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과학-4. 날씨와 우리 생활 -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하기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프리미엄

3)과학-4. 날씨와 우리 생활 -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하기

자료번호 e815499
수정일 2012.09.20 등록일 2012.02.25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3)과학-4. 날씨와 우리 생활 -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하기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할 수 있다.


학습
단계
학습과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탐색 및 문제 파악
도입
동기유발
T : 선생님이 오늘 아침에 나올 때 날씨가 쌀쌀한 것 같아서 선생님이 긴 팔 옷을 입고 왔어요. 그런데 지금 어때요?
T : 그렇죠? 혹시 여러분도 이런 경험 있나요?
T : 하루 동안 기온이 달라지는 걸까요?
T : 선생님이 오늘 새벽 6시 기온을 쟀어요. 오늘 새벽 6시 기온은 18도 이었는데요, 그럼 시간에 따라 기온이 어떻게 변하는지 변하지 않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학습 목표 제시
Ss: 너무 더워요.
S1 : 네, 제가 어렸을 때 아침엔 쌀쌀했는데 낮엔 엄청 더웠던 적이 있습니다.
Ss : 네
3′
2′
★긴팔 겉옷.
※학생들의 경험으로부터 하루중의 기온이 바뀜을 알고, 느끼도록 한다.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할 수 있다.
학습 활동 안내
활동1. 기온이 달라져서 생기는 현상들
활동2. 어떻게 측정해 볼까?
활동3. 측정해 보자.
교 수 학 습 과 정
학습단계
학습과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가설 설정
활동1
활동1. 기온이 달라져서 생기는 현상들
T : 자, 하루 중에 기온이 달라진다고 생각하는 친구?
T : 그럼, 하루 중에 기온이 달라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친구?
T : 왜 그렇게 생각합니까?
T : 네. 그럼 아침에 추웠다고 느꼈는데, 낮에는 더워졌다는 것 말고 다른 이유 있는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3)과학-4. 날씨와 우리 생활 - 시간에 따른 기온의 변화를 측정하고 설명하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초등학교 3학년 과학 지도안
  • 초등학교 교생 실습시 수업하기 위한 지도안입니다.. 3학년 과학 지도안이며, 현장 선생님의 도움 덕택에 훌륭한 지도안으로 칭찬 받은 것입니다. 많은 도움 되리라 확신합니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초등지도안]초등 3학년 과학지도안 (5. 날씨와 우리 생활-7차시)
  • [초등지도안]초등 3학년 과학지도안 (5. 날씨와 우리 생활-7차시) 1.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 중 ‘(11) 맑은 날, 흐린 날’에 해당하는 단원이다. 이 단원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깊은 관계가 있는 날씨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날씨의 요소인 기온, 구름, 비, 바람 등을 조사하여 날씨는 계속 변하고 있음을 알게 한다. 기온은 아침, 점심, 저녁때의 기온을 측정하여 표나 그림으로 나타내어 비교한다. 간이 우량계를 사용하여 비가 내린 양을 측정해 보며, 간이 풍향계․풍속계를 만들어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측정하여 그림이나 기호로 나타
  • [초등교육]초등 3학년 과학지도안 (5. 날씨와 우리 생활-3차시)
  • [초등교육]초등 3학년 과학지도안 (5. 날씨와 우리 생활-3차시) 1.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 중 ‘(11) 맑은 날, 흐린 날’에 해당하는 단원이다. 이 단원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깊은 관계가 있는 날씨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날씨의 요소인 기온, 구름, 비, 바람 등을 조사하여 날씨는 계속 변하고 있음을 알게 한다. 기온은 아침, 점심, 저녁때의 기온을 측정하여 표나 그림으로 나타내어 비교한다. 간이 우량계를 사용하여 비가 내린 양을 측정해 보며, 간이 풍향계·풍속계를 만들어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측정하여 그림이나 기호로 나타낸다. 3.
  • [초등교육]초등 3학년 과학지도안 (5. 날씨와 우리 생활-2차시)
  • [초등교육]초등 3학년 과학지도안 (5. 날씨와 우리 생활-2차시) 1. .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 중 ‘(11) 맑은 날, 흐린 날’에 해당하는 단원이다. 이 단원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깊은 관계가 있는 날씨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날씨의 요소인 기온, 구름, 비, 바람 등을 조사하여 날씨는 계속 변하고 있음을 알게 한다. 기온은 아침, 점심, 저녁때의 기온을 측정하여 표나 그림으로 나타내어 비교한다. 간이 우량계를 사용하여 비가 내린 양을 측정해 보며, 간이 풍향계·풍속계를 만들어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측정하여 그림이나 기호로 나타낸다.
  • [초등지도안] 초등 3학년 과학지도안
  • [초등지도안] 초등 3학년 과학지도안 (전략..) 수 업 자 의 도 ∙ 직접 어항에 물을 넣어 물고기나 생물들을 길러보면 좋겠지만, 생물이 금방죽고 여러 가지 여건상, 모형 어항을 만드는 활동으로 대체하기로 하였다.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패트병을 활용하여, 윗부분을 잘라서 그 안에 여러 가지 어항 속 풍경을 꾸미고, 모형 물고기 등을 만들어 이름을 지어보게 한다. 이때, 교사는 미리 모형어항을 만들어 샘플로 보여주어, 아이들의 학습활동을 분명히 인지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어항꾸미기의 방법이나 꾸미고 나서 해야 할 일, 유의점 등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