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프로젝트 및 문학적 접근법) 4주간 활동 계획안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프리미엄

친구 프로젝트 및 문학적 접근법) 4주간 활동 계획안

자료번호 e809434
수정일 2012.01.31 등록일 2012.01.31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se*******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친구 프로젝트 및 문학적 접근법) 4주간 활동 계획안 자료입니다.

목차

주제선정이유
주요개념
친구’프로젝트 계획안
문학적 접근법 계획안

본문내용

친구 프로젝트 및 문학적 접근법) 4주간 활동 계획안
주제선정이유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새 학기가 되면 새로운 반으로 올라가는 유아들 또는 처음 입학하는 유아들 모두에게는 새로운 친구들과 새로운 선생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또 다른 경험을 해야 한다. 특히 유치원 생활이 시작되는 학기 초부터 학기 말까지 계속해서 다루어야 될 개념이기 때문에 ‘친구’를 선택하였다.
이에 유아가 자신의 역할과 감정을 이해하고, 자신감과 독립심을 증진시키며, 친구들과 함께 유치원 생활에 즐겁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바람직하게 형성하고, 친구들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며, 준비된 활동을 경험해 봄으로써 지켜야 할 규칙이 있음을 알게 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친구 프로젝트 및 문학적 접근법) 4주간 활동 계획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아교육]유아교육의 본질, 유아교육 철학적 탐구공동체의 이론적 배경, 유아교육 철학적 탐구공동체의 접근법 활동, 유아교육 철학적 탐구공동체의 연령별 지도, 유아교육 철학적 탐구공동체의 실제 분석
  • [유아교육]유아교육의 본질, 유아교육 철학적 탐구공동체의 이론적 배경, 유아교육 철학적 탐구공동체의 접근법 활동, 유아교육 철학적 탐구공동체의 연령별 지도, 유아교육 철학적 탐구공동체의 실제 분석 Ⅰ. 유아교육의 본질 유아에게 가르쳐야 할 교육내용의 개발은 교육과정의 다양한 요소들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즉 유아발달에 대한 지식, 유아의 개인적 특성, 다양한 학문지식, 우리 문화의 가치, 부모의 요구 그리고 유아가 미래의 사회에서 어떤 기능을 할 것인가에 대한 지식 등을 포함해야 한다. 유아교육의 내용이 유아발달에 관한 지식에만 의존해서는 안되며 다양한 문화와 사회․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말은 달리기는 모습이 씩씩해 보여. - 말은 달리기를 잘 하는 것 같아. - 토끼 반 때 말이 있는 경마장에 갔는데 거기서 말을 타봤어 - 타보니 꼭 떨어질 줄 알았는데, 어떤 아저씨가 잡아줘서 재미있었어. - 한라산에서 보았는데 갈색 말이 멋있었어. - 말의 머리가 멋있는 것 같아. 머리 뒤에 머리카락 같은데... - 맞아, 머리카
  • (A+ 레포트,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을 활용한 유아교육의 전개방법 유아교육의 전개방법
  • (A+ 레포트,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을 활용한 유아교육의 전개방법 유아교육의 전개방법 1. 서론 최근 유아교육계에서는 바람직한 교수, 학습방법들 중의 하나인 프로젝트 접근법(The Project Approach)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적 연구를 통한 교수, 학습방법이다. 즉, 소집단(전체 또는 개인)의 유아들이 학습할 가치가 있는 주제에 대해 교사의 지도아래 안내를 받으며 공동으로 연구하는 목적 지향적 활동이다. 프로젝터 접근법에서는 문제에 대한 정답을 찾기 보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사와 또래들과 함께
  •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 교육계획안
  •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 교육계획안 1. 꽃 - 교사의 준비 단계 · 주제선정이유 · 중심개념정리 · 예비 주제 망 · 자원 목록 표 · 활동 목록 표 * 교사의 프로젝트 준비 단계 1. 주제 선정 이유 아이들과 함께 실외놀이를 하던 중 유아센터 화단에 파릇파릇 새싹이 돋아나는 것을 보았다. 아이들은 얼어붙은 땅을 뚫고 나오는 새싹이 신기해서 모두들 \"야, 신기하다. 예쁘다\" 하면서 소 리를 쳤다. 아이들은 자신의 집에 있는 여러 종류의 꽃들과 지난봄에 아침고요수목원에 다녀온 이야기들을
  • [언어지도] 유아문학교육의 접근 방향 - 유아문학교육의 방향(동화와 동극)과 유아문학교육의 방법(주제 중심의 문학교육 방법과 문학작품 중심의 문화교육 접근법)
  • [언어지도] 유아문학교육의 접근 방향 - 유아문학교육의 방향(동화와 동극)과 유아문학교육의 방법(주제 중심의 문학교육 방법과 문학작품 중심의 문화교육 접근법) 1. 유아문학교육의 방향 1) 동화 동화는 어린이의 정서와 특성을 바탕으로 해서 꾸며낸 이야기이며, 문학적 형식과 가치를 담고 있는 글이다(임원재, 2002). 석용원(1995)은 \"동화란 옛날 이야기나 민화 중에서 안데르센과 그림형제를 고향으로 하는 문학형식으로서, 소박하게 요약된 미적 표현 가운데서 일반의 보편적 진실을 보다 더 중요시하는 시에 가까운 산문 문학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동화는 본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