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수업발표바르샤바의생존자지도안(현영철)060607-1.hwp
해당 자료는 26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6

06수업발표바르샤바의생존자지도안(현영철)060607-1.hwp

자료번호 p530643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0.02.01
페이지수 2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h0**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06수업발표바르샤바의생존자지도안(현영철)060607-1.hwp 자료입니다.

목차

06수업발표바르샤바의생존자지도안(현영철)060607-1.hwp

본문내용

06수업발표바르샤바의생존자지도안(현영철)060607-1.hwp
1.1.1. 가. 이론 위주의 수업이 되지 않도록 미술 등 타 교과와 관련하여 설명을 한다.
1.1.2. 나. 미디어 매체를 충분히 활용하여 깊이 사고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1.1.3. 다. 12음 기법 음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12음 기법에 대한 분석이 중요하겠지만 이 낯선 음악을 통해서 과거 전통적인 음악관으로부터 해방되어 새롭고 폭넓은 음향 세계로의 진입이 이 학습의 근본목표이므로 분석은 하지 않는다.
1.1.4. 라. 새로운 질서를 개척하는 열린 분위기를 조성한다. 학생들의 지적 유연성을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일체의 비판을 삼간다.
1.1.5. 마. 자기 판단에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한다.
1.1.6. 바. 어떤 형태로든 창의적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1.1.7. 사. 자칫 어렵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단원이므로 전쟁을 주재로 한 대중음악과 함께 다양한 감상을 통하여 관심과 토론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1.1.8. 2. 본시 학습요소
1.1.9.
1.1.10. 가. 바르샤바의 생존자 의 역사적 배경(3분):
1.1.11. 1947년에 쿠세비츠키 음악재단(Koussevitzky Music Foundation)의 위탁에 의해 작곡. 자신의 아픈 감정을 극복하고 유대인 작곡가로서의 참여의식 혹은 사명감을 더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
1.1.12. 나. 곡의 내용
1.1. 곡의 서두부터 군대의 삭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트럼펫의 '팡파레 모티브'를 들을 수 있다. 이 곡은 ‘팡파레’와 함께 영어가사로 된 나레이터, 중간 부분에 독일어로 고함을 치며 호령을 하는 소리가 들리며 이곳이 첫째부분이고 히브리어로 된 남성 합창부분은 둘째 부분이다. 곡 전체에 유태인 수용소 게토의 살벌한 분위기와 겁에 질린 유태인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둘째 부분은 개스실에 끌려가면서 ‘쉐마이스라엘’을 합창하며 두려움을 극복하고 있다.
1.2. 이 작품은 현재 독일교과서(7학년~ 10학년)에 실린 곡으로 2차 대전의 같은 전범국가인 독일과 일본을 비교할 수 있는 좋은 소재이다. 일본이 역사교과서를 왜곡하여 후세에게 거짓된 역사를 가르치고 치부를 가리려고만 드는 기만적인 태도에 비해, 독일은 이와 같이 신랄한 전쟁고발 작품을 통해 후세에게 솔직한 역사를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자신들의 잘못을 진정으로 반성하고 다시 반복하지 않겠다는 태도에서 비롯되는 것이라는 평가를 받을 만하다.
1.3. 다. 가사내용(mp3 제작)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06수업발표바르샤바의생존자지도안(현영철)060607-1.hw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전위음악과 현대음악
  • 20세기는 시간적으로 우리 자신의 시대와 가까울 뿐만 아니라 세기 벽두부터 시작된 사회적 모순의 본질적인 문제를 오늘과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진정한 의미의 우리 시대에 속한다. 인간에게 영원한 행복과 번영을 가져다 주리라고 믿었던 위대한 자본주의의 시대는 피비린내 나는 전쟁과 더불어 시작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날 때까지는 자본주의의 위기를 그다지 심각하게 느끼고 있지 않았다. 그러나 1930년대의 대공황을 통하여 자본주의는 그 자신의 '내적 모순'을 서서히 드러내기 시작했다. 20세기 예술분야에 불어 닥쳤던 거대한 반동의 물결
  • 고등학교 8종 음악교과서 분석; 음악사영역
  • 고등학교 8종 음악교과서 분석; 음악사영역 I. 서론 현재 제7차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교과서의 변천은 시대적 요청, 세계적 추세, 교육적 요구와 그 맥락을 같이하면서 미래의 이상적인 인간성을 구현하기 위해 내용과 그 성취기준의 평가를 과감히 개혁하였다. 8종의 고등교과서의 총 영역에서 음악사가 차지하는 비율과 서양사와 한국사의 시대별 분류를 통한 분석, 서양사와 한국사에 연계된 음악 감상의 대표성을 띤 공통적인 곡의 분석을 통해서 교과서 내 음악사 영역의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표 1>교과서에서 차지하는 음악사의 비율 교과서
  • 독일의 음악에 대하여- 독일의 근대, 현대음악 - 쇤베르크와 힌데미트를 중심으로
  • 독일의 음악에 대하여- 독일의 근대, 현대음악 - 쇤베르크와 힌데미트를 중심으로 프랑스의 근대 음악이 일반적으로 섬세한 것이 특징이라면 독일계의 음악은 선이 굵고 뚜렷하며 강렬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독일 최초의 근대적인 음악 작곡가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였다. 그는 브람스를 따르다가 후에 신낭만파, 즉 바그너 쪽으로 전향해 강렬하고 묵직한 작품을 썼다. 때때로 다조, 혹은 무조주의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보면 그는 분명 근대주의자였다.다만 완전히 새로운 기법을 시도했다기보다 신낭만주의를 평생 고수하면서 필요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한 것을 발표하는
  • 현대음악의 이해 - 영화속의 현대음악
  • 현대음악의 이해 - 영화속의 현대음악 1. 들어가며. 내가 살아오면서 들었던 음악 대부분이 현대음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인류의 문명이 발달하고, 과학이 발달하고, 의학기술도 발달하고, 모든 것이 발달하고 있는 가운데 음악 또한 이러한 많은 변화들에 영향을 받으며 음향적으로 크게 발달해왔다. 시기상으로는 1900년을 기점으로 하여 그 이후의 음악을 우리는 현대음악이라고 한다. 현대음악은 자연속의 음향과 기계음향의 조화라고 말할 수 있다.또한 20c음악 즉, 현대음악은 불협화음과 비화성적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더 나아가 다양성, 복잡성(팽창성)을 내포하고
  • [현대음악, 재즈]현대음악의 이해 - 재즈에 관하여
  • [현대음악, 재즈]현대음악의 이해 - 재즈에 관하여 1. Jazz의 기본 스윙(Swing) – 흑인들의 약간 건들거리면서 걷는 모습을 흉내내는듯이 연주한데에서 유래한 연주방식으로 원래 춤곡이었던 재즈의 리듬감을 살려주면서 자연스러운 긴장과 이완을 반복함으로써 Jazz가 더욱 Jazz답게 될 수 있도록 하는 요소이다. 즉흥연주 – Jazz에서는 미리 정해놓은 멜로디를 연주하는 것이 아니라 연주인이 그때그때 즉흥에 따라서 연주한다. 하지만 이러한 즉흥연주라는 것이 아무런 잣대없이 제멋대로 연주되는 것이 아니라 드럼, 피아노, 베이스 같은 악기간의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