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삼성카드 사업영역, 경영이념, 거시적환경분석, 미시적환경분석, SWOT, STP, 4P)
해당 자료는 23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3

삼성카드 (삼성카드 사업영역, 경영이념, 거시적환경분석, 미시적환경분석, SWOT, STP, 4P)

자료번호 p1299285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8.27
페이지수 2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p******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About 삼성카드
 1. 기업소개
 2. 사업영역
 3. CEO소개
 4. 경영이념

Ⅱ. 환경분석
 1. 거시적환경분석
 2. 미시적환경분석

Ⅲ. SWOT분석

Ⅳ. STP전략

Ⅴ. 4P's 전략

Ⅵ. 결론

본문내용

삼성카드 (삼성카드 사업영역, 경영이념, 거시적환경분석, 미시적환경분석, SWOT, STP, 4P)
Ⅰ. About 삼성카드

1. 기업소개

 건전한 소비문화와 국민 생활편의에 기여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종합금융 서비스 회사
  - 삼성카드 주식회사는 1988년 3월 30일 회사를 설립하고, 같은 해 '위너스카드' 발급을 시작으로 9월 1일 영업을 개시하였다. 회사명은 '삼성신용카드주식회사', 초대 대표이사는 이승영 부사장이었다. 1995년 9월 사명 및 상표명을 현재의 '삼성카드'로 변경하였다. 삼성카드는 지난 2007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면서 국내 카드사 중 유일의 상장사로 기록되고 있다. 2009년 3월에는 대표이사 최도석 사장이 취임하였다. 2011년 현재 대표이사 최치훈 사장이 회사를 이끌고 있다.
  삼성카드는 선불카드, 기프트카드, 자동차카드, 셀디(셀프디자인)카드, CMA체크카드 등 수많은 업계 최초 상품을 내놓았을 뿐 아니라, 놀이공원입장할인, 포인트제도 도입, 선할인제도, 각종 멤버십 서비스 등 고객편의를 위한 각종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이며 국내 신용카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 … 중 략 … ≫




Ⅳ. STP전략

1. 목표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 그 래 프 ≫

 세계적인 금융위기로 인해 전반적인 경제상황이 좋지 않다. 2008년 최고치를 찍은 이후에 2009년에 거의 절반으로 줄어들었으며 2011년 현재 조금씩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0년을 기준으로 인구비율은 5~19세(122,077명),20~24세(127,836명),25~29세(125.345명),30~34세(121,391명),35~39세(126,466명),40~44세(122,793명),45~49세(88,788명),50~54세(64,459명),55~59세(48,689명)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가징 연령층은 20세에서 44세까지로 나타나는 것을 볼수 있다. 이 연령대는 활발한 활동으로 인한 경제적 이익을 가장 많이 누리는 계층임을 알 수 있다.

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
 신용카드의 사용은 우선 경제적 활동이 가능한 사람으로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사람들은 대상으로 해야한다. 현재 카드사에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연체자의 증가이기 때문에 이것을 매우 중요하다고 할수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사업영역, 경영이념, 거시적환경분석, 미시적환경분석, SWOT, STP, 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