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취업유무에 따른 유아 신체건강과 관련한 기본생활습관 차이 분석
해당 자료는 22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2

어머니의 취업유무에 따른 유아 신체건강과 관련한 기본생활습관 차이 분석

자료번호 p620677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9.09.16
페이지수 2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a******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어머니의 취업유무에 따른 유아 신체건강과 관련한 기본생활습관 차이 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과거 농경사회 및 산업사회 시대는 물론, 현대 지식정보사회의 핵심인 첨단 정보 활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간주체들의 건강이 담보되어야 한다(이정숙, 김성재, 2009). 건강해야만 그 이상의 무엇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건강을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한 안녕상태(well being)로 정의하고 있다(김태현, 2005). 즉 신체, 정신뿐만 아니라 사회적 역할을 원만히 수행해 나갈 수 있는 상태까지 포함해 건강한 상태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인간은 누구나 건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특히 인간 성장과 발달의 기초를 형성하는 유아기에 바람직한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유아기는 인간의 생애에서 일어나는 변화의 상당부분이 이루어지고, 유아기의 생활습관을 어떻게 길러 주느냐에 따라 훗날의 행복한 생활여부가 결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어머니의 취업유무에 따른 유아 신체건강과 관련한 기본생활습관 차이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민주시민의식]민주시민의식의 정의, 민주시민의식과 생활습관지도, 민주시민의식과 경제의식, 민주시민의식과 일상생활활동, 민주시민의식과 가족주의, 민주시민의식과 환경보전, 민주시민의식과 봉사활동 분석
  • [민주시민의식]민주시민의식의 정의, 민주시민의식과 생활습관지도, 민주시민의식과 경제의식, 민주시민의식과 일상생활활동, 민주시민의식과 가족주의, 민주시민의식과 환경보전, 민주시민의식과 봉사활동 분석 Ⅰ. 개요 한국인의 시민의식을 지킴과 나눔의 두 측면으로 구분하여 살펴보았다. 먼저, 지킴의 부문에서, 한국인은 기초질서와 공중도덕의 준수에서 어느 정도 문제를 보인다. 특히 두드러지는 사항은 아무데서나 울려대는 휴대전화, 큰 소리로 싸우는 듯이 이야기하는 행위, 그리고 자기 아이의 기를 죽이지 않는 것이 지나쳐 버릇없는 아이를 양산하는 행위 등이다. 이런 행동은 자주
  • 몬테소리 유아교육과정 (일상생활 영역)
  • 몬테소리 유아교육과정 (일상생활 영역) 1) 의의 일상생활 교육이란 성인이 일상생활에서 행하고 있는 여러 가지의 생활양식을 어린이들이 모방하여 작업으로 또는 놀이로 연습해 가며 자신을 성장시키도록 돕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모든 민족은 이러한 일상 행활 교육으로 일반적인 행동의 토대를 형성해 간다. 이러한 틀은 3~6세 시기에 형성되어 완성된다. 어린이는 무능력한 존재로 태어나는 연유로 환경 속의 일상생활 경험을 통해서만이 자신을 창조해가는 과업을 완수할 수 있다. 생활은 살아가는 태고, 즉 장소에 따라 나타나는 특징적 활동들로 규정지을 수 있다. 이들 특징적
  • 일상생활에서의 유아의 구어지도 및 문어지도 제시안
  • 1. 유아 교육과정에 대한 와이카트의 견해 와이카트는 유아교육 과정이 교사의 주도적 역할에 비중을 두는가, 아니면 유아의 주도적 역할에 더 중점을 두는가에 따라 계획된 교육 과정, 개방체제 교육 과정, 아동 중심 교육 과정, 보호적인 교육 과정의 네 가지로 구분하였다. 그 중 ‘계획된 교육 과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교사가 교육 과정을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유아들은 교사가 사전에 계획한 내용과 방법에 따라 반응하는 형태의 유아 교육 과정을 말한다. 이 교육과정 유형의 기초 이론으로는 인간의 성장․발달에서 외부 환경의 자극
  • 환경호르몬을 줄이기 위한 일상생활습관에 대하여
  • 환경호르몬을 줄이기 위한 일상생활습관에 대하여 1. 서 론 무서운 환경 호르몬을 피해갈 방법은 없는 것인가? 우리가 노력하기에 따라서 환경호르몬에 의한 건강상의 위해를 많이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환경호르몬에 대응하기 위한 일차적인 방안은 우리 인간 및 환경에의 노출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다. 전문가들이 권하는 생활 환경 중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호르몬에의 노출을 줄이는 방안을 살펴보기로 하자. 2. 환경호르몬의 정의 환경호르몬은 인체에 흡수되면 오랜 시간 체내에 머물면서 쉽게 분해되지 못한다. 대부분이 물에 쉽게 녹지 않는 지용성 물질이
  • 일상생활에서 유아에게 자연스러운 수학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사례 3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
  • 일상생활에서 유아에게 자연스러운 수학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사례 3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 Ⅰ. 서론 유아는 일상생활을 놀이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강하다. 이에 따라 보육현장에서도 자연스런 일상생활 속에서 유아들에게 수학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유아에게 자연스러운 수학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사례 3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 가. 언어 발달 및 수학적 사고 발달 아동학자 고문숙은 유아기 놀이활동은 아이들의 활동적 표상을 촉진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