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만4세 10월 유아 관찰일지 20명분량(아동관찰일지)21페이지
- 10월 관찰일지
결재
담임
원장
누리과정평가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예술경험
10월 일 자유선택활동시간
미술영역에서 가위로 종이를 자르고 붙이더니 친구들에게 “이걸로 가오리 만들거야”라고 말한다. 부채꼴 모양으로 머리모양
- 9월 10월 만2세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 해석 및 평가,평가인증 A자료)
- 9월 10월 만2세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 해석 및 평가,평가인증 A자료)
OO반 콩나물도 같이 먹어봐요 라고 말하자 숟가락을 내려놓고 젓가락으로 콩나물을 집어 입으로 가지고 간다.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리듬에 맞춰 팔 동작으로 나비의 움
- 11월 6,7세 관찰일지
- 11월 6,7세 관찰일지
구
분
신체운동
/
건강
11/24
허들을 사이에 두고, 점프를 하여 옆으로 뛰어 넘는다. 무릎 반정도의 높이의 허들은 두발로 점프하기가 가능하며, 무릎 이상 높이의 허들을 넘어뜨리며 시도한다.
신체 각 부분을
소개글
2021년 평가제 컨설팅 및 평가제 평가 일지입니다.
목차
10월 1주 일지
10월 2주 일지
10월 3주 일지
10월 4주 일지
10월 5주 일지
본문내용
10월유아일지
<등원>
등원하며 실내화를 가방에서 꺼내 신고 개인 수건을 자신의 수건걸이에 거는 유아들. 5세 유아들은 자신의 수건걸이를 잘 못 찾는 유아도 있어 교사의 도움을 받아 수건을 걸어볼 수 있었음.
<쌓기 : 빨갛고 노란 가을 동산>
가을 동산을 꾸며보려는 유아들. 5세 유아가 초록색으로 가을 동산을 꾸미려 하자 7세 유아가 “가을 나뭇잎은 빨간색, 노란색이야.”하고 이야기를 하며 빨간색, 노란색의 와플 블록으로 가을 동산을 표현함. 와플 블록은 나뭇잎이고 아래에는 종이 벽돌 블록을 놓아 나무처럼 꾸며봄. 또한 교사가 준비하여 놓은 단풍잎과 은행잎을 붙여 가을 동산을 구성함. 테이프를 사용할 때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사용해 봄.
<역할 : 가을 곤충 되어보기>
유아들이 가을 곤충 머리띠를 보고 곤충의 이름을 말하여 봄. 어떤 유아는 메뚜기 머리띠를 보고 “나 지난번에 메뚜기 잡아보았는데.”하면서 이야기 함. 자신이 하고 싶은 곤충의 머리띠를 하고 메뚜기나 잠자리가 되어 흉내를 내어봄. 메뚜귀는 폴짝폴짝 점프를 하여 뛰고, 잠자리는 날개를 저으며 날아가는 흉내를 내어보았음. 하지만 점프를 하고 잠자리처럼 날아가는 흉내를 내며 다른 친구가 놀이하는 놀잇감을 건드리기도 하여 다른 유아들의 놀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함. 점프를 하거나 날개를 저으며 신체 놀이와 연계되었음. 머리띠 뿐 아니라 잠자리는 날개가 있으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 내일은 잠자리 날개를 준비하여야겠음.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10월유아일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