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기업 하나를 선정해서 SWOT 분석하시오(SWOT분석과 그 사례)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경영학개론)기업 하나를 선정해서 SWOT 분석하시오(SWOT분석과 그 사례)

자료번호 h1441529
수정일 2020.03.25 등록일 2018.04.10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경영학개론)기업 하나를 선정해서 SWOT 분석하시오.(SWOT분석과 그 사례)

목차

Ⅰ. 기업 개요
Ⅱ. SWOT 분석

1. SWOT 분석의 개념
2. 구체적 SWOT 분석

본문내용

경영학개론)기업 하나를 선정해서 SWOT 분석하시오(SWOT분석과 그 사례)
Ⅰ. 기업 개요

오뚜기라면(주)는 1987년 11월 30일에 설립된 기업으로서 산업분류 상 면류와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에 속하며 오뚜기 그룹의 계열사에 속한다. 2016년 기준으로 종업원은 총 536명이며 매출액은 5,913억 17만 원으로 집계된다. 대표제품으로는 진라면과 열라면, 스낵면, 기스면 등의 라면이 있으며 그 외에도 마요네즈나 카레, 스프, 당면, 소오스, 토마토케첩, 마가린, 냉동생지 등이 주력업종이라 평가된다.

Ⅱ. SWOT 분석

1. SWOT 분석의 개념

SWOT 분석이란 마케팅 전략의 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로써 경영학 분야 외의 분야에서도 널리 사용될 정도로 흔하게 사용되는 분석도구이다.

적으로 SWOT 분석이란 어떠한 조직 혹은 기업의 내부 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이어서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험요인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며, 기회는 활용하며 위험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한다.
2. 구체적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오뚜기라면(주)의 강점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다. 우선, 오뚜기라면(주)는 단순히 라면만을 생산하는 기업이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경영학개론)기업 하나를 선정해서 SWOT 분석하시오(SWOT분석과 그 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경영학A+] 제주항공 기업소개와 SWOT분석,비용분석 및 차후 경영방안
  • [경영학A+] 제주항공 기업소개와 SWOT분석,비용분석 및 차후 경영방안 Threat 대형항공사의 요금 불만 팽배 항공산업의 저비용 구조화 촉진 지역 항공사 등장의 적기 양대 항공사의 가격 조정(인하) 고속철도에 따른 항공이용객의 이탈 중소형 항공기 도입에 따른 인식 부족
  • [기업환경] 기업환경의 개념과 유형 및 환경분석(SWOT분석)
  • [기업환경] 기업환경의 개념과 유형 및 환경분석(SWOT분석) 기업환경 I. 기업환경의 개념 환경(Environment)이란 시스템(System)과 구별되는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는데, 환경이란 시스템에게 영향을 주어 어떠한 방향으로 시스템의 변화를 주는 요소로 설명할 수 있다. 이를 기업의 경영환경이란 개념으로 재정의하게 되면, 조직이 성장하고 존속하기 위해 필요한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에서 관련되는 모든 주위 여건으로 이러한 조직환경은 정태적으로 정지된 형태의 것이 아니라 조직이 처한 장소나 시간에 따라서 변할 수 있는 동태적인 개념이다. 환경의 분류
  • [경영학마케팅] 청정원 순창고추장 기업조사와 swot/4p/stp분석 과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마케팅] 청정원 순창고추장 기업조사와 swot/4p/stp분석 과 향후전략 제시 ● 기존 전략분석 4. Promotion - Ⅰ 제품광고 TV CF는 차승원을 모델로 기용 한국의 매운 고추장 맛을 간절히 원하는 내용을 위주의 시리즈물을 방영 요즘 방영되고 있는 CF는 직장인의 생활을 그려내고 있어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소비자들에게도 공감 4. Promotion - Ⅱ 판촉상황 순창마을에서 고추장 담그기 체험, 각종 요리대회 지원, 고추장 박물관견학 체험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통식품에 대한 행사를 지원 요리학원지원, 요리개발지
  • [전시환경 분석] 전시환경의 개념(의의, 특성)과 전시환경 유형 및 SWOT분석
  • [전시환경 분석] 전시환경의 개념(의의, 특성)과 전시환경 유형 및 SWOT분석 기업 환경은 기업을 둘러싼 외부 환경과 내부 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다. 외부환경은 기업 조직 외부에 존재하면서 기업의 전략수립, 조직설계 및 조직 관리에 영향을 주는 환경을 말한다. 내부 환경은 기업 내부의 독특한 특성이나 기업분위기를 말한다. 기업조직의 외부 환경은 다시 기업의 의사결정이나 투입 및 산출의 변화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에 따라 일반 환경과 과업 환경으로 구분한다. 일반 환경은 범위가 법고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간접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일반 환경에는 경제적 환경,
  • [경영학마케팅A+] 서브웨이(Sandwich Franchise) 기업소개 및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및 향후전략 제안
  • [경영학마케팅A+] 서브웨이(Sandwich Franchise) 기업소개 및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및 향후전략 제안 SUBWAY는? 1965년 “프레드 드루카”와 “피터 벅(핵 물리학자)”에 의해 자본금 천 달러로 설립된 SUBWAY는 잠수함 모양의 빵에 각종 야채와 신선한 고기, 치즈, 소스를 듬뿍 넣어서 입을 가능한 한 크게 벌려야만 먹을 수 있는 어마어마한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그래서 초기 그들의 매장 이름도 “피터의 초대형 잠수함 샌드위치”였다. 잠수함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의 “SUBWAY”는 그 후 오랜 경험과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9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