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라네즈 마케팅전략/브랜딩전략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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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라네즈 마케팅전략/브랜딩전략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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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라네즈의 마케팅전략/브랜딩 전략 기획서입니다.
그냥 이전에 했던거 분석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새로운 전략을 제시한 기획서입니다.
지금까지 5세대에 걸쳐서 진행된 라네즈의 브랜딩전략에서 한단계 더 나아간 6세대 라네즈브랜딩전략을 제시하며 또한 그러한 전략을 토대로 향후 3년의 중기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Portfolio 재구성 및 Repositioning을 위한 라네즈의 전략 대안 도출 과정에서 현상태를 유지하며 정확한 부진원인을 규명하자는 Wait & See와 매출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Channel Extension전략, 중장기적 변화를 위해서는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Brand Repositioning 및 Extension의 Option이 제안되었습니다.

목차

I. 화장품 산업 현황

II. 라네즈 Refresh 전략 및 성과

III. 5세대 라네즈의 주요현안

IV. 전략 대안 도출 및 평가

V. Proposal

본문내용

[A++]라네즈 마케팅전략/브랜딩전략 기획서
<본분내용은 구매자분들의 신뢰를 위해 전략대안을 제시하는 부분에서 일부 발췌하였습니다>
전략 대안
Portfolio 재구성 및 Repositioning을 위한 라네즈의 전략 대안 도출 과정에서 현상태를 유지하며 정확한 부진원인을 규명하자는 Wait & See와 매출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Channel Extension전략, 중장기적 변화를 위해서는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Brand Repositioning 및 Extension의 Option이 제안되었음
대안1.Channel Extension
현재의 Marketing Strategy와 Program을 유지하며 고객 접점 확대를 통해 단기적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Brand Image 하락과 이에 따른 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현재 라네즈의 Positioning 영역에 New Brand 출시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됨
대안2. Repositioning Strategy
현재의 Marketing/Promotion Mix를 유지하며, 고객이 실질적인 Product Benefit을 인지할 수 있도록 Product Line 및 Communication 전략을 보완하여 Upward Positioning을 시도할 수 있으나, 고객 인지 영역에서의 Image 개선은 Risk가 존재함
대안3. Extension을 통한 Repositioning Strategy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의 매출 증대와 라네즈 Brand의 Product Benefit 인지도 제고를 위해 라네즈의 Brand Extension을 통하여 젊은 층의 기능성 화장품 수요를 촉진하고 기존의 대중적 Image를 탈피하는 Synergy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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