보다는 듣기에 더 큰 비중을 둔다. 또, 이해 가능한 투입의 자료로서 글이나 그림 등의 여러 가지 자료를 적극적으로 이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적 교수법의 특징은 이해 우선, 이해 중심의 교수법이라 할 수 있다(Richards & Rodgers, 1986:129) Krashen과 Terell(1983)은 언어의 성질에서 의미의 중요성을 특히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