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소개글
3)과학-4. 날씨와 우리 생활 -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하기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할 수 있다.
정
학습
단계
학습과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탐색 및 문제 파악
도입
동기유발
T : 선생님이 오늘 아침에 나올 때 날씨가 쌀쌀한 것 같아서 선생님이 긴 팔 옷을 입고 왔어요. 그런데 지금 어때요?
T : 그렇죠? 혹시 여러분도 이런 경험 있나요?
T : 하루 동안 기온이 달라지는 걸까요?
T : 선생님이 오늘 새벽 6시 기온을 쟀어요. 오늘 새벽 6시 기온은 18도 이었는데요, 그럼 시간에 따라 기온이 어떻게 변하는지 변하지 않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학습 목표 제시
Ss: 너무 더워요.
S1 : 네, 제가 어렸을 때 아침엔 쌀쌀했는데 낮엔 엄청 더웠던 적이 있습니다.
Ss : 네
3′
2′
★긴팔 겉옷.
※학생들의 경험으로부터 하루중의 기온이 바뀜을 알고, 느끼도록 한다.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할 수 있다.
학습 활동 안내
활동1. 기온이 달라져서 생기는 현상들
활동2. 어떻게 측정해 볼까?
활동3. 측정해 보자.
교 수 학 습 과 정
학습단계
학습과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가설 설정
활동1
활동1. 기온이 달라져서 생기는 현상들
T : 자, 하루 중에 기온이 달라진다고 생각하는 친구?
T : 그럼, 하루 중에 기온이 달라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친구?
T : 왜 그렇게 생각합니까?
T : 네. 그럼 아침에 추웠다고 느꼈는데, 낮에는 더워졌다는 것 말고 다른 이유 있는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3)과학-4. 날씨와 우리 생활 -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하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