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기말시험 과제물(FCB모델, 광고의 카피라이팅 등)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2023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기말시험 과제물(FCB모델, 광고의 카피라이팅 등)

자료번호 r1624610
수정일 2023.05.08 등록일 2023.05.08
학과(학년) 미디어 영상학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kn****** 가격 16,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과제물 완성본(견본) + 참고자료 한글 파일 5개

목차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목 차 -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hwp
2.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hwp
3.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hwp
4.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hwp
5. 인쇄광고 카피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hwp

본문내용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 나이
인간은 나이에 따라 욕구, 선호, 구매 능력에 있어 크게 차이를 보이며, 제품으로부터 추구하는 편익도 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상당히 의미 있는 기준변수이다. 그러나 추구하는 편익이나 사용 상황을 무시하고 나이에만 따라 세분화하는 것은 위험하다.
소비자는 그들이 속한 연령층에 따라 다른 욕구를 가질 수 있다. 즉, 노령 인구의 증가에 따라 건강한 노년층은 여가를 즐기기에 적합한 소비 행위를 하고, 젊은층은 그들의 특성에 맞는 소비 행위를 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인은 이런 소비 행위들을 연령층에 맞게 연구할 필요성이 있다.

2) 성별
소비자는 성별에 따라서도 다른 행동양식을 보일 수 있다. 일차적 성(primary gender)은 유전적·신체적 측면에서 남녀를 구별하는 것이고, 이차적 성(secondary gender)은 일차적 성과 관련이 있는 특징을 말한다. 예를 들어 아이 출산은 일차적 성의 특징인 여성에 기반을 두지만, 향수를 사용하는 것과 다리의 털을 깎는 것은 이차적 성의 특징적 행동으로서 여성과 관련되어 있다.
미용, 의복, 잡지, 화장품 등은 성별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 포드사는 젊은 층의 선호에 맞는 경제적이며 스포티한 승용차를 개발하여 상표도 젊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가진 무스탕(Mustang) 즉 야생마라는 이름을 붙였다. 남성, 여성의 일차적 성의 특성은 그 성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게 만든다. 즉, 광고에서 화장품과 생리대는 여성만을 타깃으로 삼는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성의 특성이 약해지면서 피부 관리 제품들이 남성을 대상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 상품을 주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사용하기
상품 광고에서 상품의 외형을 보여주는 방법으로서 상품의 디자인, 질감, 그리고 컬러 등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자동차, 시계, 카메라, 비디오카메라, 보석 등의 정밀한 상품광고 또는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확대되어 사용된다. 이때 제품 자체는 아름다움, 견고성, 자신감 등을 부각시킬 수 있다.

2) 상품을 배경으로 사용하기
상품만으로 경쟁사의 제품이나 기존의 제품과 차별이 나지 않을 때, 제품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나 특징을 부가적으로 나타내고 싶을 때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는 부가적 이미지가 제품과 어울려서 더 제품을 빛나게 해 주고, 제품만으로 이룰 수 없는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를 가능하게 한다.

3) 사용 중인 상품을 보여주기
사용 중인 제품의 활양상을 보여줌으로써 어떻게 생활과 인간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소비자에게 이해시켜 빠르게 반응하게 한다. 신제품이나 획기적으로 개선된 기능을 갖춘 경우에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이러한 예로는 차량 충돌 시 탐승자의 안전을 위한 에어백의 작동 모습, 공기방울을 이용한 세탁장면 등이다.


- 중략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23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기말시험 과제물(FCB모델, 광고의 카피라이팅 등)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자원봉사론4C)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 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자원봉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 전략 모색 0k
  • 자원봉사론4C)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 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자원봉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 전략 모색 0k Ⅰ. 서 론  필자도 자원봉사에 참여한 적이 있다. 몸은 고달프고 힘들지만 자원봉사후의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자원봉사는 개인의 선의에 의해 자발적으로 이웃을 돕는 인간에 대한 작은 관심에서 부터 출발한다. 자원봉사의 어원은 볼런타리즘(voluntarism)이라고 하여 자유의지라는 뜻을 지닌 라틴어 볼런타스(voluntas)에서 유래되었다.  이 말은 인류사회의 협조를 향한 인간개인의 자유의지를 의미하는 것으로 원래 제1
  • [광고기획제작, 광고카피]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 카피
  • [광고기획제작, 광고카피]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 카피 Ⅰ. 서론  오늘날의 광고는 소비자에 의도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그들의 구매활동을 유발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인 동시에 기업의 마케팅에 속한 제반활동에 대해 소비자의 이해를 얻고자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설득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보면 광고는 광고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각종의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이들을 설득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에 이르게 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행위라고 말할 수 있다.  광고카피도 문장이다. 문장으로서 카피는 실용성이 앞선다. 그리고 카피는
  • 광고론[시장세분화, 타겟팅] STP/광고론/마케팅원론/현대자동차/애슐리/마케팅전략
  • 광고론[시장세분화, 타겟팅] STP/광고론/마케팅원론/현대자동차/애슐리/마케팅전략 시장세분화란? ▶ 전체 제품시장을 어떤 기준을 이용하여 동질적으로 나누는 과정 ● 시장세분화 목적 ▶ 기업은 시장세분화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보다 충족시킬 수 있다. 즉, 하나의 시장제공물로 전체시장을 공략하기보다 각 세분시장이 원하는 차별적 시장제공물의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이다. ● 시장세분화 절차 ▶ 시장세분화 변수설정 → 세분화 → 세분시장별 특성분석 ● 여러 가지 변수 ▶ 지리적 변
  • 본인이 관심 있는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기업 경영 전략 수립을 위한 SWOT(강점, 약점, 기회, 위협) 분석을 진행하여 제출 - 현대 자동차
  • 본인이 관심 있는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기업 경영 전략 수립을 위한 SWOT(강점, 약점, 기회, 위협) 분석을 진행하여 제출 - 현대 자동차 1. 내가 관심있는 기업 현대 자동차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미국 포드자동차와 합작 회사로 출발했다. 현대자동차의 뿌리는 자동차 정비업이다. 창업자인 고(故) 정주영 회장은 1940년대 초 서울에서 아트서비스라는 자동차 정비업을 시작했다. 1950년 현대 자동차 공업사와 현대토건을 합병해 현대건설을 설립하면서 자본을 축적했다. 1967년 12월 자본금 1억 원으로 현대자동차를 설립하고 대표이사에 정주영 회장의
  • 리타겟팅 [Retargeting]/광고사례/인터넷광고/광고전략/마케팅전략/리타겟팅전략
  • 리타겟팅 [Retargeting]/광고사례/인터넷광고/광고전략/마케팅전략/리타겟팅전략 두번째 광고비용 배너노출에 다른 비용이 아닌 배너를 클릭하면 발생하는 클릭당 비용 적은비용으로 쉽게 광고가 가능함 세번째 효과적인 경우 일정기간이상 해당사이트를 유지했고 일 방문자가 많은경우 더 효과적 리타겟팅(Retargeting) 이란? 배너광고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광고상품으로 방문 사이트의 상품을 보여줌으로써 첫 방문시 구매하지않고떠난 98%의 고객을 해당사이트로 유도하는 것
  • 장바구니
  • 다운로드