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교과 교재 활용안(교구 계획안) - 기초 교재 교구안, 융판 자료 교재 교구안, 음률 활동 자료 교재 교구안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교과 교재 활용안(교구 계획안) - 기초 교재 교구안, 융판 자료 교재 교구안, 음률 활동 자료 교재 교구안

자료번호 o130386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9.24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u********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기초 교재 교구안(색칠, 색지 도입자료)

2. 융판 자료 교재 교구안(펠트지 융판 자료)

3. 음률 활동 자료 교재 교구안(들꽃 이야기 가사판)

본문내용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교과 교재 활용안(교구 계획안) - 기초 교재 교구안, 융판 자료 교재 교구안, 음률 활동 자료 교재 교구안
재료
하늘색 하드보드지 2장,
색지(초록색, 연두색, 하얀색, 분홍색, 갈색, 파란색, 노란색, 검은색,
살색, 빨간색),
파스텔, 시트지, 하늘색 A4 용지, 풀, 가위, 칼, 자




1. 가사 판 만들 동요를 선택한다. (‘들꽃이야기’)
2. 가사 중에 어떤 그림을 넣을지 정한다.
(산, 들꽃, 바람, 다람쥐, 꽃잎, 햇살, 노랑나비, 꽃동산, 엄마)
2. 배경과 같은 색인 하늘색 A4용지에 가사를 80pt,
그림 밑의 가사는 20pt로 프린트하여 같은 크기로 오린다.
3. 오린 가사들을 하드보드지에 대어보고 하드보드지 2장을 가로로 할 것인지, 세로로 할 것인지 정한다.
4. 대어본 가사들 크기에 맞추어 그림들을 만든다.
5. 하드보드지에 배경을 꾸미고 양 옆과 아래 위 간격에 맞추어서
가사와 그림들을 붙인다. 그림가사들은 그림 밑에 붙인다.
6. 다 붙인 가사 판에 투명 시트지를 붙인다.
활동방법
1. 즐겁게 부른다.
2. 새 노래 배우기
3. 음률영역 교구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교과 교재 활용안(교구 계획안) - 기초 교재 교구안, 융판 자료 교재 교구안, 음률 활동 자료 교재 교구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산업정보화에 따른 기술교육 목표의 영역과 수준의 변화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산업정보화에 따른 기술교육 목표의 영역과 수준의 변화 1.On-Line 교육에서 수업의 주제별 내용 요약 1) 제 2회차. 산업정보화에 따른 기술교육 목표의 영역과 수준의 변화 1. 기술교육에서 교육목표의 영역별 구분변화와 의의 (1) 교육목표의 영역별 구분의 정의 ☞ 교육목표의 영역별 구분이라 함은 교육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적절한 교육내용의 구성 및 교수법의 설계를 위하여 영역별로 유사한 교육학적 적용방법에 의하여 구분하는 개념이다. (2) 교육목표의 수준의 정의 ☞ 교육목표의 수준은 학생들이 목표에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도달할 수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부 유아 교재ㆍ교구의 기초 이론  제1장 교재ㆍ교구의 개념 및 중요성  제2장 교재ㆍ교구의 역사적 흐름  제3장 교재ㆍ교구에 관련된 기초 이론  제4장 교재ㆍ교구의 유형 제2부 교재ㆍ교구의 제작  제1장 교재ㆍ교구의 제작과정  제2장 교재ㆍ교구의 형태에 따른 제작방법  제3장 교재ㆍ교구 제작에서 컴퓨터 활용  제4장 멀티미디어 교재ㆍ교구의 제작 제3부 교재ㆍ교구의 제시 및 활용  제1장 교재ㆍ교구의 제시  제2장 교재ㆍ교구의 활용  제3장 상품화 교재ㆍ교구의 활용  제4장 멀티미어 교재ㆍ교구의 활용 제4부 주제별 유아교육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제 6회차. 기술교육의 교육자료 및 시설의 구성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제 6회차. 기술교육의 교육자료 및 시설의 구성 1. 교육매체의 개념 1) 교육매체의 기본적 개념 ☞ 교육내용을 구체적으로 경험 또는 보충하여 이해를 돕고 문제해결능력을 촉진시켜줄 수 있는 교재 이외의 모든 자료를 포함하는 것이 교육매체의 협의의 개념이고, 광의의 개념은 학습자료 이외에 교수-학습과정에서 사용되는 인적자원 및 모든 학습 환경을 포괄하는 것을 의미한다. 2) 교육매체의 선정과 기본적 구성 ☞ 교육매체의 선정은 먼저 학습자의 특성에 적합하여야 하며 학습자의 수준을 고려해야 하고, 경제성과 이용의 편의성이 제고되어야 한다. 그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제 8회차. 기술교육목표 변화에 따른 내용구성과 교수법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제 8회차. 기술교육목표 변화에 따른 내용구성과 교수법 1. 생산체제의 시스템화와 통합적 기술습득 1) 학습자 주도적 학습 (1) 교육학적 개념 ☞ 독자적 실무수행능력, 자기학습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팀 작업 및 의사소통능력의 촉진을 위하여 전제되는 학습으로서 학습자 스스로 활동을 통한 학습을 의미한다. ex) 개별 및 그룹과제 수행, 인턴십(Internships)참여, 학습자 수준에 맞춘 실무과제나 연구과제 참여, 협동 작업을 통한 학습 수행, 팀 학습과제수행, 문제해결학습(problem-based learning), 프로젝트학습
  • 보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 보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2. 단원의 개관 오늘날 인류는 과학기술의 진보로 인한 교통수단의 발달, 기계화, 육체 노동의 감소 등과 같은 현저한 생활양식의 변화로 생활의 편리함을 누리고 있으나 대량생산, 대량 소비, 대량폐기 등이 이어지면서 지구의 환경이 파괴되고 생태계의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환경을 오염시키고 훼손한 결과는 곧바로 우리에게 돌아오며 우리의 건강은 물론, 생존권까지 위협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환경보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 자신은 물론 우리의 후손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