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식품영양학과 임상영양학 기말과제물 시피식이 DASH식이 게실 신대체요법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품질인증

방송통신대 식품영양학과 임상영양학 기말과제물 시피식이 DASH식이 게실 신대체요법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

자료번호 r1545456
수정일 2022.10.01 등록일 2020.12.21
학과(학년) 생활과학과(식품영양)(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fa********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방송통신대 입학은 쉽지만 졸업은 매우 어려운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과제물 점수도 까다롭게 주십니다. 일단 표절기 돌려서 표절 걸러냅니다. 표절하시면 가차없이 점수 깎아요.
이 자료는 반드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세요.
자료를 참고하여 '본인만의 언어'로 바꾸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참고로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출석수업은 없었으며, 기말시험 또한 과제물로 대체 되었습니다.
A+ 받은 과목만 올립니다.
일과 공부 병행하시느라 바쁘신 방송대 학우 여러분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길 기원합니다!

목차

1. 시피식이 (sippy diet)와 DASH 식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2. 게실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저섬유소식과 게실과의 관련성을 설명하시오. (10점)
3. CKD-MBD(chronic kidney disease-mineral bone disorder)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4. 신대체요법을 제시하고, 각각의 특징(예: 장단점)을 쓰시오. (10점)
5.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진료지침위원회,『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제4판,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2018]에서 제시하고 있는 ‘이상지질혈증의 식사요법 권고안’의 내용을 쓰시오. (10점)
6. ‘2018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다음 질문 모두에 대해 성별을 나누어 답을 쓰시오. (10점)
(1) 최근 (2018년) 65세 이상 성인에서 혈중 총콜레스테롤이 240mg/dL 이상이거나 콜레스테롤 강하제를 복용한 분율을 쓰시오.
(2) 최근 (2018년) 65세 이상 성인에서 혈중 중성지방이 200mg/dL 이상인 분율을 쓰시오.
(3) 최근 (2018년) 65세 이상 성인에서 사구체 여과율이 60mL/min/1.73m2 미만인 분율을 쓰시오.

본문내용

방송통신대 식품영양학과 임상영양학 기말과제물 시피식이 DASH식이 게실 신대체요법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
1. 시피식이 (sippy diet)와 DASH 식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1) 시피식이 (sippy diet)
소화성 궤양(Peptic ulcer desease)은 위액과의 접촉에 의하여 소화기 점막이 침식·손상된 상태를 말하며 그 발생 부위에 따라 위궤양 또는 십이지궤양이라고 한다. 위염과는 달리 손상부위가 점막층을 통과하여 점막하층이나 근육층에까지 침식되는 특징을 보인다. 위궤양은 위체부와 유문부의 경계인 위각 근처에서 많이 발생하고, 십이지장궤양은 유문으로부터 3cm 이내의 십이지장 입구에 주로 나타난다. 소화성 궤양의 치료는 내과적·외과적치료 및 식이요법이 있는데 소화성궤양 환자에서 내과적·외과적 치료 전후에 궤양치료제의 사용이외에 중요한 것은 궤양시기에 따른 적절한 식이요법을 선택해 주는 것이다. 출혈성궤양은 입원 치료가 필요하며 출혈 후 24~72시간 동안 환자에게 모든 음식을 금지하며 포도당수액과 전액질 등을 정맥주사로 공급하고, 지혈이 된후 음식이 구강으로 허용되면 우유와 크림으로 구성된 시피식이를 공급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곽호경 김선아 김동우 김승민,『영양과 건강』, KNOU PRESS, 2019.
곽호경 김정희 손정민 한성림,『임상영양학』, KNOU PRESS, 2017.
김동우 곽호경 백희영,『영양판정』, KNOU PRESS, 2018.
김동우 김지혜 송윤주 심재은 주달래,『식사요법』, KNOU PRESS, 2019.

명소은,「40-64세 성인에서 DASH diet와 혈압의 관련성 : 국민건강영양조사 2013-2016년 자료를 이용하여」, 한양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사업과 건강증진 전공 석사논문, 2020. 8.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방송통신대 식품영양학과 임상영양학 기말과제물 시피식이 DASH식이 게실 신대체요법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아교육개론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 유아교육개론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Ⅰ. 서 론 유아교육의 특수성을 논하는 배경은 인간의 생태학적발달론을 기초로 봤을 때 유아기교육의 영향이 유아의 여러 면의 발달에 평생의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발달적 측면에서 보면 유아기에 신체적 정신적으로 급성장을 할뿐만 아니라 인지발달을 주장하는 이들의 이론으로 봤을 때 8세 전에 빠른 지적 성장이 이뤄진다고 하니 그만큼 교육의 시기도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유아의 발달에는 이러한 특수성이 있기 때문에 유아를 교육하는 일에도 특수성이 따른다는 걸 인지해야 올바른 유아교육이 이루어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1991년 미국에서 ‘세계 최고의 유아학교’로 선정된 적이 있는 이탈리아 레지오 에밀리아 유아학교는 현재까지 세계적 찬사와 관심을 받고 있고 우리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레지오 에밀리아 유아교육에서 유아는 자신만의 의미를 스스로 창조하지만, 또래, 성인으로부터 자기 자신의 유능감을 확인받게 될 때에 강한 지지를 받는다고 이야기 하였다. 유아는 따뜻하고 상호적인 관계 안에서 강력하고 외향적이고 확실한 자아개념을 발달시켜 나간다. 이는 자신에 대한 의미 만들기 과정의 일부가 된다. 교육이란 환경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I. 서 론 폭력은 또 다른 폭력을 낳는다. 특히 청소년 폭력은 미래 사회의 안정성을 확인하는 척도의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그러므로 학교폭력에 대해 바르게 알기 위해서 우리는 학교폭력과 관련된 과거와 현재에 대하여 인식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학교폭력을 줄이기 위해서는 과거의 반성과 현재의 정확한 문제파악이 선행되어야하기 때문이다. 또한 학교폭력이 무엇인지 어떠한 것들이 폭력인지에 대한 기본 이해가 필요하다. 그리하여 필자는 학교폭력의 정의와 원인, 그에 따
  • 인간과 사회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 인간과 사회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김대중 전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의 10년간의 집권이 끝난 후 보수집권은 그 시기를 읽어버린 10년이라 지칭하며 폄하하였고, 대선에서 ‘경제 살리기’라는 미명하에 대기업에서 초고속 승진으로 능력을 입증한 이명박 전 서울시장을 내세워 그들은 다시 여당이 되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물질 자본주의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살아 온 50,60대가 꿈꾸는 삶의 롤모델처럼 보인다. 기성세대는 그가 살아온 삶처럼 승승장구 하고 싶었고, 그라면 잘 사는 나라, 경제대국을 이루어 줄 수도 있을 것이라는 환상에
  • 특수교육학개론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 특수교육학개론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방통대 유교과) I. 서 론 특수아동이란 지적 특성, 감각능력, 신경이나 근육 또는 신체적 특성, 사회 혹은 정서적 행동, 의사소통능력, 복합장애영역에서 평균 또는 일반아동보다 벗어난 정도가 심하기 때문에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기 위해서는 교육 실제를 통한 수정이나 특수교육 서비스가 요구되는 아동이라고 특수교육 연구가인 커크와 갤러거는 정의하였다. 일반적으로 특수아동은 특별한 교육적 요구나 필요를 가진 아동을 말한다. 특수아동의 구분에는 정신지체, 학습장애,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정서 및 행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