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대한교과서 수학 I 순열 수업 학습지도안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고등학교 대한교과서 수학 I 순열 수업 학습지도안

자료번호 e575705
수정일 2012.09.28 등록일 2009.01.09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te********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고등학교 대한교과서 수학 I 순열 수업 학습지도안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학습목표
1.순열의 뜻을 안다.
2.순열, 중복순열 ,원순열, 같은 것이 있는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 주의를 환기 시킨 후 학생들과 인사한다.
- 학습목표를 판서하고, 학생들에게 이번 시간에 무엇을 배울지를 알려준다.
- 판서 후 학생들로 하여금 읽게 한다.
- 교사와 인사한다.
- 교사가 판서한 학습목표를 소리 내어 읽는다.
- 교사가 정의에 대해 질문할 때 학생들 모두 책을 볼 수 있게 한다.
- 학생이 대답한 후 교사는 다시 정의를 학생들에게 수열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다.
-다가서기를 읽고 순열을 배우는 이유를 설명한다.
-네 개의 숫자 1,2,3,4 로 만들 수 있는 서로 다른 두자리수의 자연수를 구해본다.
-순열의 정의를 알아본다.
-문제1을 풀어본다.
-수열의 쓰이는 다른 예를 생각해 본다.
-순열의 정의를 노트에 필기한다.
-순열을 어떻게 쓰는지 써본다.
-학생들은 문제 1을 통해 순열의 기호를 쓰는 것을 안다.
-순열의 정의를 노트에 필기하도록 판서를 정리하고, 에 익숙해 지도록 한다.
-순열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순열의 수󰊱 을 기본원리를 판서하며 설명한다.
-원리를 판서하고 학생들에게 외우도록 한다.
임을 말하고, 의 기호로 나타냄을 말한다.
-판서를 보고 순열을 구하는 식의 유도과정을 이해한다.
-순열의 수 󰊱을 노트에 필기하고 암기하도록 한다.
-의 기호의 쓰임을 알고 펙토리얼이라고 부르는 법을 익히도록 한다.
-문제 2번을 통해 순열의 수를 구한다.
-순열의 수 󰊲를 노트에 필기하고 암기하도록 한다.
-문제 3번을 풀어본다.
학생들이 의 계산은 에서 까지의 곱이 아니라 에서 아래로 개의 자연수를 곱하는 것임을 의미한다.
은 의미보다 정의로 지도를 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고등학교 대한교과서 수학 I 순열 수업 학습지도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역사 교과서 왜곡에 대한 나의 생각
  • 지난 한동안 일본 왜곡 역사교과서 바로 잡기란 말이 뉴스라든가 아님 일상 생활에서 흔히 듣는 말이었다. 당연히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는 있었지만 그 심각성에 대해선 별 느낌이 없었다. 이번 과제를 통해서 그 심각성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그러나 조금의 관심이 생긴후 그런 생각은 단 1초의 여유도 없이 사라지고 말았다. 잘못된 역사를 쓰고도 나라간의 문화적 차이 또는 생각의 차이라며 오히려 자신들이 잘한 것처럼 얘기하는 일본을 더 이상은 우리가 약자라는 이유로 내버려 둘 수 없다는 생각이다. 지금 우리 나라가 다른 나라들로 인하여 남북으로
  • 일본역사교과서 왜곡에 대한 나의 생각
  • 그동안 일본역사교과서 왜곡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는 많이 들어왔지만, 사실 어떤점이 어떻게 왜곡되고 은폐되어 졌다는 것까지는 관심을 가지지 못하였다. 일본이 그렇게 역사까지 왜곡해 가며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려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그들의 문화우월주의에 근간을 두고 있다고 생각된다. 자신들의 우월함을 과시하기 위해 감추고 싶은 과거는 철저히 왜곡 시키면서도 은폐하려 하고 내세우고 싶은 과거는 과장을 해가면서도 부풀리려 하는 것이다. 일본역사교과서왜곡에 관한 영상물을 보면서 그들의 왜곡이 어떠한 점을 왜곡하려 했고, 왜 그것이 잘못된 것인지 알게 됨과 동시에 역
  • 수학교과서 분석
  • 129p * 단원 도입 삽화의 이용 보는 바와 같이 책상에서 백지를 보면서 수학 문제를 푸는 듯한 한 여학생이 있습니다. 그 여학생은 두 가지 방법을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그 이외의 생각이 있다는 듯 ?표시로 여운을 남깁니다. 5-나 단계 8단원의 삽화를 마저 보면, 5-가 단계에서 생각하고 있던 여학생과 그녀의 클래스메이트로 보이는 중성적인 이미지의 여학생(?) 두 명 있습니다. 세 명의 학생 중 두 명은 각자의 방법에 대해 말하고 있고, 남은 한 명은 그 것을 보면서 ‘누구의 방법이 더 좋지?’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단원에서는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
  • standards에 근거한 6차 4학년 2학기 수학교과서 분석
  • standards에 근거한 6차 4학년 2학기 수학교과서 분석 1. 서론 전통적인 우리의 교육의 목표는 어떤 것을 우리 학생에게 요구하였는가? 그것을 배움으로 우리는 실생활에서의 문제해결을 할 수 있었는가? 수학 교과서에서 보면 학생들에게 요구하는 것은 `24는 3의 배수인가? 다음 도형 중에서 서로 합동인 것을 찾아라.` 등의 내용이 나온다. 이것은 학생들에게 고등인지 사고를 심어줄 수 있는가? 아마 이것에 대한 답 모두에 아니다라고 말해야 할 것이다. 전세계의 뛰어난 학생들을 모아서 교육 평가를 한 적이 있다고 한다. 그것에서 우리의 학생들이 뛰어난 능력을
  •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교육학 교과서 분석
  •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교육학 교과서 분석 Ⅰ. 머리말 1)교과서를 분석에 들어가며 교과용 도서에 관한 규정 제2조를 보면 교과서는 '학교에서 교육을 위해 사용하는 학생용의 주된 교재'라고 정의하고 있다. 교과서는 학습내용을 제시하고 이를 학생이 탐구해 나가도록 하며, 학생자료를 학생의 학습동기를 유발시키는 기능이 있다. 또한 학생에게 학습내용을 구조화시키기도 하며 학습과제를 제시하는 역할도 한다. 한국에서는 1946년과 1947년 초·중등학교 교과 편제와 시간 배당이 확정되면서 군정청 학무국에서 교수요목 제정위원회를 조직하여 교수요목을 정하고 교과서 편찬 작업에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