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 국어지도안 넷째마당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초등학교 4학년 국어지도안 넷째마당

자료번호 e568157
수정일 2014.07.02 등록일 2008.12.22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초등학교 4학년 국어 넷째마당. 말하기 듣기의 지도안입니다.
실제 초등학교에서 쓰인 지도안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초등학교 4학년 국어지도안 넷째마당
□ 자료󰊱을 이용하여 동기유발하기
◦자료 󰊱을 보고 떠오르는 생각과 느낌 발표하기
∙선생님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 설명을 하고 있다.
∙친구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 이야기를 듣고 있다.
∙마지막 사진에서 친구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적고 있다.
□ 학습 목표 확인하기
∙이번 시간에 공부할 문제를 찾아봅시다.
♠ 내용을 간추리며 이야기를 듣는 방법을 알아보자.
□ 목표 달성을 위한 학습 안내 제시
● 이야기 듣고 내용 파악하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야기를 요약하기
● 자신이 요약한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이야기하기
□ 이야기 듣고 내용 파악하기
∘자료󰊲를 보고 이야기의 내용 짐작하기
․자료󰊲를 보고 선생님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지 생각해 봅시다
-피리 부는 사나이 이야기를 들려 줄 것 같다.
-쥐가 나오는 이야기 이다.

참고문헌

초등학교 학습지도서 국어/ 국어교과서 말하기듣기쓰기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 국어지도안 넷째마당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지도안]초등학교 실과 5학년 균형잡힌 식사하기 지도안 [사범/법학]
  • 《동기유발》 급식과 관련된 사례를 듣고 문제점을 발표해본다. - 선생님이 지금부터 한솔이의 이야기를 들려줄거에요. 잘 들어보세요. 한솔이는 학교에서 급식을 합니다. 평소 한솔이는 편식을 하기 때문에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만 먹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좋아하는 햄, 소시지, 달걀, 고기 반찬은 먹지만 김치나 시금치가 나오면 먹지 않고 버립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반찬이 나오지 않은 날에는 점심을 전혀 먹지 않고 과자나 빵을 사먹을 때도 있습니다. 한솔이는 김치나 나물과 같은 채소를 먹지 않아서 아침마다 변비 때문에 화장실에서 오랜 시간을 보냅니다. - 이야기의 내용은
  • 초등 국어 말하기 듣기 2학년 다섯째 마당 상상의 나라로 떠나요 1. 마음의 선물 지도안
  • 초등 국어 말하기 듣기 2학년 다섯째 마당 상상의 나라로 떠나요 1. 마음의 선물 지도안 2. 단원의 개관 가. 교재관 이 단원은 시나 이야기를 듣고 떠오르는 장면을 표현하는 활동과 시와 이야기를 실감나게 읽는 활동, 이어질 내용을 상상하여 재미있게 꾸며 쓰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있다. 이 단원의 선수학습을 살펴보면, 1학년 2학기에 재미있게 읽은 이야기를 떠올려서 친구에게 말해보는 활동과 그림을 보고 상상해서 이야기를 꾸며 쓰는 활동을 하였다. 후속학습으로는 2학년 2학기에 이야기를 읽고 뒷부분과 가운데 부분의 이야기를 상상해서 꾸미는 활동과 3학년
  • 초등학교 사회과 지도안
  • 초등학교 사회과 지도안 사회과 교육의 목표는 사회적 현상에 관한 기초적 지식을 익혀 우리 사회의 특징을 이해하게 하고 사회 생활을 올바르게 할 수 있는 판단능력을 길러 개인과 사회, 국가 및 인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기본적 자질을 가지게 하는 데 있다. 이러한 '민주시민'의 자질은 사고력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오늘날의 사회 변화와 사회 환경이 더욱 질높은 사회적 사고력의 신장을 강조하고 있다. 사회적 사고력은 자연적으로 신장되는 것이 아니다. 보다 질높은 사회적 사고력의 신장은 탐구 장면을 설정하고 탐구활동 촉진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 초등학교 국어과 학습지도안(수업지도안)
  • 。글감 혹은 주제가 정해지면 제목을 정하여 이야기의 대강을 함께 의논하여 써 보기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야기의 대강을 써 본다. -모둠원의 의견을 모아 이야기를 써 나가기. ◆함께 이야기를 꾸밀 때의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충분한 협의를 거쳐 글감 혹은 주제를 정하여 글을 쓰기. ◆협의 태도 평가하기 모둠별로 협의하기 단계에서 토의하는 모습을 순시하면서 평가하기 ◀ 상:협의 규칙과 예절을 알고 지키려고 노력하였다. ◀ 중:협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지긴 했으나 다소 충돌이 있었 다. ◀
  • 초등학교 학습지도안
  • ① 동화책의 이야기 구성요소 중 중요한 사건, 사건을 토대로 그림카드를 준비한다. ② 조각조각으로 이루어진 카드를 이야기 흐름에 맞게 순서대로 나열하도록 한다. ③ 아동은 동화책 읽은 것을 연상하면서 그림을 보며 상황을 말하며 이야기를 만들도록 한다. ④ 잘 표현하지 못하는 부분은 고쳐서 말해주고 따라하게 한다. ⑤ 만든 이야기를 스케치북에 적어주는데 몰랐던 동사와 사용이 적절하지 못했던 조사는 괄호를 비워서 아동이 직접 채우게 한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