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슬로우(Maslow) 동기위계설

매슬로우는 인간이 갖는 욕구에 대해서 연구를 하면서 인간의 욕구가 계층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욕구는 이러한 계층을 따라서 점차 발전한다고 보았다. 즉, 가장 하위 층의 욕구가 채워지고 난 다음에 다음 단계의 욕구가 발생하는 욕구의 계층적인 동기위계설 혹은 욕구위계론이라 불리는 이론을 주장하였다.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의 두 문제에 대해서 작성하고자 한다. 가드너는 아동이 가지고 있는 인지능력을 각각의 특성을 가진 세부적인 목록으로 분류하고 각 분야별로 지능이 개별적임을 제시하는 다중지능이론을 발표하였다. 그의 다중지능이론은 총 8가지로 분류되는데 가드너는 각각의 지능은 개별적으로 발전이 가능하다고 보았다.

교육심리학,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2017 교육심리학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청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