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미술-디자인과 생활-이런저런 무늬 찾기(중안)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프리미엄

3)미술-디자인과 생활-이런저런 무늬 찾기(중안)

자료번호 e797874
수정일 2012.09.25 등록일 2011.12.12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3)미술-디자인과 생활-주변에서 다양한 무늬 찾기(중안)
  • 3)미술-디자인과 생활-주변에서 다양한 무늬 찾기(중안) ◎ [활동 1] 우리 집, 생활에서 볼 수 있는 무늬 찾기 T : 선생님이 집이나 주변 생활에서 볼 수 있는 무늬 사진을 몇 개 준비했어요. 첫 번째 사진에는 어떤 무늬가 나와 있나요? T : 맞
  • 3)미술-디자인과 생활(중안)
  • 3)미술-디자인과 생활(중안) T:지난 시간에는 색종이를 오려서 연속무늬 꾸미기를 했습니다. T:(PPT자료)화면을 봅시다. 그림을 보면 무늬가 많이 찍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무늬에서 공통된 특징을 찾아봅시다. T:통일감이
  • 3)미술-디자인과 생활-색종이로 연속무늬 꾸미기(약안)
  • 3)미술-디자인과 생활-색종이로 연속무늬 꾸미기(약안) 단 원 10. 디자인과 생활 10-1. 무늬를 꾸며 봐요 교과서/차시 미술 87-88쪽 2/6 차시 학습형태 전체학습, 개별학습 수업모형 창의적 문제 해결 모형 학습주제 색종이로 연속무늬

소개글

3)미술-디자인과 생활-이런저런 무늬 찾기(중안) 자료입니다.

목차

( 미 술 )과 교수-학습 과정안

문제인식

동기유발

관계탐색

주변에서여러무늬찾기

개념발견

개념적용

정리 및 발전

학습내용정리

※ 판서계획

※ 본 차시 학습 평가

본문내용

3)미술-디자인과 생활-이런저런 무늬 찾기(중안)
◎동기유발하기
T: 선생님이 오늘 학교에 오면서 찍은 사진들을 보여줄 거예요. 여러분들이 사진들을 잘 보고 어떤 공통점이나 특징들이 있는지 잘 살펴보도록 해요.
(사진 감상)
T: 어떤 사진들이 있었나요?

T: 사진을 보면서 공통점이나 특징들을 찾을 수 있었나요?
T: 선생님이 찍은 사진들에는 모두 무늬가 있었어요. 같은 무늬는 아니지만, 모두 각기 다른 무늬를 가지고 있었지요.
T: 이렇게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무늬들이 있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 주변에 있는 다양한 무늬들을 살펴보고,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 거예요.

◎학습문제 제시하기
S1: 옷 사진이요.S2: 이불 사진이요.
Ss: 무늬요. 무늬.
7'
★ PPT
※ 사진만 보고서는 '무늬'를 연상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아이들이 무늬를 염두 할 수 있도록 발문을 유도한다.
주변에서 다양한 무늬를 찾아보고, 무늬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이해한다.
관계탐색
주변에서여러무늬찾기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무늬 찾기
T: 아까 선생님이 보여준 사진 중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억 하나요?
S1: 옷이요.
S2: 보도 블록이요.
S3: 간판이요.
12'
★ PPT
※ 다양한 종류의 무늬가 다양하게 쓰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교 수 학 습 과 정
학습단계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3)미술-디자인과 생활-이런저런 무늬 찾기(중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 미술과(즐거운생활) 목표, 초등학교 3학년과 4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목표, 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목표,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제6차, 제7차교육과정 목표 비교
  • 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 미술과(즐거운생활) 목표, 초등학교 3학년과 4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목표, 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목표,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제6차, 제7차교육과정 목표 비교 미술교육이 단순한 손재주와 기능을 가르치는 교육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과목인 만큼 창의적 소재와 다양한 재료들에 대한 연구는 필수적이다. 특히 시지각의 발달로 사물의 형태묘사가 시도되고, 객관적 사실에 접근하며 공간개념이 형성되는 도식기의 저학년 아동일 경우, 그리기 위주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재료의 자유로운 조형활동은 표현
  • 초등학교 3학년 미술 교과서 분석
  • # 구성의 특징 ○ 도입 / 미적 체험 활동 ◐ 전개 / 표현활동 ◑ 정리 / 감상 활동 1. 자연의 아름다움 ☞ 자연의 선과 형을 찾아보고, 그 느낌을 표현하여 봅시다. ○ 자연의 아름다움 감상하기 * 학습 목표 : 생활 주변의 자연에서 다양한 선과 형을 찾아 그 특징과 느낌을 이야기할 수 있다. * 내용 분석 : 주변의 자연 환경에서 선과 형을 찾아본다. ① 여러 가지 선을 찾아보기 - 나뭇잎 : 지그재그선, 그물선 - 종유석과 석순 : 굵은 직선, 가는 직선 - 큰구슬우렁이 : 나선, 곡선 - 나뭇가지 : 굵은 곡선, 가는 곡선 ②
  • 초등학교 3학년 미술과(미술교육)의 성취기준과 실태, 초등학교 3학년 미술과(미술교육)의 내용체계와 지도중점, 초등학교 3학년 미술과(미술교육)의 평가기준, 미국의 초등학교 3학년 미술과(미술교육) 사례 분석
  • 초등학교 3학년 미술과(미술교육)의 성취기준과 실태, 초등학교 3학년 미술과(미술교육)의 내용체계와 지도중점, 초등학교 3학년 미술과(미술교육)의 평가기준, 미국의 초등학교 3학년 미술과(미술교육) 사례 분석 Ⅰ. 서론 초등학교 3, 4학년의 일반적인 특색은 무엇보다도 활기차고 자유분방하게 활동적인 행동을 나타내는 시기이다. 저학년 때에 볼 수 있던 미분화의 상태에서 벗어나 더욱 주관적인 자기표현의 의욕이 왕성하며 행동범위가 종래 보다 한층 넓어짐에 따라 경험의 층은 대단히 두꺼워진다. 따라서 소위 도식적인 표현은 거의 볼 수 없게 되어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사물과
  • 초등학교 3학년 미술교과서 분석
  • 초등학교 3학년 미술교과서 분석 1. 서론 1.1 분석 기준 초등학교 3학년 미술 교과서를 분석에 앞서, 먼지 그 분석에 대한 기준을 명확하게 세우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ꡐ기준을 어떻게 정하는 가ꡑ에 따라서 매우 상이한 결과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제 7차 교육과정의 목표와 초등학교 3학년 교과서의 연관성 여부 - 각 단원별 작품에 대한 분석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기준을 정할 수 있을 것이다. 전자는 7차 교육과정이라는 큰 범주안에서 그 목표를 잘 구현하고 있는지, 또 그것을 위한 교과서 단원의 적절한 분배
  • [초등지도안] 초등 3학년 미술지도안 - 6단원 움직이는 놀잇감
  • 본시주제 움직이는 것 찾아보고, 움직이는 놀잇감 만들기. 학습목표 ∙ 생활 주변에서 움직이는 물체를 주의 깊게 관찰하여 움직임의 원리와 그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계획한 대로 놀잇감을 적절한 재료와 용구로 만들 수 있다. ∙ 노작 활동을 통하여 성취 의욕을 높이고, 놀이 활동을 통하여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환경 및 자료 교사가 미리 제작해 온 실물자료 PPT (움직이는 놀잇감 사진과 만드는 과정, 참고작품 등...) 플레쉬 (멀티미디어 자료) 구상 학습지(놀잇감을 구상하여 스케치 해 봅시다.) (학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