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활용교육,신문활용교육학습계획,NIE, nie학습자료,NIE 수업지도안,인권교육,인권보호,인권, 수업계획서,학습계획안,학습계획서,신문활용교육 학습계획안, NIE 수업지도안,인권과 인권보호에대한 수업계획서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프리미엄

신문활용교육,신문활용교육학습계획,NIE, nie학습자료,NIE 수업지도안,인권교육,인권보호,인권, 수업계획서,학습계획안,학습계획서,신문활용교육 학습계획안, NIE 수업지도안,인권과 인권보호에대한 수업계획서

자료번호 e690661
수정일 2012.10.30 등록일 2010.11.07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s***** 가격 3,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국어과교수매체개발] (편견을 넘어서 학습지도안)
  • 인권위원회 사형제 폐지권고》 ▶ 사형제 찬반 논란 용서못할 죄, 그러나 사법살인도 안된다 2. 《편견을 넘어서... 》 ▶ 휴머니즘 적 접근하기
  •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6학년 2학기 1단원 보호해야 할 인권
  • 이름과 하는 일 우리 시도 법원의 위치삼권 분립 사 45 1 (13/19) ③. 국민의 권리와 의무 누려야 할 권리, 지켜야할 의무 국민의 권리의 종류와 1. 단원 2. 단원 개관 3. 소단원의 목표 4. 수업내용 5. 수업방법 6. 본시 수업 지도안 7. 평가
  • 신문활용교육 레포트(NIE)
  • 프로그램이다. 다. NIE의 목적 1)신문매체에 대한 올바른 이해, 교육적 활용 2)NIE의 목적(중앙일보 NIE팀의 연구) 1. NIE의 기원 2. NIE의 개념 3. NIE의 학습-교수 원리 4. NIE 수업의 유형 5. NIE 수업의 설계 부 록 수업지도안

소개글

신문활용교육,신문활용교육학습계획,NIE, nie학습자료,NIE 수업지도안,인권교육,인권보호,인권, 수업계획서,학습계획안,학습계획서,신문활용교육 학습계획안, NIE 수업지도안,인권과 인권보호에대한 수업계획서

목차

학습계획안
생각해보아요.
들어가기
기사읽기

본문내용

신문활용교육,신문활용교육학습계획,NIE, nie학습자료,NIE 수업지도안,인권교육,인권보호,인권, 수업계획서,학습계획안,학습계획서,신문활용교육 학습계획안, NIE 수업지도안,인권과 인권보호에대한 수업계획서
수업목표
1. 인권에 대해 안다.
2. 인권침해 사례를 통해 우리 주변을 되돌아본다.
3. 인권과 인권보호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정리 할 수 있다.
도 입
생각해 보아요
1. 인권의 사전적 의미를 알아본다.
2. 인권단체 광고를 보고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야기를 나눈다.
전 개
들어가기
1. 주어진 제시글 읽기
․ 세계인권선원일과 국가인권위원회
2. 주어진 기사 읽기
․ 손발 잘린 ‘코리아드림’…산재 꿈도 못꿔
․ 노점상·노숙인 어떡해
3. 1~10까지 발문에 답한다.
친구들의 의견이 필요한 부분은 토의를 통해 의견을 나눈다.
깊이 생각하기
4. 인권과 인권보호에 대한 나의 의견을 적는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신문활용교육,신문활용교육학습계획,NIE, nie학습자료,NIE 수업지도안,인권교육,인권보호,인권, 수업계획서,학습계획안,학습계획서,신문활용교육 학습계획안, NIE 수업지도안,인권과 인권보호에대한 수업계획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교육학]-신문활용교육(NIE) 프로그램 개발과 활용
  • [교육학]-신문활용교육(NIE) 프로그램 개발과 활용 1) 신문 활용 교육(NIE)의 목적과 개념 신문 활용 교육(NIE : Newspaper In Education)이란 소박하게 말해 '신문을 가르치고 신문으로 가르치자'는 교육적 시도이다. 즉 '신문을 친숙하게 하고 학습에 활용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이는 프로그램'이 바로 NIE이다. 이는 '살아 있는 교과서'인 신문을 활용하여 열린 교육, 21세기에 걸맞은 정보화 교육을 하자는 뜻으로 이해하면 무난하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NIE를 시도하고 있다. 앞서 말했듯이 대체로 신문 매체의 올
  • 신문활용교육(NIE)
  • 신문활용교육(NIE) ▣ NIE의 역사 ▪ NIE프로그램은 1930년대에 미국에서 시작. ▪ 미국의 뉴욕 타임즈가 1932년에 학교에서 신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준 것으로부터 시작 ▣ 우리나라 NIE의 시작 ▪ 1995년 중앙일보에서 신문활용교육을 집중 보도하면서 NIE가 교육현장에 소개되기 시작 1. NIE의 개념 NIE란 발상지인 미국에서 사용되고 있는(Newspaper In Education)의 머리글자로 말 그대로, ‘신문의 모든 것을 가르치고 또 신문으로 가르치자’는 교육적 시도 이며 신
  • [NIE][신문활용교육][신문활용수업][신문활용학습]NIE(신문활용교육)의 목적, NIE(신문활용교육)의 교육적 효과, NIE(신문활용교육)의 도입, NIE(신문활용교육)의 활용 방안 분석(NIE(신문활용교육) 사례 중심)
  • [NIE][신문활용교육][신문활용수업][신문활용학습]NIE(신문활용교육)의 목적, NIE(신문활용교육)의 교육적 효과, NIE(신문활용교육)의 도입, NIE(신문활용교육)의 활용 방안 분석(NIE(신문활용교육) 사례 중심) NIE란 용어를 한 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신문을 학습에 활용하여 친숙하게 하고 교육적 효과를 높이는 프로그램으로서 ꡒ미래형 열린 교육ꡓ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바로 21세기형 교육이다. 신문은 살아있는 교과서란 얘기를 들어보았지요? 몇 년만에 한번씩 새로 만드는 교과서로는 도저히 담아낼 수 없는 내용들을 매일 보도되는 신문기사들을 통해 생생하
  • NIE(신문활용교육)의 개념, NIE(신문활용교육)의 목적, NIE(신문활용교육)의 효과, NIE(신문활용교육)의 필요성과 NIE(신문활용교육)의 개발전략 및 NIE(신문활용교육)의 활용, 확대 방안 분석(사례 중심)
  • NIE(신문활용교육)의 개념, NIE(신문활용교육)의 목적, NIE(신문활용교육)의 효과, NIE(신문활용교육)의 필요성과 NIE(신문활용교육)의 개발전략 및 NIE(신문활용교육)의 활용, 확대 방안 분석(사례 중심) 지금껏 학교에서 활용하는 최적의 교재는 교과서라고 여겨져 왔다. 교사들은 교과서에 의존해 어린이들의 세계관 형성과 지식 향상을 꾀해오고 있다. 그러나 어린이들의 폭넓은 사고 증진을 위해 열린 교육을 지향하는 등 교육계에 변화가 일면서 교과서 중심이란 고정 관념도 점차 바뀌어지고 있다. 그것은 교과서로서는 배울 수 없는 다양한 지식 습득을 위한 학습 형태
  •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과 신문활용교육(NIE)을 개괄하고, 그들의 관계와 가치 및 한계점을 설명하시오
  •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과 신문활용교육(NIE)을 개괄하고, 그들의 관계와 가치 및 한계점을 설명하시오 ⑤ 협력 연구하기 협력 연구하기는 교실이라는 범위를 넘어 다른 지역, 다른 나라 학습자끼리 공동 관심 사항에 대해 각기 자료를 검색하고, 취합하여 결과물을 공유하는 유형이다. ⑥ 전문가와 교류하기 전문가와 교류하기는 인터넷을 통해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포함한 학부모, 선배, 다른 교사 등과 의사소통을 하면서 관련 분야의 전문 지식을 학생들의 탐구 및 학습 활동을 지원하는데 활용하기 위한 유형이다. ⑦ 웹 펜팔하기 E-pals은 인터넷의 전자우편 기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