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성교육3공통) 현대사회에서 리더십은 중요한덕목하나이다 청소년 인성교육교과서(p190~196) 바탕으로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 이유를 쓰시오0k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현대사회에서 리더십은 중요한덕목하나이다 청소년 인성교육교과서(p190~196) 바탕으로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 이유를 쓰시오0k

자료번호 r1575118
수정일 2022.03.08 등록일 2022.03.08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6,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현대사회에서 리더십은 중요한덕목하나이다 청소년 인성교육교과서(p190~196) 바탕으로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 이유를 쓰시오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현대 사회에서 리더십은 중요한 덕목 중 하나이다. 청소년 인성교육 교과서(p.190~196)를 바탕으로 ‘리더십’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론을 제시하고, 본인을 포함 자신의 주변 인물 중(예시: 학창시절 선생님, 직장 상사, 반장 등 학급임원, 부모님, 직장 동료, 친구, 동호회 친구, 자기 자신 등등) 한 명을 골라 그 인물의 리더십 유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단, 정치인이나 유명인물은 제외하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리더십’에 대한 이론적 정의
2. 심리학적 이론제시
1) 지시독재형
2) 참여형
3) 자유형
4) 카리스마형

2. 본인을 포함 자신의 주변 인물 중(예시: 학창시절 선생님, 직장 상사, 반장 등 학급임원, 부모님, 직장 동료, 친구, 동호회 친구, 자기 자신 등등) 한 명을 골라 그 인물의 리더십 유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현대사회에서 리더십은 중요한덕목하나이다 청소년 인성교육교과서(p190~196) 바탕으로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 이유를 쓰시오0k
Ⅰ. 서 론

인간이 살아가는 과정에서 내가 어느 조직에 몸을 담고 있으면 반드시 리더가 있어 리더십을 발휘하게 된다. 리더십이 뛰어난 사람에게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그렇지 않으면 흩어지는 것은 기정사실이다. 영어의 리더십이란 말은 약 200년 전부터 사용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래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리더쉽이 사회의 화두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리더십은 과정(Process)이면서 개인이 갖는 특성(property)이다. 과정으로서의 리더쉽은 강제성을 띠지 않는 영향력 행사과정으로서 집단목표의 달성을 위해서 조직화된 집단(organized group)의 구성원들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그들의 활동을 조정하는 것을 뜻한다. 조직은 여러 개인들 또는 여러 작은 집단들이 모여서 이루어진 구성체이므로, 개인 또는 집단의 상호작용과 협동적 활동 없이는 조직의 목표가 효율적으로 달성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상호작용과 협동 활동을 주도하고 돕는 활동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리더십이며, 개인과 집단들의 행동과 조직의 목표를 연결해주는 가장 중요한 기능을 한다. 개인특성으로서의 리더십은 앞서의 영향력을 성공적으로 구사하리라 믿어지는 사람들이 갖는 일단의 자질 또는 성품(qualities or characteristics)이다.” 리더쉽에 관한 많은 연구가 예전부터 있어왔고, 현재도 우수 대학에서 리더쉽에 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현대 사회에서 리더십은 중요한 덕목 중 하나이다. 청소년 인성교육 교과서(p.190~196)를 바탕으로 ‘리더십’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론을 제시하고, 본인을 포함 자신의 주변 인물 중(예시: 학창시절 선생님, 직장 상사, 반장 등 학급임원, 부모님, 직장 동료, 친구, 동호회 친구, 자기 자신 등등) 한 명을 골라 그 인물의 리더십 유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단, 정치인이나 유명인물은 제외하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와 그 이유를 쓰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2012), 간호지도자론,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리더십 기초로 지도자유형과 스타일
-권석균(2000), 부하의 상급자 신뢰에 상급자의 행동특성과 능력, 사회적 유사성 및 교환관계 특성이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제29권 제1호
-서재현(2000), 조직공정성이 조직후원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사에 대한 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제29권 제3호
-박미순(2006). 전문간호사의 전문직 자율성과 임상적 의사결정 능력.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
- 이주영(2006), 목표설정이론의 특성이 목표관리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장정하 (2001), 관리자의 리더쉽 유형이 노사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황의석 (2002), 장관급 군고위 관리자의 리이더쉽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현대사회에서 리더십은 중요한덕목하나이다 청소년 인성교육교과서(p190~196) 바탕으로 이상적인 리더십은 무엇인지 이유를 쓰시오0k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인간과교육 3공통] 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인간과교육 3공통] 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2000년 이후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삶의 질 향상은 평생학습에 대한 요구로 이어져, 폭넓은 평생학습의 기회 제공을 확대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또한 21세기는 새로운 교육적 패러다임의 시대인 열린 교육사회로 전환하고 있다. 열린 교육사회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사회로 교육의 다양성과 상대성을 전제로 하는 사회전체가 학습의 터전이 되는 평생학습사회를 의미한다)
  • 인간과교육3공통)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 인간과교육3공통)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Ⅰ. 서 론  현대사회의 변화 특징은 도시화와 높은 지리적 이동성, 가족구조의 변화와 고령화 인구의 증가라고 할 수 있다. 1960년대 이후 한국은 산업중심의 정책을 통해 급속한 도시화 과정을 겪었다. 현재 도시와 비도시간의 인구분포는 50년 전과는 반대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산업화, 도시화의 과정에서 나타나는 불가피한 현상이긴 하지만 인구의 도시집중으로 말미암아 주택난, 교통난, 환경악화와 같은 심각한 문제가 일어났다. 우리나라의 도시화 비율은 1960년 39.1%에 불과하던 것
  • 인간과교육3공통)현대사회에서평생교육필요성이강조되는이유와피아제의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0k
  • 인간과교육3공통)현대사회에서평생교육필요성이강조되는이유와피아제의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0k Ⅰ. 서 론 인간은 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고 살아가야하고 있다. \'배우고 익히면 또한 가쁘지 아나한가?\'라는 공자님 말씀처럼 평생 배움은 인간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평생교육의 개념은 60년대 후반 쿰즈, 랑그랑 등의 학자들에 의해 제창되어 UNESCO에 의해 전세계에 전파되어 세계 교육의 개혁을 위한 기본 개념이 되었고, 우리 나라에서는 헌법 제31조 5항에서 \'국가는 평생교육을 진흥하여야 한다\'고 규정함으로써 교육체제의 기본 이념으
  • 청소년靑少年지도방법론3B)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 청소년靑少年지도방법론3B)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1. 서론 21세기는 실로 급변하는 사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급속한 변화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그 기업이나 국가가 어떠한 인재를 많이 확보하고, 그들의 능력을 발휘하느냐에 따라 그 기업과 국가의 존폐 여부가 결정이 된다.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이행하는 과도기이자, 신체적, 정신적 성장이 활발히 이뤄지는 시기이면서도 ‘제 2의 탄생’으로 일컬어지는 급격한 신체적,
  • 인간과교육13공통)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0k 청소년국문영문중
  • 인간과교육13공통)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0k 청소년국문영문중 Ⅰ. 서 론 사람은 누구나 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고 살아가야하고 있다. '배우고 익히면 또한 가쁘지 아나한가?'라는 공자님 말씀처럼 평생 배움은 인간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평생교육의 개념은 60년대 후반 쿰즈, 랑그랑 등의 학자들에 의해 제창되어 UNESCO에 의해 전세계에 전파되어 세계 교육의 개혁을 위한 기본 개념이 되었고, 우리 나라에서는 헌법 제31조 5항에서 '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