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2020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자료번호 r1540195
수정일 2020.10.27 등록일 2020.10.27
학과(학년) 유아교육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kn****** 가격 10,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과제물 완성본(견본)

목차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본문내용

2020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출석수업대체과제물 양식
◆ 모의수업 지도안 ◆

◈ 주제 – 교재교구명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 배경
- 유아의 사전 경험 및 놀이 경험과 교사의 지원

※ 유아의 일상생활/놀이 경험 내용 기술

만 6세 유아가 4월의 화창한 날, 화단에 물주기 실습을 하던 도중에 있던 일이다.
수도꼭지에 고무호스가 연결된 상태에선 호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나오던 물이 어느 순간 나오지 않게 되었다. 호스를 너무 당긴 탓에 수도꼭지와 호스가 분리되었기 때문이다.



※ 유아의 일상생활/놀이 경험에 대한 교사의 이해 내용 기술
유아의 배움을 지원하는 교재교구 및 활동에 대한 방향 기술

상호작용 – 우선 유아가 왜 물이 고무호스를 통해 나오는 것이 아닌지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해주기 위해서 관찰의 과정을 거친다. 무조건적 개입을 지양하고 유아가 현재 상황에 대해 어떠한 감정 상태를 가지고, 무엇을 궁금해하고, 흥미를 가지는지 파악한다. ‘기다리며 지켜봐주기’를 실천한다. 이후, 질문을 통해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서적인 지원을 더한다.




- 중략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20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행정3] 행정사례연구 - 자신이 관심이 있는 정책사례를 하나 선택하여 교재 2016년판 6장 보고서 작성법에 따라 요약문
  • [행정3] 행정사례연구 - 자신이 관심이 있는 정책사례를 하나 선택하여 교재 2016년판 6장 보고서 작성법에 따라 요약문 1. 제목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ai - 터치케어 ai 돌봄서비스’ - 어르신들을 위한 인공지능 2. 요약문 한국은 점차 고령화 사회를 넘어 고령 사회로 나아가고 있다. 노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요즘 ai 기술을 결합해 노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복지 정책이 생겨났다. 정책의 이름은 바로 “터치케어 AI 돌봄서비스”이다. 과거 혼자 사는 어르신들이 건강의 위험에 처했을 때 119를 스스로 부를 수 없어 목숨을 잃은 사례가
  • 2022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 2022년 2학기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교재교구전시회 출품작 양식】 ◆ 모의수업 지도안 ◆ 강의실: 지역대학 호 조 ◈ 주제 – 교재교구명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 배경 - 유아의 사전 경험 및 놀이 경험과 교사의 지원 ※ 유아의 일상생활/놀이 경험 내용 기술 만 6세 유아가 4월의 화창한 날, 화단에 물주기 실습을 하던 도중에 있던 일이다. 수도꼭지에 고무호스가 연결된 상태에선 호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나오던 물이 어느 순간 나오
  • 2022년 1학기 아동관찰및행동연구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2022년 1학기 아동관찰및행동연구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관찰의 이해 1. 관찰의 의의 및 목적 1) 관찰의 정의 ① 유아교육연구에서의 관찰의 정의 - 관찰: 특정 사물이나 현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으로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과정 - 유아교육에서의 관찰: 유아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유아의 행동과 그 이면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한 진단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음 2) 시대에 따른 관찰의 형태 변화 ① 18세기 후반: 자신의 어린 자녀를 관찰 대상으로 하는 직접적인 관찰을 통해 아동에 대한 지식을 습득 - 페스탈로치: 아들의 생후 2세 반
  • 방송통신대_교과논리및논술_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문장으로 표현하시오.
  • 방송통신대_교과논리및논술_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문장으로 표현하시오. 내가 유아교육을 전공하는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영유에 대한 논리 교육 공부를 필요로 하다고 항상 생각 하였다. 이는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논리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중요한 교사로서의 논리적인 문제 속에서 논리라는 것은 생각하는 사람의 가치와 지식, 그리고 태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살아가면서 여러 문제 상황에 대해 가장 좋은 해결책을 찾아 나가기 위한 과정을 논리라고 한다. 그
  • 교과논리및 논술]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 교과논리및 논술]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 국립국어원에 따른 논리의 사전적 의미는 “말이나 글에서 사고나 추리를 이치에 맞게 이끌어 가는 과정”이며, 한문 풀이로 살펴본 논리는 다른 사람과 이치에 맞는 의견을 주고받는 과정이라 정의한다. 이를 정리하면 논리란 다른 사람과 의견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이치에 맞게 이끌어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